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odcross
sungodcross(sungodcross)
한국 블로거

Blog Open 08.10.2012

전체     400628
오늘방문     14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중국산 가짜 분유 먹고 두개골 비대증 앓는 中 유아들?
05/13/2020 00:15
조회  60   |  추천   0   |  스크랩   0
IP 220.xx.xx.201

중국산 가짜 분유 먹고 두개골 비대증 앓는 中 유아들?

신경보 캡쳐
중국 정부가 가짜 분유로 골치를 썩고 있다. 일부 유아들이 가짜 분유를 먹고 두개골이 커지는 부작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3일 중국 일간지 신경보에 따르면 중국 후난성 천저우시 융싱현 시장감독국은 유아들이 가짜 분유를 먹고 두개골이 기형적으로 커지는 사건이 발생하자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피해 부모들은 건강에 좋다는 특수 분유를 소개받고 먹였다가 아이가 병에 걸렸다고 하소연했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들은 가짜 분유를 먹고 구루병 진단을 받았다. 분유는 진짜가 아닌 일종의 고체 음료에 불과해 이 분유를 먹은 유아들은 영양 부족으로 구루병에 걸린 것으로 전해졌다.

구루병은 비타민D 결핍으로 일어나는 뼈의 병으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에 칼슘이 붙기 어려워 뼈의 변형이나 성장 장애 등이 일어난다.

이 분유를 먹은 유아 중 일부가 몸에 습진이 나고 체중이 감소하며 심지어 두개골이 과도하게 커지는 부작용을 겪었다. 심지어 머리를 손으로 치는 이상 증상까지 보였다.

일부 유아는 키와 지능, 행동 능력이 일반 유아보다 현저히 떨어지고 심각한 경우 장기 손상 증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경보 캡처
가짜 분유 소식이 알려지면서 웨이보를 중심으로 부모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융싱현은 조사팀을 꾸리고 유아들의 건강 검진과 더불어 아동 식품 안전에 대한 전면 조사에 착수했다.

융싱현은 가짜 분유로 피해를 받은 유아의 치료 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앞서 중국에서는 2008년 멜라닌 분유 파동 등으로 자국산 분유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중국인들이 홍콩, 대만, 한국 등에서 분유를 대량 구매하는 일이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다.

당시에도 이 분유를 먹은 유아들이 영양 부족으로 두개골이 커지는 현상이 나타났었다.

최민우 기자 cmwoo11@kmib.co.kr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GoodNews paper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중국산 가짜 분유 먹고 두개골 비대증 앓는 中 유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