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61302
오늘방문     265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29 명
  달력
 
다음 미국 대통령은 전 뉴욕 시장 블룸버그 유망?!
11/08/2019 16:42
조회  526   |  추천   7   |  스크랩   0
IP 99.xx.xx.28

트럼프에 이어 억만장자인 블룸버그가  민주당 대선후보에 등장



온건한 억만장자 전 뉴욕시장 블룸버그 등장 


트럼프 낙마시키기 위해 민주당 후보자로 나와


바이든이 휘청대고 다른 후보자 모두 취약점 있어


또 다시 트럼프에게 백악관 주인되게 둘 수 없다고


민주당 경선을 넘어 총선에서 이겨야 되므로


강경 진보 후보보다 자신이 공화당 유권자표 흡수 확신


후원금 모금도 않고 받지도 않으며 선거비용 자신 부담


국제 관계 고립주의 대신 다자주의


총기 규제, 기후 변화등 보편적 가치 존중


선거 운동은 전국적 홍보에 치중


앨라배마 주를 위시해서 등록 마감 빠른 주부터 등록


민주당 대선 후보군중에 선두주자로 달리든 전 부통령 바이든이 아들의 우크라이나 관련 사건으로 주춤거리면서 민주당내 엘리자베스 워렌등 급진 좌파가 앞장서는 것을 지켜보든 전 뉴욕 시장 블룸버그가 민주당 경선에 뛰어 들었다.


그는 트럼프를 다시 백악관으로 보내는 것을 막기 위해서 후보로 나선다는 점을 분명히했다.  오늘 후보 등록을 마감하는 앨라배마 (Alabama) 에 등록하는 것을 위시해서 아칸소, 뉴 햄프셔,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주등에  등록을 계속하여 전국을 카버하려한다.


블룸버그는 자신을 실질적이며, 실용적이며, 자수성가한 사업가 (Practical, Pragmatic, Self-Made Business Leader) 라고 묘사하면서, 총기 규제와 기후 변화등의 긴박한 사안에 적극적 대처를하면서 (트럼프와는 달리) 고립주의자가아니며, 다자 협력주의를 선호한다며 트럼프와의 차이점을 강조하였다.


많은 사람들은 민주당 인사들 가운데 억만장자가 있다는데 놀라워하는데, 헤지 펀드 운영자들 가운데 소로스 등 많은 인사들이 민주당 소속이다.


블룸버그가 도널드 트럼프 같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하겠는데, 앞서 말한 것 가이 온건한 바이든이 주춤하고 선거자금 보충에 허덕이기 때문에 그냥두면 급진 좌파가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가 되어서 본선에서 트럼프를 꺾을 수 있을지를 염려하는 마음에서 후보로 뛰어든 면이 강하다.


지금까지는 아이오와 주와 뉴 햄프셔 주 당 예선에 집중하여 우세한 후보들이 이에 힘입어 후원금을 더 잘 받아서 전국의 여타주 예선에 힘을 기울이지만, 지금은 상기 두 주가 전국적 인구분포를 대표하지 않기 때문에 이 두 곳에서 잘했다고 전국 결선에서 이긴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당 예선 준비를 두 주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전국적 홍보를 통해 인지도와 지지도를 함께 올리느 전략도 상당히 주효할 것으로 보이다.


블룸버그는 야인이었다가 뉴욕 시장 선거에 나서서 처음에는 간신히 이겼다. 그는 민주당이 우세한 뉴욕시장을 공화당 후보자로 당선하고 두번 더 재선해서 합쳐서 세번 시장직을 맡아서 12년 장기 집권하여 행정 능력을 인정 받았다. 그는 시장 봉급을 사양하고 그의 봉사 대가로 1년에 1불 ($1) 만 받았다.


그는 약 540억불 ($54 Billion)의 자산 소유자로서 미국에서 아홉번째 부자이고 전세계적으로 14위를 차지한다.  그는 자신의 재산의 절반 (1 / 2) 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조직인 기빙 프레지 (Giving Pledge) 에 가담했고, 지금까지 약 840억불 ($8.2 Billion) 을 자선 기관에 기증했고, 그 가운데 180억불 ($1.8 Billion) 을 자신의모교인 죤스 합킨즈 대학에 학비 보조금으로 기증했는데, 이는 미국 역사상 초유의 학자금 기증이다.


그가 엄청난 재산을 이룩하게 된 것은 금융기관에 증권시장의 시세를 빠른 시간에 전달하는 시스템을 고안하여 단말기를 그들에게 제공하여서 이룩한 것이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 (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 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 별

새 글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글을 보실 수 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 별 선택을 “기타 로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 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블룸버그 민주당 대선 후보로 등장, 전 뉴욕 3선 시장, 바이든 휘청거려, 급진 좌파 우세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다음 미국 대통령은 전 뉴욕 시장 블룸버그 유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