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46441
오늘방문     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 명
  달력
 
영원히 잊지못할 9-11 의 비극 막을 수 있었을텐데
09/13/2018 16:12
조회  881   |  추천   4   |  스크랩   0
IP 99.xx.xx.28

"Tribute in Light"  뉴욕시 남단에 9-11 기념  불삧을 올렸다


영원히 잊지못할 9-11 비극


 일어났으며  대응책 문제


이락은 아무 관련 없었으나


군산복합체  대량학살 무기   핑계로 불법 침략


라덴 제거했으나  승객들 불편 너무 많고


경제적 손실 엄청나


아직도 아프가니스탄 전쟁 끝나지 않아


한국전 휴전시킨 아이크 위대성이 더욱 돋보여


세계 거의 모든 분쟁은 영국이 원흉 (?)


조카딸한테 가는 열차에서 만난 영국인이 자인해

 

엊그저께 9 11일로 엄청난 9-11 사건이 일어난지 어언 17주년 기년일이 었다. 마침 사건 당일 필자는 뉴욕에서 근무했었다. 필자가 출근 길에 타는  B  트레인은 브루클린에서 맨해턴을 오갈 이스트  리버 (East River: 멘해턴과 브루클린 사이를 흐르는 강으로 허드슨 강의 지류인샘이다) 지하터널로 건너지 않고, 두곳릉 연결하는 다리 가운데 하나인 맨해턴 다리 (Manhattan Bridge) 건너 간다.

그날 출근 지하철 (B  트레인) 다리위로 강을 건널 월드 트레이드 샌터의 한쪽 건물이 아랍 테러리스트의 자폭 피격을 받아서 불타고 있는 것을 있었다.


이미 각처의  FBI 지부   사무실에서 아랍인들이 비행조종 연습을 한다는 보고가 올라 왔지만 사실들을 연결짓지 못해 예방을 못했다 ( 연결 실패: Failed to Connect the Dots) 안타까워 하는가 하면, 반면에, 음모설도 만만치 않다. , 미국 상층부에서는 습격 계획을 사전에 알았으나 일이 벌어지게 놔두고 이를 기화로 전쟁을 벌이려 했다는 것이다.


아무튼, 사후에 일어나는 일들을보면 수긍이 가는 면도 있으니 말이다.  테러리스트 음모자들은 거의 다가 사우디 출신이고, 이락은 전혀 음모를 지원한 적이 없으나,이락이 대량학살무기 (WMD) 보유하고 있다고 사실무근한 이유를대고이락을 불법 침략해 나라를 파멸시키고 국가 수반을 붙잡아 죽였다.

그후 그들이 침략 구실로 삼은 대량 살상무기는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았다. 미국은 남의 나라를 맘대로 구실을 붙여서 일단 침략부터하고 나중에 찾아도 안나오면 소위 아니면, 말고식의 조폭 같은 행태를 보인다.


필자는 뉴욕에 혼자 나가서 직장 생활을했기 때문에 조카딸 ( 형님의 ) 아일런드의 제리코 Jericho, Long Island, NY)에서 사는데 한달에 한번쯤 오라고 불러서 가는데, 한번은 객실에 같이 영국 숙녀 두분 (옥스포드 출판사 근무) 얘기를 나누며 갔는데, 그분들에게서 아주 재미 있는 이야기를 들을 있었다.


그녀들에 따르면, 지금 현재 세계 도처의 분쟁 지역은 문제의 원흉 (?) 영국이라고 했다.

당시 중동 문제를 예로 들면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문제도 영국 때문에 일어났고, 쿠웨이트도 원래 이락의 일부였으나, 따로 갈라놔서 후세인이 땅을 다시 차지하려해서 일차 이락 전이 일어 났으며, 원래 1 대전 전에 중동의 대부분이 오토먼 터키 땅이었는데, 패전 후에 땅을 영국과 프랑스가 자기네들에개 편리하게 (인종/종족 분계는 상관 않고) 맘대로 국경선을 그었다고 말해줬다 (이것이 바로 38선을 맘대로 그은 것과 뭐가 다른가?)


그녀들은 얘기를 계속했다: 2 세계 대전이 끝나고  영국이 힘이 부치니까 그후 그들의 짐을 모두 미국에  떠넘겨서 지금 미국이 때문에 고생이라고 일러줬다.


그녀들은 말은 안했으나, 필자는 영국의 가장 악질적 제국주의 전쟁은 아편 전쟁
아닌가? 이말이 혀끝까지 올라 왔지만, 화제에 올리지는 않았다. 자기나라 얘기를 객관적으로 말해준 그녀들이 고마웠다. 아편 전쟁을 현대식으로 미국의 상항에서 본다면, 바로 마약 밀매 업자들 (마약 칼텔) 벌인 대고객 마약 강매 행위가아닌가?  영국은 언젠가는 부끄러운 역사를 사과하고 넘어가야 것이다.


미국은 이락에 이어 아프가니스탄의 카에다편 테레반 정권을 몰아냈으나, 아직도 반군이 지역 뿐만 아니라 수도에서도 파괴 행위를 계속해서 지금까지 전쟁이 진행중이다.


일들을보면, 한국전을 삼년만에 휴전으로 마감시킨 아이크의 위대함에 다시 감탄하게 된다. 한국에 평화를 가져다주고, 바탕에서  경제적 발전을 이룩하게 것은 오로지 아이젠하워 대통령 덕분이다. 한국민 모두가 그에게 깊히 감사의 뜻을 지녀야 것이다.


마지막으로 원흉인 라덴은 갔으나, 여독은 아직도 남아 있어서 비행기 여행 때마다빈 라덴이 대단한 놈이라 감복하지 않을 없다. 날마다, 아니 해마다 엄청난, 시간적,  경재적 피해를 주고 있다. 뉴욕에서 보니 워싱턴을 자주 가는이들은 아예, 비행기를 외면하고, 뉴욕 ?워싱턴간 특급 열차 (Acela Express) 이용하는편이 시간적으로 덕이된다고 하는 것을 보았다 .  비행장 까지의 교통편과 비행장에서의 보안 검색을 피하기 때문이다.


비행기에서 본 One Trade Center 가 멀리 구름위에 쏫아 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9-11 왜 일어 났을까? 예방 가는성은?이락 침공은 불법적 침략행위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영원히 잊지못할 9-11 의 비극 막을 수 있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