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7041
오늘방문     20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트럼프 4년 완주 챈스 30% 수정헌법 25조로 쫓겨날 확률 높아?
10/12/2017 13:05
조회  286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181

트럼프 4 완주 챈스 30%


수정헌법 25조로 쫓겨날 확률 높아



백악관 최고 전략가 배넌 예상: Vanity Fair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하고 나서 보여주는 트럼프의 돌출 언행이 너무나 예상 밖이어서 여당의 상원 외교 위원장인 코커 (Bob Corker, R-TN) 상원의원이 트럼프는 미국을 3 세계 대전으로 끌고 가며, 백악관의 참모들이 그의 돌출 행동을 막아내려고 힘들어한다는 발언을 다음 많은 사람들이 트럼프가 이대로 나간다면 그의 임기를 채울 있을까 염려하는 가운데, 미국의 저명한 교양 잡지Vanity Fair 백악관 최고 전략가였든 스티브 배넌 (Steve Bannon) 트럼프가 4 임기를 끝낼 확율은 30 퍼센트에 지나지 않느다 기사가 나와서 크게 화제가 되어, CNN, MSNBC 위시한 시사 뉴스 미디어에서 다루었다.


이에 앞서, 트럼프의 탄핵 가능성에 대한 소식이 꼬리를 물고 일어나고 있었고, 심지어, 탄핵에 앞서 자진 사퇴설도 나와서 본난이 소개한 있다. ( 1탄핵은 법에 의하여 하원에서 발의가 되어야 하는데, 현재 하원은 여당인 공화당이 과반을 차지하여 사실상 발의가 어렵고, 내년 중간 선거에서 민주 당이 의석을 많이 확보해야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현재 멀러 (Mueller) 특별 검사가 실시하고 있는 지난 대선 기간에 있었다는 러시아의 대선 개입 사건 조사가 속도를 내는 가운데 트럼프와, 그의 가족, 그리고 측근의 연관성 여부가 들어날 의원들과 국민 여론에 변화를 만들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배넌이 내세운 예측 근거는 의회에서 발의로 시작하는 탄핵 염두에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시민들이 들어 본적도 없는 수정 헌법 25이다. 배넌은 백악관을 떠나기 몇달 전에 벌써 트럼프에게 이점을 상기시켰었는데, 역시 여느 시민들과 마찬 가지로 그게 뭐라꼬?하고 되물었다고 한다. 다시 한번 강조하는 것은 배넌이 이와 같은 지적을 현직에 있을 때 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트럼프의 앞에 놓인 무시무시한 복병인 수정 헌법 제25 무엇일까? 수정 헌법은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 당한 뒤에 다시 유사한 사태가 일어났을 , 대통령직을 빨리 순조롭게 계승할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수정 헌법 조항은 1967 2 10 채택 되었는데, 대통령이 사망 등으로 궐위 했을 뿐만 아니라, 살아 있으나 직부 수행이 불가능할 , 부통령과 국무위원 (장관) 다수가 현직 대통령이 직무를 수행할 없다고, 상원 의장 (부통령) 하원의장에게 서면으로 통보하면, 부통령이 즉각 대통령임무를 수행하게된다.


필자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시민들이 자신이 임명한 각료들이 궁정 반란을 일으켜 트럼프를 퇴출시킬 있을까 의문을 표시해왔지만, 코커 상원의원이트럼프의위험한 언행으로미국이 3 대전에 몰릴 있다는 경고성 발언으로, 트럼프가 실제로 전쟁을 명령할 어떻게 막을 있느냐는 논의까지 일어 났다. 그래서, 트럼프의 마가파식 국정 운영에 식상한 국무위원 (장관)들이 애국 충정에서 트럼프를 축출할 있다는 개연성이 더 커진  같다.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 (트럼프의 성갈을 억제하는) 양노원장 노릇에 너무 힘든 나머지 조만간 사직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트럼프 주변의 여러 사람들이 트럼프가 몇몇 예외(적 인물) 을 제쳐놓으면 백악관 인사들이 모두 역겹다고해서 트럼프 모시기가 너무 힘들어 트럼프 행정부가 오래 것이라는 말에 힘이 실리는 같다.

  



필자

1: 졸고  참조 :  “트럼프 대통령이 “갑자기” 사임할 것이라는 예견이 나왔다

                        http://blog.koreadaily.com/teddykim/1030641


오늘의 가장 중요한 뉴스와 해설 

 

 

Copyright 2017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트럼프 4년 임기 채울 확율 30 %, 스티브 배넌, 탄핵, 자진 사퇴, 밥 코커 상원 외교위원장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