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38042
오늘방문     9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6 명
  달력
 
이해찬 의원 민주당 대표되면 다음 대통령은 따논 당상
08/02/2018 15:56
조회  962   |  추천   4   |  스크랩   0
IP 99.xx.xx.28


이해찬 의원 민주당 대표되면  다음 대통령은 따논 당상


여론 조사에서 당원 일반 둘  1위차지


이해찬 선출은 사실상 차기 대선 후보 추대


문통 통치 뒷받침, 여당 20 집권 청사진 실현


김진표 와 송영길은 기껏 관리형 청와대 심부름꾼일


이해찬 돼야  촛불혁명 전통 견지


개헌 덕으로 재선에  8 집권하고,


후계자 당선시켜 여당 집권 바탕 튼튼히


선거의 제왕 답게 20 집권은 맡아


이미 다음 총선 안나오겠다 공언


이 말  다음 대선 나간다는 출사표

 

이해찬의원이 오늘 리얼미터가 발표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 지지자 430 가운데, 해찬 후보가 35.7%, 송영길 후보는 17.3% 그리고 김진표 후보는 14.6 % 나타났다. 그런데, 조사대상 전체 1002명을  포함한 결과에서는 격차가 줄어 들었다. 이해찬, 26.4 %; 김진표, 19.1%; 송영길, 17.5% 나왔다.


그러나, 당대표 선출 방식이 대의대의원 45%, 권리당원 40%, 일반당원/국민은 15% 비중 밖에 없어서, 당원들의 투표가 결정적 역할 (캐스팅 보트: Casting Votes) 하게 된다.


그때 모두 여들명이 출마했었는데다른 분들은 자신들의 이력서에 한줄 올리려 나왔겠지만, 필자의 견해로는, 이해찬 의원은 다음 대통령 출마를 염두에 두고 출사표를  것으로 보인다.


7선의원이며, 교육부 장관과 국무총리까지 지낸  이해찬 의원은  이번 대표 선출에 예 등 마지막날 등록하여 바람을 일으키고 드디어 지난 7 26 예비 경선을 김진표의원, 송영길 의원과 함께 통과하였다.


새로 선출되는 민주당 대표는 당헌에 따라, 다음 총선 (2020) 출마할 국회의원 공천권 가지게 되므로 대통령 출마를 염두에 이해찬 의원에게는 그의 대선 행보에 심대한 지지층 저변 확대에 커다란 힘이 것으로 보인다.


인생사에 모든면에서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데, 그가 출마하게될 2022년에는 2020 여당의 압도적 당선으로 연임제 대통령제 개헌이 이루어져서 그는 2 대통령직을 수행해서 8 임기를 마치고 자신의 후계자도 두번 연임케해서 그가 주장하는 20 집권의 기틀 만들 것으로 보인다.


이해찬 의원은 이미 다음 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선언하였다.  7선을한 마당에 8선에 도전할 필요가 없다. 오직 대통령 선거에 나가 20 집권의  키워 나가야 것이다.


필자는 그가 나오는 대담프로그램을 여러번 들었는데, 그는  항상 확신에 있고, 모든 일을 하기전에 문제를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를 충분히 따져보고 실행하시는 분이라, 이번 일도 앞을 훤히 내다보시고 결행한 것으로 보인다.


대표가 되면, 우선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과 입법 요청을 최대한 협조하여 -청의 관계를 돈독히해서 그가 다음 대통령 선거에 나올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아 20 지권의 구도가 제자리를 잡도록해야 것이다.


 20 집권의 수학은 간단하다. 재인 (5) + 이해찬 (8) + 이의 후계자 (8) = 21년이 된다.

문대통령과 이해찬 대표 (선출돠면) 탄탄한 신뢰와 협조만이 이를 가능하게 것이다. 자칫 두분 간의 관계가 삐긋거리면 두분 모두 공멸이 따름이다.

부디 두분이 자중 자애하셔서 좋은 콤비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이해찬 의원을 소개하자면, 그는 충청남도 청양 출신으로 (1952 ) 으로 서울대학교 문리대 사회학과에 입학하였다. 1972 10 17 유신 선포를 계기로 학생운동에 뛰어들었다. 그는 유신 선포로 휴교령이 내려지자 고향 청양에 내려왔는데 아버지가 "나라가 이모양인데 학생들이 데모도 하지 않느냐" 질책 받고 바로 상경하여 학생운동 써클에 가입했다고 한다.

 

1980 김대중 내란음모 사건 연루되어 이해찬은 재판을 받고 투옥되었다가 수감 2 6개월 만에 크리스마스 특사로 석방되었다. 이후 재야운동에 본격적으로 투신하여 민주통일민중운동연합 총무국장에 선출되었다. 군사 독재 정권은 그를 요시찰 인물로 삼아 감시했으나 굴하지 않고 반독재운동과 출판 활동 등에 종사했다. 입학하고 14년만인 1985 8 서울대학교 졸업하였다.


그는 대중 정부에서 교육부 장관으로 재직했고, 노무현 정부에서 국무 총리로 재직하여 그의 행정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그는 13 대부터 서울 관악 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17 까지 내리 당선되었고, 19대와 20대에서는 세종시에서 당선되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이해찬 여론 조사 1위, 20년 집권 틀 마련,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해찬 의원 민주당 대표되면 다음 대통령은 따논 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