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orean
한청년(sekorean)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08.25.2016

전체     23876
오늘방문     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달력
 
반기문의 노욕, 대한민국을 넘보게 할수 없다
12/23/2016 16:27
조회  922   |  추천   13   |  스크랩   0
IP 24.xx.xx.190

대한민국 역사상 전대미문의 국정 농단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탄핵 의결이 통과 된지 며칠 되지도 않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직전 사무총장인 코피 아난의 경우, 퇴임 후 가나에서 차기 대통령감으로 거론되기도 했으나 출마하지 않은 채 2007년 비영리기구 "코피 아난 재단"을 만들어 활동했고, 이후 2012년 유엔?아랍리그의 공동 특사로 시리아에 파견돼 시리아 내전 종식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유엔 설립 이듬해인 1946년에 채택된 유엔 총회 결의안에는, '유엔 사무총장은 퇴임 직후(immediately on retirement), 정부 내 직책을 삼가야 한다'는 안이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 퇴임후 자국에서 정치를 하는 분도 계시지만, 퇴임 후 4∼5년가량의 시차를 두고 정부 직책을 맡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엔 사무총장 임기 동안에도 수많은 국가간 문제, 테러, 난민문제 등등에 우려만 표하는데 그쳐 “우려 사무총장” 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까지 받은 자가 조국의 상태가 염려된다는 핑계로 대권에 도전하다니요?

게다가 그는, 위안부 문제 등에 대해서는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들의 주장에 손을 들어주고, 위안부 할머니들의 처지는 아랑곳하지 않는 비외교적, 반인권적인 태도까지 보였습니다.


꼭두각시 박근혜 대통령으로 인해 추락할 대로 추락한 대한민국의 위상을 또 한번 깎아내리는 처사입니다.


이에 우리 해외 민주동포들은, 반기문 유엔총장의 대권 도전 결정을 재고해 달라는 당부의 뜻을 전하며 만일 이를 무시하고 끝내 자신의 사욕을 실현시키겠다면, 우리들은 해외동포로서 갖고 있는 정보력과 국제적 감각을 발휘하여 반 총장의 노욕을 산산히 깨뜨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합니다.


2016 년 12월 23일 "2017희망 Together"


* "2017 희망 Together" 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인권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해외 동포 단체 및 개인들이 함께 하는 활동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단체 및 개인은 Facebook 그룹 <2017 희망 Together> 를 찾아 주십시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반기문의 노욕, 대한민국을 넘보게 할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