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46923
오늘방문     30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 명
  달력
 
바다가 보이는 그림 같은 집이 멋져보이지만
08/24/2018 16:18
조회  956   |  추천   7   |  스크랩   0
IP 99.xx.xx.28

해변가 주택 가격 하락 (Axios  캡쳐)


바다가 보이는 그림 같은 집이 멋져보이지만


해수면이 높아져  집값이 내려가


산불과 홍수도 경계해야 하지만


해수면 상승인한 침수로


동부해안 주에서 지난 12년간


무려 141억불의 주택 가치 상실


노포크는 정기적으로 군항 진입로가 물바다


남극 3조톤의 얼음 바닷물로 변해


예상보다 빨리 해수면 상승해서


해안이 침수되어  사라질 많아

 

 

 

우리들이 직장이나 사업 관계로 지역으로 주거지를 옮기거나, 같은 도시나 지역에 있으면서도   나은 곳으로 이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일기예보 시간에 자주 보도를 통해 접하는 산불 또는 홍수로 침수되는 지역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산불은 나무가 무성하고 너무 건조한데 (Dry), 바람이 불어와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불행하게도 산타 바바라 지역에 거의 매년 산불 피해를 입는다. 올해는 가주 북부에 산불로 아주 큰피해를 입고 있다.

홍수로 자주 침수되는 지역은 올린스가 특히 유명하고, 미시시피강 하류 강변에서 피해가 많고, 요즘 뉴스를 보면, 한꺼번에 집중호우가 퍼부어서  길바닥이 운하처럼되는 것을 많이 있다.


그런데, 오늘은 생각도 없는 곳에서 침수 피해로 값이 내려 간다는 보도를 읽고, 소식을 애독자님들과 나누고져합니다.


어제 발표된 펴스트 스트릿 재단 (First Street Foundation) 발표에 따르면, 뉴욕, 저지, 커네티컷주의 (해변가) 주택 가치가 해수면 상승에 따른 침수로  2005 부터 2017 사이에 67 ($6.7 Billion) 이나 떨어졌다고 한다.

위에 기록한 이외의 대서양에 면한5개주 가격 감소도 74억불 ($7.4 Billion)이나 달해서 8개주 전체 감소액은 무려  141억불 ($141 Billion) 이른다.


위와 같은 통계는 퍼스트 스트릿 재단의 맥알파인 씨와 컬럼비아 대학의 포터 씨가 기간에 뮤욕, 누저지, 커내티컷, 플로리다, 조지아, 사우스 캐로라이나, 노스 캐로라이나, 그리고 버지니아 주에서 이루어진 2천만 건의 부동산 거래 현황을 조사해서 나온 결과이다.


퍼스트 스트릿 재단은 플라드 아이큐 (Flood iQ) 라는 지표도 창안해냈는데, 이것을 보면 어느 특정 주택에  침수가 미친 가격 변동을 쉽게 있게 해준다.


미국 해군의 주요 군항 시설이 있는 곳이 버지니아주 노포크인데,  여기 들어가는 진입로가 조수로 인하여 빈번하게 물바다가된다.


*노포크에는 조수로 인해 바닷물이 거의 정규적으로 도로상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맥알파인 씨가 설명한다.


*도시들이 해변을 단단히 보호해서 번창해나갈 있을지언정, 해면 상승과 조수로 인한 침수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사태가 악화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재정 경제학 저널 (Journal of  Financial Economics) 발표할 연구 보고에 따르면, 조류로 침수되는주택은 그렇지 않은 일반 주택보다 7 % 정도 낮게 거래된다고 한다.


보고서의 아주 흥미있는 발견 사항은 두번째 주택 (Second Home) 이나 투자용도롤 집을 사는 세련된 주택 구매자들 주거주지 (Primary Home) 사서 에쿼티 (Equity) 오른 것으로 은퇴 생활 자금으로 사용하려는 일반 주택 구매자들 보다 해수면 상승으로 영향을 받을 주택 구매시에 훨씬 디스카운트를 적용한다는 점이다.


클라이밋 센트럴 (Climate Central) 최고 경영자이며 주임 과학자이기도한 스트라우스 (Ben Strauss) 위와 같은 연구 결과에 놀라움을 표시하지 않고, “우리들은 이미 기후 변화로 많은 면에서, , 산불, 인간의 건강 상태, 폭염, 홍수등의 피해를 입어 왔읍니다. “ 말했다.


과학자들은 일반 대중은 우리들에게 환경 변화가 얼마나 빨리, 그리고 얼마만큼 영향을 미치는냐 묻습니다. 그에 대한 답은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빨리 일어날 것입니다.”


가장 좋은예가 남극 (Antarctica) 1992 부터벌써  3조톤 (3 Trillion Ton) 얼음을 해수로 방출해냈음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해수면 상승 주택가격 하락, 남극 얼음 3조톤 사라져
이 블로그의 인기글

바다가 보이는 그림 같은 집이 멋져보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