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k8
산지기(suk8)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23.2016

전체     90721
오늘방문     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박일준 신드롬
04/13/2018 12:06
조회  731   |  추천   7   |  스크랩   0
IP 108.xx.xx.6


박일준은 한국의 가수다.


그는 생긴 것이 젊게 보여 상당히 오래 활동한 노련한 가수가 틀림 없건 마는 지금도 신인 가수 까지는 아니지만 중견 가수가 실히 넘는 가수 인데도 아니 원로 가수라 해도 결코 지나치지 않을 가수인데도 그는 늘 젊게 보이고 노래도 잘 하고 농담도 잘 하며 활동하고 있다.


그가 어느 날 티비에 나와 연애 시절 이야기를 하는데 결혼하기 전이라고 하던가, 장모님 되실 예비 신부의 어머니가 가운데 주무시는데 야밤에 장모님을 넘어 신부와 도킹하였다는 모험담을 늘어 놓는데 이렇게 능청을 떠는 것이다.


골키퍼 있다고 골 안들어 갑니까?


그날밤 들어간 골인지는 모르지만 그의 아들이 요즘 어느 티비프로에 함께 나오는데 꼭 아들이 아버지 같고 아버지가 아들 같아 보인다. 아들이 체격도 더 크고 더 노련해 보이는데 아들은 42살이라고 하던가, 아들은 신학교를 나온 안수 받은 기독 교회 목사라고 한다.


아들은 아직 미혼 인지는 모르지만 아버지 그늘에서 아직도 못 벗어나고 있었다. 보다 못한 아버지가 아들을 메니져로 고용하고 급여를 준다고 하는데 아들은 또 따로 교회의 음악담당 목사로 사역 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사이드 잡 까지 3 잡을 뛰고 있지만 벌이가 아버지만 못한가 보다.


아버지는 방송 연예 프로에서 생방송으로 진담 반 농담 반으로 불평을 토로 하지만 마냥 불평 만은 아닌듯 실실 웃고 있었고 아들은 아들 대로 아버지에 한마디도 안 지고 댓구 하면서 지금 이 형편이 아버지의 노후 대책을 위한 대비라고 너스레를 떨어 대자 아버지 가라사대, 야, 지금 내가 너의 노후 대책이 되고 있는겻 아니냐고 툭 한마디 하고는 피식 웃는다.


한국의 청년 취직 난이 가히 살인적 이라고 한다. 한국의 공식 통계에 나와 잇는 직업의 종류가 4만 5천 종이 넘는다는 기사를 보았다. 내가 취직하던 시절의 직업의 종류에 비하면 가히 십 배 이상으로 불어난 직업의 종류가 있다고 하겠지만 그 때에 비하면 요즘 취업 난은 오히려 십 배 더해 보인다.

물론 인구의 증가도 한 요인이 되겠지만 다른 요인이 작용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불공평한 취업의 기회 말이다.


강원랜드 인가 하는 한국의 도박장 사업이 국영기업 이라는 것도 좀 이해가 안되지만 그 기업의 직원 신규 채용에 부정이 탄로 났는데 어느 국회의원 인가, 어느 유력 인사의 압력에 못 이겨 무려 250명의 부적격자를 합격자로 취업 시켜 1년 넘게 근무 하고 있는 부정 합격자를 취소하고 소동을 피우는 해프닝이 있었다는 보도를 보았다.


이와 같은 사례의 부정, 부당하게 봉쇄되는 취업의 기회 균등도 필시 취업 난을 부추기는 요인이라 할 것이다. 실력 있고 능력 있는 젊은 일꾼들은 쓸만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하이에나 처럼 저임금의 비정규직의 팟타임 잡 주변에서 어슬렁 거려 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다. 40이 넘도록 아버지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고 그래서 결혼도 포기하고 살고 있는 오늘날의 한국, 젊은 청년 세대가 애처롭다.


밖에 4월의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는데 방 안에 앉아 쓸데 없는 걱정에 빠져 있는지도 모르겠다. 태양이 저리 밝은데 어느 구석에 작은 그늘 한 점을 보고 너무 어둡다고 한탄만 해서도 안될 것이다. 그래도 한국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지 않은가 말이다.



4/  13/  2018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박일준 신드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