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sky
블루바넷(summersky)
Texas 블로거

Blog Open 10.12.2010

전체     69941
오늘방문     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블로그 세상
09/26/2011 14:20
조회  877   |  추천   4   |  스크랩   1
IP 70.xx.xx.108

요즘 나는 블로그세상에서 지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진다. 아침에 눈을 뜨면 내 블로그를 점검하는것을 시작으로 잠들때 까지 블로그 곁을 떠나지 못한다. 가끔 필요한 볼일을 보러 외출하는것을 제외하곤 거의 블로그가 나의 작은세상이다.

그도 그럴것이 블로그 안에 들어오면 없는것이 없기 때문이다. 생활에 필요한 영어교실,쿠킹클래스는 말할것도 없고 클래식음악,대중가요,여행,영화, 골프,낚시 등등 굳이 구글이나 네이버를 뒤지지 않아도 취미생활에 필요한 정보가 늘 넘쳐난다.

 

또한 실시간으로 고국의 산천도 접할수있고,고국의소식또한 뉴스를 따로 보지 않아도 네티즌 관심글 만 보아도 뭐가 오늘의 이슈인지 대충 짐작이 간다. 또한 마음이 우울할땐 유머를 많이 싣는 방으로 들어가보면 되고,현재 미국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것은 늘 이곳 뉴스페이퍼 원문을 발췌해서 그대로 실어주는 유레카님의  방을 방문하면된다.

마치 한국의 주상복합 처럼 이안에서 커서를 이용하여 자유자재로 이동을 하며 볼일을  다 보는것이다.

 

마르케스의 소설'백년의 고독'을 보면 주인공이 "백년후면 집에 앉아서도 세상에 무슨일이 일어났는지를 다 알게 될거야 "라고 말하는 대목이 있다. 지금 우리는 그 백년후의 세상에서 살고있다. 난 초등학교때 라듸오를 처음보고 라듸오 안에 정말 사람이 사는줄 알았다. 그러다 동네에 한대 뿐이 없는 흑백티브이를 보았는데,그 네모난 상자에 그렇게 많은사람들이 들락날락 하는것을 보고 참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이런생각을 하며 이 세대 이후 백년후엔 사람들은 어떻게 살까? 가 가끔 궁금해지기도 한다.

 

흔히 블로거 세상을 사이버 세상, 가상의 세계라고 한다. 서로 안면 조차 없는 사람들끼리,친구가 되고, 공감을 하고 비록 글로지만 가끔 싸움도 한다. 마치 아이들이 전자 게임을 하면서,저 멀리 지구 반대편에 있는 게이머들과 게임을 하듯...

화면으로 소통을 하는것이다. 그래서 혹자는 리얼월드가 아닌 가상의 세계에 너무 빠져드는것은,비현실적이 되는 경향이 있다고,  경고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세상은 변하고 있다.가상이 현실이 되기도 하고, 돈만이 재산이라고 생각했던 근대적 관점이, 지식이 돈이 되는 세상으로 변했다. 지금 세계를 주름잡는 빌게이츠나 페이스북,구글 등을 만든 청년들은 돈 한푼이 없이 순전히 컴퓨터에 대한 지식과 아이디어 로 세계적인 갑부가 되었다. 예전 처럼 지식을 꼭 학교에 가서 취득하거나 책에서만 얻을필요도 없다.블로그 를 통해서 위키피디아를 통해서 유 튜브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지식을 얼마든지 얻을수 있는 세상이 된것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과유불급' 만 가슴속에 깊이새기면서, 좋은정보나 나누고싶은생각들을 나눈다면 이것보다 더 좋은 소통의 방법도 없을것이다. 세상은 다양하고 궁금한것은 많다. 어 그런데 아까부터 무슨소리가 계속 들린다" 저녁 안줄거야"

  

 

제이 블로그,컴퓨터
이 블로그의 인기글

블로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