tsblee
이수복 종합 자동차 SK AUTOHAUS(tsble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01.2015

전체     2630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페라리 '로마'는 키도 달라? 독보적인 가죽 배지
11/14/2019 18:01
조회  56   |  추천   0   |  스크랩   0
IP 108.xx.xx.32


페라리 신형 모델 로마(Roma)가 정식 데뷔하자, 많은 언론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최근에 본 페라리들 중 가장 예쁘다”라고 평했다.

로마는 612마력, 76kg.m를 내는 트윈 터보차저 3.9리터 V8 엔진을 탑재했으며, 스타일은 250GT 베를리네타 루소(Berlinetta Lusso)와 250GT 2+2 같은 모델에서 영감을 얻었다.

로마의 출시로 관심이 뜨거워진 가운데 한 SNS에 ‘로마’의 리모컨 키 사진이 업로드됐다. 톱기어 부편집장인 잭 릭스(Jack Rix)가 트위터 올린 사진을 보면 키는 손바닥 크기에 한 면은 페라리 배지가 크게 부착됐으며, 다른 면은 가죽으로 덮인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버튼은 두 개만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나는 차량을 잠그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잠금을 해제하고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다.

페라리에 따르면 이 새로운 리모컨은 ‘컴포트 액세스(Comfort Access)’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도어 손잡이 옆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차 문이 열린다.

리모컨 키를 본 사람들은 “이 열쇠를 보고 매료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키를 보여주는 순간 누구든지 당신이 얼마나 부유한지를 알 수 있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엔 많은 제조사들이 독특한 기능을 갖춘 리모컨 키를 선보이고 있다. BMW 리모컨 키의 경우 작은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어 마치 스마트폰 같은 느낌을 준다.

코닉세그의 경우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알려진 플래티넘 키를 제공하고 있다. 포르쉐, 테슬라, 파가니 같은 회사들은 차량을 축소시킨 것 같은 키를 제공한다. 

출처 다음자동차


페라리 '로마'는 키도 달라? 독보적인 가죽 배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페라리 '로마'는 키도 달라? 독보적인 가죽 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