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219971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 명
  달력
 
특보 : 미국 북한에 공정대 투입 작전 훈련
01/16/2018 13:25
조회  1762   |  추천   8   |  스크랩   0
IP 108.xx.xx.181

제82 공정사단 (82nd Airborne Div) 병력 낙하 점프 훈련을 하고 있다



특보 : 미국 북한에 공정대 투입 작전 훈련


공격보다 무섭고 확실


아파치 공격 헬 치누크 대형 수송 헬기


실탄 사격 이동 훈련


야간 저고도 침투 강하 훈련


이미 한국에 특수 부대원 배치


82 공정 사단 훈련참가  해외 침공 선봉 부대


속전 속결로 평양 지휘부 

제거/마비가 목적


최근 뉴욕 타임스 (NYT) 미국 매체에서는 국방 장관 매티스 (James Mattis)  합참의장 던포드(Joseph Dunford) 국무 장관 틸러슨 (Rex Tillerson) 처럼 북핵 문제 해결은 외교적 노력을 통해서 찾아야 한다고 외면적 으로는 주장하지만군부는 사실상 대규모 침공 작전 연습에 열중하고 있다고 보도하였다.


한국계 신문 방송 통신 특파원들이 넘쳐 나는데,  모두 낮잠만 잤는지, 한줄 한마디 없어서 필자가 보도된 내용의 줄거리와 필자의 견해를 밝히고져한다.


국방부에서는 통상적 대테러 작전 훈련으로 마스크를 시워서 시치미를 떼려하지만,   규모와 빈도 (Size and Frequency) 2003 이락 (Iraq) 침공이후 최대 규모이어서 대북한 침공 연습으로 보인다.


놀라운 것은 지난 (2017 12) 노스 캐로라이나 포트 브래그 (Fort Bragg, NC) 에서 18대의 아파치 공격 헬리콥터 치누크 대형 수송 헬리콥터 동원하여 많은 군인들과 군수물자 실탄 사격 속으로 수송 작전을 폈다


아파치 공격 헬기와 그기 장착할 무기 체계


바로 이틀 (48 시간) 뒤에 네바다 주의   기지에서  백명의 82 공정 사단 (82nd  Airborne Division) 낙하산 병력들이 C-17  수송기에서 야간에  저고도에서 뛰어내리는 훈련 해서 육상 기지 발진 침공 모의 연습을 실시한 것이다. (주 1)


다음달 (2018 2) 에는 미국내 기지에서 (1,000) 명의 에비군들이 병참기지 가설 작전 연습을 하는데, 신속히 군인과 병참물자를 전투 지역으로 전진 배치하는 연습을 시행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미 한국 현지에는 특수 작전 (Special Forces) 병력이 파견되어 있는데, 평창 올림픽의 안전을 강화하려고 보냈다한다. (한국군은 모두 장난감 병정/머저리들인가?)


필자는 이미 다른 기사에서 밝혔듯이 1976 부터 1979 까지 위의 포트 브래그 (Fort Bragg, NC) 82 공정 사단 지원 부대인 1st  COSCOM (1 군단 지원 사령부) 산하 14 TH  DPU (Data Processing Unit) 에서 컴퓨터 오퍼레이터 (Computer Operator: 74D)  근무하여서, 82nd 공정 사단이 무엇을 하는지를 알고 있다.


위에 보도된 내용을 풀이하면,  작년에 폭탄 교환 때는 트럼프가 당장 북한을 공격으로 파멸 시키겠다고 협박을 했으나, 세계 여론과 여러 가지 사정으로 현실적으로 사용이 생각대로 없음으로, 사용 없이 단기간 급습으로 평양의 지휘부를 제거/마비 상태를 만들어 상황 끝으로 이끌어 같아 보인다.


미국은 국제 법이고 뭐고 자시고 없이, “한다면 해치울 으로 보인다. 트럼프가 말이 있다. "(사람이 죽어도) 그기서  (한반도 = 한국 사람) 죽는다"고 했다. 그는 미국 본토의 안녕이 지상 최고라고 본다. 북한이 어떻게 되고는 나중 문제이고 한국에 있는 혈육과 친우들 걱정이되나 정작 그곳에서는  전쟁 걱정하는 사람이  전혀 없다고 최근 한국 다녀오신 분이 말씀하셔서, 우리가 여기서 걱정한들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자못 올림픽 이후가 염려스럽습니다.


필자 주


주 1: 제 82 공정사단은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봄 기운에 바람난 처녀의 엉덩이처럼, 해외에 무슨일이 벌어져서 미국이 개입하려할 때 제일 먼저 파견하는 부대이다. 그래서 이곳 병사들은 상시로 점프 ( Jump:   낙하) 훈련을 하면서 언제나 출동 준비가 되어 있으며, 비상이 자주 걸린다.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부대가 편성되어 그 당시 미국 48개 주 출신장병들로 구성 되어 전미 사단 (All American : AA Division)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이후 제2차 대전에서 큰 전적을 올렸다. 그러나, 한국전에서는 미국의 전략적 예비 병력으로 혹시 있을 소련군 침공 대비역으로 지냈으나 도미니카 공화국 개입, 월남전 참전, 이락전 참전등 대소 전쟁과 전투등에 참가했고 필자가 쓴 글에서 처럼 이란 침공에 가담하기로 하였으나 소련의 이란 보호로 무산되었다. 


이번에 대북 침공을 결정하면 82 공정대 병력이 저공 투하작전에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82 공정 사단, 아파치 공격 헬기, 치누크 수송 헬기, 특수 부대, 포트 브래그
이 블로그의 인기글

특보 : 미국 북한에 공정대 투입 작전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