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en100
모하비(temen100)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02.2012

전체     24916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여친번호 당근 모르지 "스마트폰 치매"
07/12/2012 10:16
조회  1193   |  추천   0   |  스크랩   0
IP 75.xx.xx.64


                         "스마트폰 번호를 기억하는 지인의 숫자가 몇명 쯤 되시나요?"

곧바로 스스로 이런 대답을 했습니다. “대개 이런 질문을 받을 경우 한참 생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선 아주 가까운 몇 사람의 번호를 겨우 기억해 낼 터고요.

이어 글에서 이런 의문이 들 지도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스마트폰 번호가 몇 번이더라?’ ‘아내의 번호가 몇 번이었지?’ ‘불알 친구 그 넘 번호가 뭐였지?’”라고 말이지요.

“현대인은 이처럼 스마트폰 번호 기억 상실증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것이 기술 발전의 상징인 ‘그 넘의 스마트폰’ 자체에서 비롯하고 있고요. 번호를 몽땅 자신의 폰 속에 그냥 ‘저장’해 두고 있어서입니다. 기억할 필요성이 없어진 거지요.

사실 골드번호라는 것이 일반인에게는 큰 의미가 없는 이른바 '빛좋은 개살구'에 가까운 탓 입니다“

 “스마트폰 번호는 ‘기억하는’ 대상이 아니라 이제 그 속에 ‘저장되는’ 대상인 까닭 입니다.

명함을 주고 받은 수 많은 이들 중 누구도 제 스마트폰의 뒷자리 번호가 골드번호 7777이라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증거로 제시했고요.

 인터넷에서 떠도는 ‘흥미로운 이미지가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남친의 패기‘라는 제목이 붙은 것으로 아래 캡처 입니다.

                 내용을 정확히 이해 못하는 분을 위해 보충적으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휴대폰을 초기화시킨 한 남친이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낸 상대가 누구 (사실은 이 남친의 여친이지요)인지 확인하고자 “제가 오늘 휴대폰이 초기화됐습니다. 죄송하지만 누구시죠?”라고 정중하게 되묻는 메시지를 보냈다는 건데요.

여친의 반응인 “헐 대박” 처럼 가볍게 웃어 넘기기에 이 메시지는 지나치게 '현실적' 입니다.

머리속에 기억해야 할 모든 것을 '조자룡 헌 칼을 보관하는 칼집(디지털 장치)' 에 넣어둔 시대적 상황을 가장 적확하게 드러내고 있어서지요.

우리 스스로 이를 '스마트폰 건망증' 또는 '디지털 치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만.....

 
 
인테리어필름,시트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여친번호 당근 모르지 "스마트폰 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