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odcross
sungodcross(sungodcross)
한국 블로거

Blog Open 08.10.2012

전체     359001
오늘방문     10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NO 재팬’ 6개월··· 일본 수출 손해 한국의 두 배?
12/14/2019 19:11
조회  99   |  추천   0   |  스크랩   0
IP 220.xx.xx.222

‘NO 재팬’ 6개월··· 일본 수출 손해 한국의 두 배?



일본이 한국에게 역사적인 가해자로써~~~피해자 한국에게 사죄하기를 거부하며
일본은~~오히려 2차대전 전범들을 영웅시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것은 !
한국은 물론 ! 주변국들이게 일본은 위험한 나라라는 인식를 각성 시켜 주었다`~!

이부분은~~~같은 2차대전 전범국이였던 독일를 볼때~~~!
독일은 철저하게 전범을 색출하여 처벌하고~~~지금도 피해국에게 총리가 머리숙여 사과하는 독일의
태도는~~독일의 위상을 더 놉혀주며~~~정직한 믿을만한 국가라는 독일의 이미지를 확산시켰다~!
일본은 ! 같은 전범 독일의 자세를 절반이라도 닮기 바라며`~~!

일본이 한국 경제 죽이기의 작전은~~~!
오히려 일본이자기가판 함정에 일본 자신이 빠진 결과를가져왔으며~~~
한국은 별영향을 가져오지 않았다는 것은~~!하늘의 도우심이다~~!

그리고 한국 국민들의 단합된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일본관광 거부로`~~
일본은 애써 괜챦은척 하지만~~~한국관광객 발길을 끊은 지역에는 일본정부가 지역 살리기 자금을
주고 있다는데서
그동안 한국 관광객들이 얼마나 많은돈을 일본에 갖다 주었는지를 알 수 있다~~!

지금 한일 경제갈등은~~양국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일본에 피해가 더커지고 있어서 ~~~양국은 서로 화해하고~합리적인 관계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한국 對日 수출 7%↓, 일본 對韓 수출 14%↓···한국기업 생산차질 사실상 없어

16일 양국 수출관리정책대화 3년만에 재개···갈등 봉합 방안 모색

서울경제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로 시작된 한일 경제갈등의 중간 결과 일본에 훨씬 불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일 정부와 업계에 따르면 올해 7~10월 일본의 대한국 수출은 1조6,433억엔(약 150억 1,000만 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한국의 대일본 수출은 101억 9,000만달러에서 94억 8,000만 달러로 7% 줄어드는데 그쳤다. 일본이 지난 7월 한국에 대한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 소재 3개 품목의 수출 규제를 강화한 조치를 한 결과 오히려 한국의 2배에 달하는 수출 감소율을 기록한 셈이다. 한국은 일본의 3위 수출국이다.

일본의 수출 규제 이후 고순도 불화수소, 플로오린 폴리이미드, 포토레지스트 등 3개 품목의 수출은 간간히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포토레지스트는 규제 한 달 만인 8월 7일, 고순도 불화수소 중 기체인 에칭가스는 같은 달 말에 첫 수출허가가 났다. 플루오린 폴리이미드는 수출제한 조치 시행 거의 석 달이 지난 9월 말 수출허가 승인이 났고, 액체 불화수소인 불산액은 계속 끌다가 세계무역기구(WTO) 2차 양자협의를 코앞에 두고 지난달 중순 허가를 내줬다. 일본의 수출 허가 지연으로 국내 기업의 직접적인 생산 차질은 크게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경제


양국은 오는 16일 3년 만에 재개되는 한일 국장급 수출관리 정책 대화를 계기로 갈등 상황을 봉합할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이는 지난달 22일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종료 직전 극적으로 양국이 대화의 장을 만들기로 합의한데 따른 조치다. 한국 정부와 업계에서는 이번 회의에서 일본이 수출규제를 철회하길 바라고 있지만 한 번의 회의를 통해 성과를 거두리라는 기대감은 크지 않은 모습이다. 일본 정부 측이 이번 회의에서 ‘대한국 수출 규제 수정’을 의제로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기 때문이다. 다만 한국 측 수출 관리 제도나 운영의 여러 지점에 대해서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혀, 이번 회의를 통해 꽉 막힌 한일 경제갈등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NO 재팬’ 6개월··· 일본 수출 손해 한국의 두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