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47958
오늘방문     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 명
  달력
 
김정은 북한의 등소평 되고파
04/23/2018 15:53
조회  706   |  추천   1   |  스크랩   0
IP 99.xx.xx.28


중국 근대화를 달성하고 빈곤에서 해방시킨 등소평   그는 일찍 프랑스에서 일하며 공부했다


김정은  북한의 등소평 되고파


양탄일성(兩彈一星)성취 


경제 건설 매진


미국 중국압박으로 북한이  중국-러시아로 다시 경사


협상은 주고 받는 것    트럼프 보따리가 궁금


한반도 비핵화로 - - 반대 급부 필수


남북 북미 회담성공으로 평화 오라!!!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작년에 김정은과  폭탄을 주고 받다가 이제 달여 후면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통큰 협상을 벌이게 되어서 지금까지 상황을 관리해 왔는데, 한가지 흠집을 남겼다. 자신이 북한을 마구 쥐어짰기 때문에 김정은이 협상 테이블로 나온다고 확신하는 트럼프는 세계 어느나라도 자신이 쥐어짜기만하면 원하는대로 얻어낼 있다고 과신하였다.


물론 트럼프는 미국의 대외 무역 수지 역조 현상에 대해 나름대로 크게 개선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중국에 보복관세를 매긴다고 무역전쟁의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중국은 트럼프의 공갈에 그냥 굴복하지 않고 이에 대항하는 미국의 대중 수출품에 관세를 부과하는 다시 말해서 장군 부르니 멍군으로 대응하고, 바로 북한의 김정은 초청하여 칙사대접을 해서 보냈다.


만일 트럼프가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김정은과의 협의 이후에 했드라면, 김정은이 혈혈 단신으로 트럼프를 맞아 힘겨운 협상을 진행했을 이었다. 중국은 미국의 통상 압박을 피하려고, 그동안 미국말을 상당히 들어 줬는데도 트럼프가  대중 무역 대전을 이르켜서  시진핑은 일종의 트럼프에 대한 배신감마저 느끼게 하였다. 


중국은 한국전 휴전 조인 당사국으로서 북한이 미국에 요구하는 체제 보장을 후원해야하는 입장에 있다. 그리고, 만일 북한이 북미 회담에서 완전한 비핵화에 동의한다면, 북한에 대한 핵우산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에 북한 노동당 7 2 전원 회의를 마치며, 핵과 미사일 실험을 중단하고, 풍계리 핵실험 시설까지 폐기한다고 선언하였다.  이를 두고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까지 환영의 뜻을 표했으나, 일부에서는 비핵화 선언은 아니라고 떠들어 댄다. 이번 선언은 다분히 국내 (북한내) 으로 지금까지 허리띠를 졸라매고 개발을 완성했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는 점을 알리고 앞으로는 경제 건설에 매진하겠다는 의도를 천명한 것이다.


완전한 비핵화는 트럼프와 협상 테이블에 앉았을 내놓을 화두인것이다.  그들이 힘들여 이룩한 성과를 그져 내놓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바보천치 따름이고, 트럼프도, 김정은에게 내놓을 많은 좋은 선물 보따리를 가져 것으로 보인다.


1970년대 후반에 모택동과 주은래가 타계한 다음 중국호의 선장을 맡았든 등소평 원자탄과 수소탄 (양탄:兩彈 ) 폭발 성공과 인공 위성 (일성:一星) 발사에 성공에 힘입어, 미국과 수교하고, 경제 개발에 힘써서 오늘과 같은 세계 2 경제 대국 이룩한 것이다.


1990년대에 남북한이 유엔에 동시 가입할 무렵 교차 승인과 수교를 서로 약속했으나, 한국이  중국과 소련과 수교를 했으나, 미국과 일본은 북한과 아직 수교를 하지 않고 있다. 미국은 북한이 기다리고 있으면 무너질 것으로 보고 승인을 꺼렸으나, 이제는 북한이 핵과 미사일로 미국 본토 (백악관과 마라라고 포함) 까지 대륙간 탄도 탄으로 공격이 가능해지니까 미국이 협상에 나서게 것이다. 


외교 협상은 서로 이해가 맞닿는 상황에서 서로 주고 받는 것이므, 주고 받는 것의 가치가 완전히 같게는 없으나 엇비슷하게 어느쪽이 훨씬 손해나는 거래는 없을 이다. 금주 금요일에 있을 남북 정상 회담 다음달말이나 유월 초에 있을 북미 회담이 성공하여 한반도에 평화가 오고 북한이 경제 건설에 집중해서 그곳 사람들이 살게 되면 나중에 통일을 이룩하는데 도움이 것이다. 통일 비용이 줄어들 터이니까.


*** 추기:  트럼프의 특사 폼페이오가 김정은을 만났을 때 이미 엄정한 핵사찰 받기로 약속했답니다. 필자는 그 기사를 받아 보기 전에 트럼프가 좋은 약속을 받았기 때문에 요즘 계속 싱글 벙글한다고 알아차렸읍니다.  뭘 잘 모르는 양반들이  잘 되가는 것이 배가 아파서 이리저리 훼방 놓으려고 광을 하고 있읍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김정은, 등소평, 폼페이오, 핵실험장 폐기, 뎡제 건설 집중
이 블로그의 인기글

김정은 북한의 등소평 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