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hkim
BIG(seanhkim)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30.2008

전체     145773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이데올로기 망령
04/15/2020 12:56
조회  312   |  추천   5   |  스크랩   0
IP 69.xx.xx.101

이데올로기로 분단된 유일한 국가이다 보니 한국에서 이데올로기는  뜨거운 감자다. 6.25 참상을 직접 목격함으로, 아직 이데올로기 트라우마속에 있는 세대가 한국 사회에 존재하기에 그것이 쉽게 치료 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세상은 변하고 있다. 냉전시대처럼 사회주의와 민주주의 경계가 애매하게 보여, 경제만큼 중요하게 여겨지지도 않는다. 또한 70전 처럼 일방적으로 당하기 보다, 오히려 월등할 정도로 남한의 국력은 향상되었다당연히 경계 하되, 북한을 지렛대로 삼아 이데올로기 망령에 갇혀 현실을 보지 못하면, 아베가 한국을 지렛대 삼아 나라야 망하던 자기 권력 유지하기에 바쁘듯, 오히려 나라에 심각한 해가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이번 총선을 통하여소위 보수파 진영은  정부를 빨갱이 정부라 규정하고, 나라가 망하게 되었다고 소란 떨며, 진부하게 이데올로기 대립장으로 몰고 가려 했지만국민은 그런 케케묵은 이념에 별로 관심이 없는듯 보인다. 그러나 그것보다당면한 민생문제와, 코로나바이러스를  대처한 정부에 힘을 실어주며안정을 우선 택한  보인다.


공감할  있는 선에서 상식적으로 정부를 비판해야지무조건 빨갱이 프레임속에 비난만 하면요즘 세대는 그것에 별로 귀를 귀울이지 않을 것이다좌파와 우파로 나누기 보다진보와 보수로 나누어 서로 견제와 화합을 통해 국가 발전을 도모해야  것이다 들어올때 노 저어라는 말처럼, 코로나로 한국의 국격이 상승하고 있는 요즘, 서로 힘을 합쳐 세계의 리더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M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데올로기 망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