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orean
한청년(sekorean)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08.25.2016

전체     55483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달력
 
직접 찾은 가짜 뉴스 증거 올릴테니 한번 좀 보시오, 아이구 답답 (증거용 사진들 제대로 다시 올렸음)
09/16/2019 20:18
조회  369   |  추천   7   |  스크랩   0
IP 173.xx.xx.37



볼리비아 선거 문제, 미주 동포들에게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실 확인, Fact Check 의 중요성 때문에 언급해 봅니다. 위 그림 두 개를 비교해 보시면 감이 금방 오실 겁니다. 월요일 오전 바쁜 와중에도 너무도 이상해서 제가 직접 사실 확인 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볼리비아에 한인 대통령 유력하다며 유툽 채널과 함께 카톡방을 돌아 다니는 사진입니다.
2번 사진은 제가 google 에서 찾은 사진입니다(여러분도 5분만 시간내어 직접 찾아 보세요, 하나도 안 어려워요, 사실 확인이...google 에서 그냥 Bolivia presidential election 한번 쳐 보세요).

딱 보니까,
볼리비아 대통령 선거의 판세는 장기집권을 계속하려는 현직  모랄레스와
메사의 싸움이며 10월에 모랄레스가 과반으로 이기지 못하면 3위 오티즈가 결선 투표에서 메사와 연대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쉽게도 정 후보는 매체 보도에도 언급되지 않을 정도로 당선 가능성은 없습니다.
물론 머나먼 이국에서 공당의 대통령 후보로 나섰다는 것만으로도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한국-볼리비아 양국의 관계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겠지요.

그러나 이와 관련해 올라온 유툽 내용은 1번처럼 조작된 사진과 "새마을운동", "기독교 해외선교", "한국 기업 이익" 등 이념 편향적 key words 들로 가득차 있는, 극우 집단의 대표적인 왜곡 선전물입니다. 1번 그림은 후보 사진의 테두리가 불규칙하지요? 2번 제가 직접 웹에서 찾은 사진은 후보 인물 사진들 테두리가 일정하지 않습니까? 게다가 1번 사진의 지지율은 소수점 한자리까지 나타나는데 어떻게 모든 후보 지지율이 .0%라고 정확히 0 으로 끝나고 마지막 로드리게스 후보만 0.2% 로 소수점 첫자리가 2로 집계되었을까요? 수학에도 둔감한 사람이 조작을 한 것입니다.

이런 것은 별로 주목도 받지 못하는 숱한 가짜 뉴스의 작은 예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식으로 너무나 천연덕스럽게 거짓말을 해대니 정말 아무리 정신차리려 해도 깜빡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에효~~
그러니 일제시대 이후 잡은 권력을 움켜 쥐고 마음 껏 행사하다가 
정권이 바뀌니 어떻게든 흠집을 내어 권력을 되찾고자 하는 집단에 부화뇌동하여
올바른 소리하는 사람은 무조건 빨갱이로 몰아대고
간악한 인간들이 이런 가짜 사진을 이용해서 퍼뜨리는 "박정희 찬양", "불신지옥 예수천국" 등 프레임에 꼼짝 없이 갇혀 정신줄 놓은 것이지요.
정말 대형교회 기독교인들은 불쌍합니다. 목회자를 하나님으로 착각하고 이런 조작된 사진과 유툽 보면서 편향이 가득한 목회자의 지시대로 헌금내고 투표하고.....

아무리 증명하고 타일러도 그러면 그럴 수록 상대를 악마화하고 
더욱 더 목회자의 지시에 목매다는
광신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으니...

안타깝네요. 공의와 정의 그리고 사랑...예수님의 뜻이 이렇게까지 변질될 줄이야.....




정치현, 볼리비아, 새마을운동, 희토류금속
이 블로그의 인기글

직접 찾은 가짜 뉴스 증거 올릴테니 한번 좀 보시오, 아이구 답답 (증거용 사진들 제대로 다시 올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