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55350
오늘방문     4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 명
  달력
 
안식일 전설은 애굽 노예 생활 때 너무 힘들어 유대인이 지어내 유대인 멸종 막고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
07/18/2019 15:09
조회  640   |  추천   2   |  스크랩   0
IP 64.xx.xx.181



유대인들이 애굽에서 종살이가 힘들어 좀 쉬는 시간 가지려

지혜를 짜서 만들어낸 것이 안식일의 시초



안식일 전설은 애굽 노예 생활 때 너무 힘들어 유대인이 지어내


유대인 멸종 막고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


코셔 음식은 고대에 위생을 고려해 만든 법


위생 향상되고 냉동 잘된 현재 굳이 비싸게 사먹을 필요 없다 


정작 유대인도 웃어버리는데


한국 목사나 신도들 마치 아브라함의 자손 같이 뻐겨


2천여년 전 유대인 같이 생활하려는 약간 돈 사람들


기원전 2200년전 진흙판에


창세기, 홍수, 아브라함 등 다적혀 있어


구약은 중동 전설 집대성한 표절 완결판


단군의 후예가 아브라함 후예 행세 그만 좀 하세요


기독교인은 예수의 사랑만 실천하시라!!!

 

 

 

인류가 주변의 동물과 같이 생활하다가 그들을 지배할 있게된 것은 뭐니뭐니해도 불의 발명과 도구의 사용일 것이다. 그러나, 인류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은 엿새동안 열심히 일하고, 다음에 하루를 있게한 안식일 (Sabbath) 제도가 정립된 것이라고 꼽을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처럼 중요한 안식일의 기원에 대해서 항상 궁금히 여겼는데, 안식일이 보편화 것은 유대교에서 전래된 안식일을 여기서 분파한 예수교에서도 사용하고 로마제국이 기독교를 국교로 정해서 보편화 것이다.


필자가 하버드 경영 대학원 재학시 1학년 때에 같은 반의 학우를 선정해서 서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라는 과제가 주어졌는데, 필자가 한명을 선정하기 전에 마이크 B라는 학우가 필자를 선정해줘서 학기 어느날 수업 후에 그의 아파트에서 상대를 알아보는 대담 (Get-to-Know Session)   나눴다.


먼저 그는 필자가 나라 (한국)에서 왔고, 육군에 복무하고 제대했다는 점이 특이해서 선정했다고 필자의 궁금증을 먼저 풀어 주었다. 우리 신입생들은등록을 여러 가지 정보를 받았는데 가운데는 Prospectus 라는 책자도 있었고, 여기에 신입생 전원에 대한 인적 사항이 적혀 있어서  색인 (Index) 정리되어서, 누가 어느 대학 출신이고, 누가 취미를 가졌는지도 있게 되어 있었다.


그래서 필자는 그가  New York Times 기자로 근무한 다음에 HBS( Harvard Business School) MBA 프로그램에 입학했고, 그의 이름을 보고 그가 유대계 (Jewish) 것을 알고 있었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세상을 엿새 동안에 만드시고, 다음날은 쉬셔서 그의 사랑하는 자제들도 그날을 쉬도록하신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건 책에 쓰여있는 것이지만, 정작 유대인인 학우가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안식일의 연유 대해서 직접 물어 보았다. 아래는 학우의 솔직한 답변입니다:


우리 조상들 (유대인들) 수천년 전에 애굽 (이집트)에서 노예생활을 했읍니다.  그들은 이른 아침부터 저녁늦게까지 피라미드 건축 현장에서 죽도록 일만했읍니다. 


이런식으로 쉬지않고 매일 힘들게 일만한다면 오래지 않아 우리 유대인들이 모두 퍽쓰러질 것으로 보여서 지구상에서 멸종당하게 생겼내요. 우리 머리를짜서 살아날 방도를 강구합시다. 하고 지도급 인사가 제의를 하였다.


그래서 몇몇 영특한 지도급인사들이 모여 의논 끝에 다음과 같은 주장을 내놓아 애굽 작업 책임자를 설득시켜서 동의를 얻어냅니다.


우리 조상신 (야왜) 엿샛동안 세계를 창조하시고 다음날 (7) 기쁘서 하루 쉬셨고, 저희들 선조께도 그날을 기념해서 쉬도록 명령했으며, 거룩한 그날 무슨 일이든 하는 사람은 벌을 내리신다고 했읍니다.


