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
shan(shan)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2.12.2016

전체     1111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게시물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2017 기아 카덴자 리뷰 및 시승기
01/10/2017 06:16
조회  1240   |  추천   2   |  스크랩   0
IP 1.xx.xx.37













*사전 리뷰에 앞서 필자는 자동차 전문 리뷰어가 아님을 명시합니다*


그리고 편의를 위해 일반체로 진행하겠습니다.









이번 카덴자(기아 K7) 시승을 하게 되어 기쁜 연휴를 보내게 된것 같다.

특히 이번 기회를 주신 조인스 코리아 및 기아차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보낸다.




필자는 자동차 전문 리뷰어가 아니지만 살면서 남들보다 조금 다양한 차량을 운전해왔다.

기타 유럽차들 국산 브랜드의 차량 또한 여러가지 운전해 보았다.




이러한 바탕을 토대로 제일 처음 카덴자를 시승 하면서 느낀 몇가지 인상적인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한다.



첫번째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중형 티어 이면서도 실내 마감 옵션에 굉장히 신경을 쓴점이 보였다.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일반적으로 몇년 전까지만 하여도 최고급 티어 차량 이외에는 들어가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나온 카덴자에는 들어간 부분이 굉장히 돋보였다. 거기다가 일반적인 HUD 단점을 많이 보완해 굉장히 신경을 많이 부분 또한 발전중의 하나로 여겨진다. 도로 별로 제한속도가 나오면서 방향을동시에 안내해 주는 시스템은 굉장히 주행을 편안하게 해주는 중에 하나로 보였다.




실제로 이번 시승기에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면서 차량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서 왔는데 HUD와의 조화롭고 부드러운 연계가 돋보였다.



다른 강점중의 한가지는 전체적인 운전 감도 또한 상당히 발전 한것으로 보여진다.

필자는 과거에 K7(구형) 또한 시승해 본적이 있기에, 그전과 비교해 좀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해 주는 같다.


4가지의 드라이빙 모드 또한 굉장히 인상적인 부분중 하나 였다. 과거에 보통 COMFORT / SPORT 모드 있었던 것에 비교해 이번에는 4가지 ECO / SMART / COMFORT / SPORT 운전자에게 제공해 줌으로서 운전자는 보다 편리하고 입맛에 맛는 운전 경험을 있게 되었다.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후방 감지 6방향 카메라의 작동은 후진 주차의 이용을 보다 편리하고 용이하게 만들어 주었다카메라 부분 또한 상당히 발전을 하였는데, 전방 사이드의 카메라는 특히 차간 거리와 차의 간격을 못느끼시는 초보분들에게는 무척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외관적인 디자인은 차를 구매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 하나이며 적지 않은 구매자 들은 디자인 만으로 차를 구매한다.

이번에 나온 카덴자 신형 모델은 기존에도 굉장히 반응이 좋았던 한국 K7 디자인의 그릴 부분을 계승 하면서 보다 날렵한 라인을 선보였다.









그릴 부분 또한 기존의 K 시리즈의 미관을 계승 하면서 좀더 남성적 이지만 부드러운 듯한 인상을 받았다.


전방의 디자인적인 부분 만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어필이 될것으로 여겨진다.














휠 부분의 디자인 또한 상당히 인상적이고 날렵한 라인을 강조하면서 매끄러운 차체와 상당히 조화롭게 어울린다.




뒷자석의 도어 부분





넓은 트렁크 공간과 자동으로 여닫히는 구조는 인상적인 부분이다.






























**리뷰 비디오**



http://

CADENZA from D'Code Sangho An on Vimeo.


















** 전체적인 총평 및 시승기**




조금 아쉽다면 아직도 조금 가벼운 감이 있는 주행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아쉽지만, 이번 2017년 카덴자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이제는 더 나아가 유럽차와 경쟁해도 전혀 밀릴것 같지 않다. 특히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부분에서는 기타 유럽차들 보다도 심지어 더욱 세련되고 섬세한 부분까지 돋보인다. 


상당한 발전이 보인 2017년 기아 카덴자 는 정말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차로 보인다. 발전된 HUD 및 외관, 그리고 섬세한 인테리어의 기능들은 카덴자를 다시 한번 눈여겨 볼만한 차로 만들어 주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번 카덴자와 함께한 샌프란시스코 연말 여행은 정말 남다른 경험 이었던 것 같다. 8시간 이상 주행에도 운전자에게 큰 무리감 없는 안락한 좌석과 승차감은 여정길을 더욱 편하고 즐겁게 만들어 주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다시 시승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짧은 시간 이었지만 익숙해 지고 정 또한 들게 되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조인스 아메리카 및 기아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style type="text/css">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 color: #454545} p.p2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color: #454545; min-height: 14.0px} p.p3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color: #454545} span.s1 {font: 12.0px Helvetica} span.s2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 </style>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