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ie
토리(tori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5.2012

전체     3151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영과 육을 회복시키시는 안식년과 희년
10/19/2019 09:37
조회  232   |  추천   0   |  스크랩   0
IP 172.xx.xx.94

레위기 25:5-6 에 보면 " 네가 거둔 후에 자라난 것을 거두지 말고 가꾸지 아니한 포도나무가 맺은 열매를 거두지 말라 이는 땅의 안식년 임이나라"

포도나무 소출 = 내가 경작하고 가꾼것

안식년의 소출은 너희가 먹을것이니 너와 네 남종과 네 여종과 네 품꾼과 너와 함께 거하는 자들과 네 가축과 네 땅에 있는 들 짐승들이 그 소출로 먹을것을 삼을지니라

아무거도 경작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밭에는 소출이 난다. 그리고 그 소출을 가지고 가족과 나그네 , 들짐승과 가축 까지도 다 먹을수가 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 이다. 

12 절 에 보면 eat only that is taken directly from the fields  즉 하나님 이 주신것만 먹으라 내가 스스로 일 하고 경작 한 것이 아니라, 밭에서 하나님이 자연적으로 키운것 만을 먹으라고 하신다. 

밭을 경작을 하지 않으면 무엇이 날까?

아마도 내가 일부러 가꾸러 하지 않았으니까 그 때 그 당시 땅의 기운을 가장 많이 받는것이 풍성해 지지 않을까? 이렇게  1 년을 땅을 놀리면 땅의 힘도 커지고 더 튼튼한 작물을 거둘수가 있겠지 이게 하나님의 방법이다. 

우리는 내가 하지 않으면 금방 큰일 이 날것 같다. 내가 없으면 회사가 돌아가지 않고  이 세상이 멈춰버릴것은 생각은 나 만하는것일까? 포도원을 경작하지 않으면 당장 헐벗고 굷주릴것 같아서.... 우리는 오늘도 쉬지 못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6년후에는 1년을 쉬라고 하신다. 왜 ? 우리는 쉬지 못하는가? 돈의 노예가 되어 절대로 쉴수가 없나? 

세상 일 을 하면서 안식년을 가질수 있는ㄹ 방법이 무었일까? 많은 아니 대다수 ,거의 전부가 1년을 휴직 후 다시 같은  직장으로 돌아갈수 가 없다. 극히 선택된 사람들이 아니고는 자신의 생업을 떠나 1년을 쉰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6년간 열심히 일하고 1년을 쉬는 동안 어떻게 살것인가 보다 더 큰 거정은 1년후 돌아갈 포도원이 없다면 ........

싱글이라면 , 젊었다면 얘기가 조금 달라질수도 있을것이다. 그러나 40.50 대 라면 다달이 들어가는 돈,  커가는 자녀들, 가정에 대한 의무을 어떻게 해결 할수 있을까? 

가진것이 적다면 내려놓기가 쉬울까 ? 

답은 자꾸 적어지는것일까?

최소한의 소유?   아...... 오늘도 난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찾지못하고 고민한다.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사는 법을 터득하기 위해서........

안식년# 소유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과 육을 회복시키시는 안식년과 희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