우리를 거룩한 안식일까지 일을 시키신다면 하겠읍니다만, 그날 일하는 사람은 조상신의 벌을 받아서 죽게됩니다. 이렇게 안식일날 일해서 벌을 벋아 죽는다면, 저희 유대인 근로자들이 죽게되면, 당신 (애굽인 감독) 누구를 대리고 피라밋을 건설하렵니까?


듣고 있든 애굽 감독들도 듣고보니 그들의 말에 일리가 있고 그들이 조상의 벌을 받아서 죽고나면, 그들 자신이 힘든 작업을 해낸다니 끔찍하다고 생각해서,


그래 좋아, 엿샛동안 열심히 일하면, 7일은 놀려 주겠다. 그러나, 그날 쉬지 않고 딴짓하는 놈들이 있다면, 너의들 조상신 대신에 우리가 바로 근놈들에게 엄벌을 내리겠다 노사 (노예와 감독관) 사이에 합의가 되어서 유대인들은 멸종의위기에서 살아 남고, 그들 덕분에 만국 백성들이 이레 (7) 하루는 쉬어서 생에 재충전하는 시기를 맞이하게되어서 인류 문화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하게 되었다


이어서 필자는 코셔 (Kosher) 음식의 기원 대해서 물어 보고, 그도 코셔 음식을 사먹느냐고 물었읍니다. 이에 대해 그는 아주 쉽고 간단 명료한 답을 아래와 같이했읍니다:


이스라엘 땅은 매우 더운 열대성 기온에 속하는데,수천년 전에 음식을 장만하고 갈무리하는데 어려움이 많아서, 어떤 동물 (: 돼지) 아예 먹지도 말라, 도축을 어떤식으로 하라는 그당시 알려진 가장 과학적이고 위생적인 음식 만들기와 갈무리 방식이 코셔이다.


그러나, 현대 의학이 발달되고 냉동 방식이 보편화되었으며  집집마다 냉장고가 비치되어 있어서본인의 생각으로는 코셔 음식이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본다.


그래서, 코셔 딱지가 붙운 음식이 딱지가 붙지 않은 음식보다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자신은 같은 음식을 코셔 딱지 때문에 많은 댓가를 지불해야ㅘ느냐면서 자신은 코셔 음식을 사먹지 않은다고 말했다.


이처럼 필자는 평소에 궁금히 생각했든 안식일의 유래 코셔 음식을 지금도 먹느냐” 에대한 유대인 학우의 명쾌한 답변을 들어서 매우 홀가분한 감을 느꼈다.


에블라 타블릿 (Ebla Tablet)기원 전 2200년 전에 진흙판에 쓴글을 판독하니

창세기 홍수 아브라함이 다 적혀있어, 구약은 중동 전설 표절 완결판(?)



우리가 성경만 읽으면 대부분 처음 접하는 사실이어서 매우 경이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알고보면, 성경 (특히 구약) 나오는 많은 신화적 기록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나타나기 훨씬 이전 중동 지역에 널리 퍼져있든 신화와 전설이었고, 지역 주민의 극히 일부분인 이스라엘 사람들이 긁어모아 마치 모두 자기네들 것인 것처럼 집대성한 것이 구약 성서이다.


유대인들에게 가장 소중한 같아 보이는 안식일과 코셔 음식에 대해서 유대인의 한사람인 필자의 학우도 담담하게 이해하는데,우습게도 단군의 후손인 한국 사람들이 마치 아브라함이 자신들의 조상인 같이 생각하고 성서, 특히 구 성서에 나오는대로 생활해야한다고 강조하는 목회자나 신도는 지금 여기가  2천년전 유대 땅에 사는 대인인 줄로 착각하면서 사시는 것이 아닌지 안타까운 생각이든다.


예수를 믿으시는 분은 신약에 나오는 그분 (예수 그리스도) 말씀과 그의 믿음을 전하는데 가장 역할을 하신 사도 바울의 가르침만 따르면됩니다. 우리는 단군의 자손이지 아브라함의 자손은 결코아닙니다. 미친 제발 그만 하십시요!!!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 (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새글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안식일 전설은 애굽 노예 생활 때 너무 힘들어 유대인이 지어내, 유대인 멸종 막고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안식일 전설은 애굽 노예 생활 때 너무 힘들어 유대인이 지어내 유대인 멸종 막고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