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odcross
sungodcross(sungodcross)
한국 블로거

Blog Open 08.10.2012

전체     399175
오늘방문     2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5.18에 대한~~~~김대중과 문제인~~~~!
05/18/2020 00:31
조회  42   |  추천   0   |  스크랩   0
IP 59.xx.xx.36

5.18에 대한~~~~김대중과 문제인~~~~!



광주 5.18 학살은~~~!
아무리 부인해도~~~대구.경북이 지지한~~전두환의 쿠테타 정부에 의하여
전두환의 정권탈취를 위한 김대중 지지 기반이였던 광주는~~!
군사 쿠테타~~전두환의 정권탈취를 위한 희생양의 도시였다~~~!

그리고 그 이하는~~~!
아무리 부인해도`~~
하늘도 알고 ~~~땅도 알았다~~~!

호남의 한은~~~!
DJ가 대통령 되면서~~풀린듯 했지만~~~~!
DJ는 ~~호남의 한을 풀지 못했으며~~~오히려 재임기간에 호남이나 고향 신안과 담을 쌓고~~!
호남 대통령이라는 닉네임과 동서갈등을 풀기위해~~~부단히 노력했다~~!

DJ는 ~~! 김영삼 정부로 부터 물려받은 국가적 위기인~~~
 IMF을 극복하기위해~~~!
광주와 호남의 한을 풀기보다는~~국민의 화합을 주문 했으며~~!
DJ는 국가의 위기인~~~IMF를 훌륭히 극복했다~~~!

문재인은~~~~!광주의 발포자를 색출하고~~~전두환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 부르지 못하게 금지시킨~~!
광주의 피비린내난 그날!   광주시민들이 함께 불렀던 "님을 위한 행진곡" 을 다시 부르게 풀었다`~!

정작 김대중이 아니라`~~광주의 상처와 눈물을 닦아준 대통령이 되었다`~~!
어느 대통령도~~광주의 비극을 문재인처럼 다가가지 못했다~~!

상처받은 광주에 돌을 던지고 폄하하며~~~아물지 않는 상처에 멸시와 우롱과 망언으로 고통을 주던~~
 대구.경북이 지지했던 ~~~정치인들은~~!
그 지지 지역에 하늘의 진노가 쏟아붓는걸 ~~~~이번 코로나19를 통하여 목격했다~~!

김대중은 ~~IMF를 극복 하였고~~!
문제인은~~~코로나를 극복 하였다~~~~!

훗날~~!
문제인은~~~역사가 평가하는 ~~~!
한국의 제일 위대한 대통령이 될것이다~~!

이미 세계는`~~~
문재인을 이시대에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라고 뽑은적이 있다~~!




유족 손잡고 위로…문대통령 "오월정신은 모두의 것"(종합)

40주년 5·18 기념식 참석…'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

지난해 별세한 5·18 희생자 묘역 참배도

유족 위로하는 문 대통령(광주=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옛 전남도청 앞에서 열린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 유족을 위로하고 있다. 2020.5.18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8일 광주 5·18민주광장(옛 전남도청 앞)에서 열린 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희생된 영령들을 추모했다.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망월동 묘역이 아닌 옛 전남도청 앞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18 항쟁 당시 시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던 옛 전남도청 앞에서 기념식을 개최한 것은 국민과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5·18 정신을 함께하겠다는 뜻이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도 기념사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5·18, 생활 속에서 되살아나는 5·18을 바라며 기념식을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 거행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월 정신은 누구의 것도 아닌 우리 모두의 것"이라며 "오월 정신은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깃들어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5·18 진상의 확실한 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 배·보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고, 유가족 등은 박수로 화답했다.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하는 문 대통령(광주=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옛 전남도청 앞에서 열린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고 있다. 2020.5.18 utzza@yna.co.kr

문 대통령은 5·18 당시 희생된 고(故) 임은택 씨의 아내 최정희 씨가 남편에게 쓴 편지를 낭독하는 장면을 진지하게 경청했다.

최씨가 낭독을 마치자 문 대통령과 김 여사는 자리에서 일어나 최씨와 악수하며 위로의 뜻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행사 마지막에 유족 등 참석자와 함께 손을 들어 흔들며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에 함께했다.

전날 미래통합당 일각의 5·18 폄훼 발언 등을 사죄한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도 제창에 동참했다.

문 대통령은 기념식 후 국립5·18민주묘지로 이동해 5·18 민주유공자 유족회장 등과 함께 헌화·분향했다.

이어 지난해 별세해 이곳에 안장된 고(故) 이연 씨의 묘역을 참배했다.

5·18 당시 전남대학교 1학년이었던 이씨는 YWCA 회관에서 계엄군과 총격전 중 체포, 상무대로 연행돼 고초를 당했다.

이씨의 부인은 "트라우마가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이어졌다"고 호소하면서도 묘역을 찾아준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씨 딸의 손을 잡고 "아빠의 트라우마는 어쩔 수 없어도 따님은 아빠를 자랑스럽게 생각해 달라"며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묘역에 동행한 5·18 단체 관계자들에게 "도청 앞 광장에서 광주 시민, 국민 모두와 함께 기념식을 치렀다는 데 의미를 둬 달라"고 당부했다.

고 이연 씨 묘에 헌화하는 문 대통령(광주=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인 18일 광주 북구 5·18 민주묘지 제2묘역에서 고(故) 이연 씨 묘에 헌화하고 있다.
고인은 전남대 1학년에 재학 중이던 1980년 5월 27일 YMCA 회관에서 계엄군과 총격전 중 체포되어 전신 구타를 당했다. utzza@yna.co.kr


kjpark@yna.co.kr
이 블로그의 인기글

5.18에 대한~~~~김대중과 문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