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sky
블루바넷(summersky)
Texas 블로거

Blog Open 10.12.2010

전체     68821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한국 방송 안보고 살아가기
11/18/2015 16:13
조회  2269   |  추천   6   |  스크랩   0
IP 108.xx.xx.220

며칠전 아-주 오랫동안 시청했던 디렉티브이를 끊었다. 왜냐면 너무 많은 시간을 티브이에 빼앗기기 때문이다.

소파에 한번 앉아 시청하는 시간이 길게는 저녁내내 짧게는 약속시간 바로 전 까지 이다.

언제 부터 이렇게 티브돌이 되어갔을까.... 아마도 디렉티브이가 집집마다 공급되던 그 시절 부터 일것이다.

 

처음엔 드라마 삼매경에 나중엔 먹방에 동치미 황금알, 뉴스 파이터 같은 토론 프로그램에 시간 가는줄 날 새는줄 모르고 들여다보고 있는것이다. 그러다 보니 책 읽는 시간도 줄어들고 운동 도 덜하게 되고 자꾸 게을러 지게 된다. 뭐 좀 할려구 시계를 보면 밤 10시가 후딱 되어 있다.

 

언젠가 부터 온 식구가 저녁을 먹고 티브이를 시청하다 잠 드는것이 행복한 가정의 일상이라고 착각하게 만드는  자화상은 누가 만든것일까 , 과연 우리는 제대로 살고 있는 것일까? 하는데는 끊임없이  의문이 든다.

가족끼리 모여도 각자 휴대폰 삼매경에 빠져 있고, 아님 티브이, 그것도 모자라 각자 방에 들어가 렙탑으로 유투브를 들여다 보고 있다. 이제 우리는 문명의 이기들, 그들과 함께 숨쉬며 살고 있는 것이다.

 

디렉티브이를 취소하고 처음 하루는 뭔가 좀 허전했다. 그러나 이틀이 지나고 삼일이 지나니, 아무래도 부부간에 대화도 더 하게되고 집안일도 여유를 가지고 챙기게 된다. 한마디로 가상의 세계에서 돌아와 리얼 라이프를 사는것이다. 좀 심심하면 어떤가? 어린시절 변변잖은 라듸오 한대도  없었던 그 시절, 그 시절에 우린 얼마나 행복했는가를 생각하면 남들이 만들어 놓은 세상, 티브이 속으로 들어갈것이 아니라, 사막을 걸을지라고 리얼 라이프 현재 이 순간을 몸으로 부딪치며 살아야 한다. 작심 3일 되지 않을까 걱정도 해보지만, 그래도 시도를 해본다는데 더 의미를 둔다. 문명인은 문명의 이기들을 거부 할줄도 알아야 한다.

디렉티브이, 일상, S.N.S.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국 방송 안보고 살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