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219974
오늘방문     6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 명
  달력
 
“조센징 키타나이 “ (한국 사람 더럽다) 라는 말을 해방되고 70여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들어야 하는가
05/30/2019 20:45
조회  1068   |  추천   11   |  스크랩   0
IP 99.xx.xx.28

왜구의 후예들한테서 야유를 당해서야 되겠읍니까?



단체 관광객들이 헝가리에서 유람선 전복 사고로


7 구조 7 사망 19 실종되는 대형 참사


정부의 발빠른 구조 작업 착수에 경의를 표하고


외국에서 변을 당한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이제 시간이 너무 지나 생존자들을 기대할 없으나


한시 바삐 실종자들 다뉴브 하류쪽에서 수습키를


여유가 있어서 해외여행하시는 것을 나무랄 없고


다만 가셔서 좋은 점을 배워서 나라의 품격을 높여야


부디 대마도에서처럼한국인 방문 사절팻말이 서지 않게


조센징  키타나이  “ (한국 사람 더럽다) 라는 말을


해방되고 70여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들어야 하는가


그말도 다름 아닌 왜구의 후예요


밀수로 재미본 사람들의 후손들로부터

 

한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헝가리의 수도 부다 페스트의 다뷰브 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야경을 관람하고 돌아오는 길에 크루즈 선에 부딛혀서 단숨에 침몰하는 바람에, 그것도 밤중이었기에 구조가 힘들어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것이다.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로 구조7, 사망 7, 그리고 나머지 19명이 실종된 상태라한다.


참변을 당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  다행스럽게도 한국정부는 신속히 구조대를 편성해서 현지로 파견했다니 생존자는 이미 너무 시간이 지나서 구출하지 못하지만 실종자들의 시신이라도 다뉴브 강의 하류 국가들과의 협조를 받아서 한시바삐 수습하여 한시를 여삼추로 발을 동동 구르며 기다리는 유족에게 돌려 드릴 있기를 바란다.


한국이 요즘 사는 나라축에 들어서 한해에 해외에서 관광 소비 액수로 따져서 일곱째 가는 라라고한다.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지만, 앞으로 해외여행하실 , 자신의 안전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시고, 유람선을 때는 남들이 구명 조끼를 착용하지 않드라도 나만은 입는다는 것을  철칙으로 삼으시기 바란다.  위급한 상황에서 누가 나의 안전을 보호해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이번 일로 바로 배우셨을 줄로 믿습니다.


해외 여행하시는 분들께 가지 부탁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외국에서 보신 감명 깊게 여기신 것이 있다면, 돌아오신 다음에 그점을 우리나라 한국에 접목시킬 없을까 생각해보시고, 우선 나부터 실천하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행해 보십시요.


한국분들이 서구로  동구로도 많이 가시지만, 가까운 일본에도 많이 가시는데, 최근에 일본 삽포로 지역을 둘러 보고 오신 분이 일본은 어디가나 깨끗하고, 특히 놀란 것은 자신이 만든 쓰레기는 자신이 간직하고 있다가 자신의 /여행자인 경우에는 자신의 호텔에서 처리한답니다. 이점은 배워서 바로 귀국한 그날부터 실천하셔야 같습니다.

 

이와 연관이 되는 아주 부끄러운 기사를 보고 우리 (소위  조센징) 언제나 깨끗해졌다는 말을 들을 있을지 의문을 갖게됩니다. 대마도 (쯔시마) 상점에 가면 한국인 출입 금지 푯말이 붙은 상점과 식당들이 늘어 나고 있다는군요.


대마도는 한국에서 제일 가까운 일본 영토인데, 필자가 부산에서 초등학교에 다닐 구덕산에 소풍을 가서 부산항 넘어 바다쪽으로 내다보면 멀리 대마도의 산이 보입니다. 대마도는 여려분들이 역사 시간에 왜구의 소굴이라고 배웠고, 임진왜란 왜가 침략할 전초 기지였으며, 해방후에는 대한국 밀무역 (밀수) 근거지로 헤택을 보았지요.


우리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일본지역에서 우리 관광객들이 주변을 어지럽힌다고 출입 금지  대상이 된다고 하니, 일제 한국 사람들이 가장 멸시조로 듣든 말이 조센징와 키타나이 (한국 사람은 더럽다)” 였읍니다.


당시에는 왜놈들의 식민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너희들이 짖을려면 짖어라 식으로 대했을 있으나, 해방이 된지도 어언 70여년이 지나서도 주변을 깨끗이 하지 못해서 아직 그들의  야유를 당한다면, 뭔가 문제가 있은 것이 아닐까요?


한국에서는 학교 공부만 잘하고 높은 점수 받아서 좋은 대학에만 가면 최고인줄 아는데, 한국의 지도자와 교육 당국은 초등학교 때부터,인성 교육을 해서 공부하는 외에도 남과 잘어울려 살고 자기괸리를 할수 있도록 키워야 하겠읍니다.


한국 사람들은 중국이나 중국 사람들을   우습게 아는 경향이 있는데, 중국 북경의 공항 근처에 있는  골프장에서는 한국인들의 입장을 금지시켰다는 기사를 읽었읍니다. 한국인 골퍼들의매너가 너무 눈살 찌푸리게하여서 였답니다. (유소년 축구에서 우승하고 우승배를 뺐긴 것도 우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


100여년 전에 중국인들이 당한 모욕을 우리 한국인들이 당해서야 되겠읍니까?




지난 1930년대 이전 중국 샹하이가 여러 서구 열강의 조계로 나뉘어 있었을 , 공원에개와 중국인 출입 금지팻말이 붙어서 땅의 주인들이엇든 중국인들이 멸시를 당했읍니다. 그러했든 중국인들이 우리는 중국보다 훨씬 앞서 나간다고 자부하지만, 골프장 매너가 나빠서 한국인 출입 금지푯말이 붙어서 100 여년전에 중국인들이 당한 수모를 당하고 있다 합니다.


부디 외국에 나가셔서 뭔가 배우신다면 다음에는 그런 일은 본국애서도, 또한 외국에서 하지 않아서 한국인들이  도매금으로 평가 절하받는 일이 없도록합시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 (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이 블로그의 인기글

“조센징 키타나이 “ (한국 사람 더럽다) 라는 말을 해방되고 70여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들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