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hkim
BIG(seanhkim)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30.2008

전체     147657
오늘방문     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난 아베가 좋다
04/25/2020 10:35
조회  726   |  추천   21   |  스크랩   0
IP 69.xx.xx.101

내구성과 경제성등을 따지며 일본차 타고 다녔지만 이상하게 마음 한켠에 부담이 있었다. 그러던 중 아베가 수출규제하기 7개월전, 차 두대를 기아차로 바꾸는 결단을 하고 실행 했다. 막상 타보니 상상외로 승차감이 좋고 너무 만족스러웠다. 주위 사람들이 기아차를 샀냐고 의아해 했지만, 마침 아베의 전격적인 수출규제로 일본 불매 운동이 들불처럼 번져 나갈때,  선택이 틀리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편해 지고 부담도 씻겨 나가는 것 같았다.


일설에 의하면 아베의 조상이 한국계라는 소리가 있다. 특히 아베 자신도 그의 1 내각 초창기 친한파 였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불고기와 김치를 즐겨 먹었고 술을 잘 먹지 못해 막걸리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부인 아키에 여사도 유명한 한류팬 이라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그런 그가 지금은 걸핏하면 정치적 입지를 위해 한국 때리기에 바쁘다. 표면적 이유는 징용 문제로 시작 되었지만, 열등국이라 생각했던 한국의 발전이 배가 아팠는지 결국 수출규제 하기에 이른다.


만약 아베가 지난해 수출 규제를 하지 않았으면 지금 한국은 어떤 모습일까? 역사를 망각한체, 여전히 일제를 최고라 여기며 좋아하고, 별 생각 없이 일본 여행가고, 일본차 몰고 다니며, 일본에 세번째로 무역 흑자를 주는 나라의 백성 모습일 것이다. 즉 식민지 삼아 굴욕과 상처를 준 나라에게 오히려 돈벌이 해주는 지금보다 더 배알도 없는 모습으로 살아 가고 있었을 것이다. 여전히 악몽으로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이 엄연히 살아 계시는데도 말이다.


아베로 인하여 한국은 정신 차리고 스스로 되돌아 보는 계기가 어느정도 되었다. 일본에 알아서 기던 이전 친일 정부와 다르게 현 정부는 대범하게 맞받아 쳤다. 기초 체력이 약해 염려도 되지만, 수출 규제 이후 각종 지표를 보면 이제 한번 붙어  정도는 되었다. 어쩌면 한국의 피가 흐르는 아베는 우리에게 천금같은 기회를 주어 우리를 자각하게 하기 위한 것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마저 든다. 어찌 되었던  아베가 좋다. 내년에 끝나는 총리임기도  연임해서 오랫동안 한국 때리기 해주면 좋겠다. 


그런데 문제는 이념 망령에 사로잡혀 현 정부를 사사건건 트집 잡다가, 자기분에 못이겨 동포를 버리고 엉뚱하게 친일쪽으로 가서 아베의 큰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일부 한국사람들 일 것이다. 아베도 한국의 번영을 도와 주고 있는데 저들은 왜 그 망령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가? 세계가 인정하는 한국인데 저들은 왜 자가면역결핍자처럼 자기 스스로를 공격하는가? 부디 좌파 우파와 같은 이원론을 벗어나서, 보수와 진보가 서로 상생하여 비판은 하되 비난하지 말고 한마음만 되면 굳이 일본인 아베의 도움이 필요 없을 것이다.

"M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난 아베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