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63799
오늘방문     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달력
 
세계 제일 갑부 베조스: 자그막히 시작했다
09/14/2018 16:33
조회  292   |  추천   7   |  스크랩   0
IP 99.xx.xx.28

베조스 (왼쪽)가 루빈스타인과 회견하고있다



세계 제일 갑부 베조스:  자그막히 시작했다


어려서 계부에 입양되고


자신도 중국 여자 입양해


드리머 1,000명에 장학금 기부


20억불 쾌척  저소득 유년교육 홈레스  도와


미국 부자는 인간애를 보이는데


한국 졸부들 지자식들만 챙겨


 

어제 세계에서 첫째가는 거부 베조스 (Jeff Bezos) 워싱턴에서 워싱턴 경제 클럽 (Economic Club of Washington) 32회연례 기념만찬회에서 참석자들의 마음에 닿는 연설을 하였다.

그는 저는 인생이나, 사업상의 가장 중요한 결정은  분석 (Analysis ) 해서가 아니라, 직감, 직관, 심정적 판단에 따라 해왔다 그의 의사 결정방식을 공표했다.

그는 물론 분석을 한다음에 결정도 있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돌이켜 , 여러분들의 일생에서 행한 중요한 결정은 항상 직감이나 직관으로 만들어낸 것임을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그는 제가 시작한 모든 일은 항상 자그마하게  시작했읍니다.   에를 들어 아마존도 직원 다섯명으로 시작했읍니다.”


때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제가 책을 포장한 우편물을 제가 직접 자동차로 운전해 우체국으로 날랐읍니다.  그러면서, 형편이 나아지면 포크리프트나 한대 장만하고 싶었지요. 


정례 만찬식이 끝난뒤에  워싱턴 경제 클럽의 회장이며 자산관리 회사인 카라일 그룹 (Carlyle Group) 회장이기도한 데이비드 루빈스타인 (David Rubinstein) 워싱턴 힐턴 호텔에서 70여분간 회견을 하였다.


회견을 통해 자신의 회사 운영과 개인사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밝혔다.


·         저는 일찍자고 일찍 일어납니다.  아침에 골프 퍼터 (Putter) 연습을 하고, 조간 신문을 읽습니다.


·         아침 먹을 커피 마시기를 즐기고, 애들이 학교 가기전에 같이 아침 식사를 함지다.


·         매일 점심 먹기 전에 하이 아이큐 (High-IQ) 회합을 합니다. 보통 오전 10시에 시작하지요. 제가 말하는 하이 아큐 회합이란 정신적으로 도전적인 (Mentally Challenging) 문제를 같이 토론하는 것을  말합니다.


·         오후 5시가 되면,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내일 다시 10시에 회의에서 의논을 계속합시다라고 말하고 일과를 마칩니다.


·         저는 매일  8시간씩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생각이 훨씬 좋아지며, 에너지가 재충전되며, 기분 또한 상쾌해지지요.


·         고위 간부로서 소량의 수준 높은 결정을 내려서 보상을 받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수천개의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은 아니지요.


·         따라서, 여러분들이 피곤하거나, 기분이 언짢은 상황에서 질이 낮은 결정이 나온다면, 그러한 결정을 꼭해내야 할까요?  ( 피곤하거나 기분이 언짢을 때는 중요한 결정을 뒤로 미루라는 말이다.)


·         회사의 중진 간부들은 모두 저와 같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일하고 있읍니다.


·         그들은 모두 미래를 계획하고 미래속에서 일합니다.


·         저는 하루에 3개의 좋은 결정에 만족합니다.


·         워 버펫은 일년에 3 가지 좋은 결정만 내려도 대단한 결실이라고 했읍니다. ( 우슴 소리가 나옴)

 

베조스는 아마존 회장일 뿐만 아니라, 워싱턴 포스트의 사주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그에게 마땅해하는 면이 많아서 아마존에 대해서도 공격하고, 뉴욕 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에 비평이 많은데, 그는 사업관계 비평엔 입을 닫고, 언론에 대한 트럼프의 태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일침을 놓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것은 옳고” “저것도 좋다” “신문/언론이 행위에대해 자세하게 들여다 보는 것은 저로서는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확신감을 줍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좋겠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각종매체를 악마취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작태이며, 언론이 시민들의 이라고 치부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힐난했다.

 

베조스는 워싱턴 포스트사의  850명의 기자와 350 엔지니어들이 사용할 편집실 확장 시설 개관식에 태입을 끊었다.

 

또한 그와 그의 부인 (MacKenzie  Bezos) 새로 창립한 배조스 데이 기금 (Bezos Day One Fund) 20  ($2 Billion) 쾌척하여 홈레스 피플과 저소득층 유아들에게 몬테소리와 같은 교육을 재공하려 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리고 그들 부부는 금년초에 DACA 드리머스 (DACA Dreamers) 1000명에게 대학 장학금을 수여하도록 33 만불 ($33 Million) 기증하기도 하였다.

 

한국의 졸부들은 제 자식들한테만 재산물리려하지 말고, 남에게도 자선을 배푸는 것을 배우시기 바란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 제일 갑부 베조스: 자그막히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