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odcross
sungodcross(sungodcross)
한국 블로거

Blog Open 08.10.2012

전체     399083
오늘방문     16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주한 前일본대사 "한국 코로나 대응 과연 투명했는지 의문"?
05/19/2020 19:51
조회  52   |  추천   0   |  스크랩   0
IP 59.xx.xx.36
도쿄 올림픽을 의식해서~~~일본은 확진자 검사를 방치하고 속으로 곪아 썩었다~!  그리고 숫자를 조작하며~~은폐하기에 바빴다~~! 
러한 일본의 시각으로 한국을 바라볼때~~일본은오직 한국 흠집내기에 급급하며~한국의 투명성과 성공적 코로나 극복을 칭찬하는 한국에 재뿌리기에 바쁜 일본의 야비한 근성이 안타깝다~~~~! 
그리고 확진자 제로에서 다시 재감염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는~~! 이태원에서 확진자검사를받은 원어민 교사의 거짓말로~이원어민 강사거짓말을믿은 한국정부는~~그가 거짓말을 했다는걸 알았을때는 ~
그 원어민 강사에게 수업을 받던 학생들과 접촉자들이 모두 감염된걸 알았다~~! 
이 원어민 강사의 거짓말은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태롭게 했다~! 한국정부는~격리된 확진자들이 무서운 균을 가지고 약속을 어기고 불특정 다수의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가는 행동을  막고 저지하는데~~첨단과학과 모든 정보 씨스템을 이용하여~~격리자가 이탈하여 큰재난을 가져오지 못하도록 힘쓴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하여 시신을 도로에 방치하는 여러국가들은~~! 확진자가 활보하도록 내버려 두어서 ~~수많은 불특정다수가 죽어서 시체가 썩은 냄새가 진동하는 도시가 되었다~~!
2차대전 전범 일본의 시기심은~~~국가를 침범하고 노략질하고 이제한국의 코로나극복의 성공을 흠집내지 못해서 안달이군~~~!


무토 마사토시 前일본대사 "향후 文정권 독재 강화"무토 마사토시 前주한 일본대사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주한 일본대사를 지낸 일본 인사가 한국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이 민주적 방식으로 이뤄졌는지 의문이 든다고 말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무토 마사토시 전 일본대사는 19일 일본 매체 현대비즈니스에 '코로나 이후의 한국, 문재인이 아직 '한일 대립'을 과열시키려는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했다. 무토 전 대사는 과거 지한파 외교관이었지만 지금은 대표적인 '혐한파'로 평가받는 극우 인사다.

그는 이 글에서 "코로나19를 봉쇄한 것은 문재인 정부의 큰 공적"이라며 "더불어민주당에게도 총선 승리를 가져다줬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그는 "(코로나19 검사가)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의 원칙으로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는 큰 의문이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감시, 추적…더욱 강해진 독재적 수법'이라는 부제 아래 한국 정부가 감염자 소재를 감시카메라와 전화기지국 정보, 신용카드 정보를 활용해 추적했다며 "(한국이)중국을 잇는 감시 사회라는 목소리도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외신들도 프라이버시 존중 부재에 대해 지적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원 클럽 감염 사태에 관해선 "당국이 전국 클럽 등 유흥시설에 영업 자제를 권고하는 행정 명령을 내렸다"면서 이를 '강권 발동'이라고 규정했다.

또 한국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할 수 있었던 이유로 박근혜 전 정권의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대응 경험을 꼽았다. 무토 전 대사는 "메르스 대응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거사 체재가 확충됐다"며 "반드시 문재인 정권만의 공적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그는 "향후 점점 문재인 정권의 독재체질이 강화될 것"이라며 "그러나 한일 관계에 있어서 이런 강권적 수법은 통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무토 전 대사의 기고문은 일본 포털사이트 야후의 잡지 부문 국제 분야에서 가장 많이 본 뉴스 1위에 걸릴 정도로 일본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무토 전 대사는 과거 '한국인으로 태어나지 않아서 다행이다'라는 책을 써 논란을 야기한 인물이다. 지난 13일엔 일본의 한 온라인 매체에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민주당 당선인이 위안부 문제를 활용해 반일 운동을 펴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한경닷컴 바로가기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주한 前일본대사 "한국 코로나 대응 과연 투명했는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