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hkim
BIG(seanhkim)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11.30.2008

전체     96299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 명
  달력
 
거라지 정리하다
12/18/2017 11:43
조회  1738   |  추천   19   |  스크랩   0
IP 12.xx.xx.8

이사 온지 몇년이나 지났는데도 먹고 살기 바빠서 거라지 정리도 하지 않은체 살았다. 전에 살던 집도 선반을 만들어서 깨끗하게 해서 살았는데 정작 이집으로 이사오고 나서는 차일 피일 미루고 있었다. 그러다가 한달전에 친구집의 거라지를 정리 해주고 그 모멘텀으로 올해 남은 휴가를 이용해서 거라지 정리를 한것이다. 시카고의 겨울 날씨 답지 않게 영상의 맑은 날씨라 일하기에는 안성마춤이었다.


온갖것 들이 널부러져 있는 정리하기전의 거라지



앞쪽이 어느정도 공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앞쪽만 해도 될것 같았다. 앞쪽을 치우고


10년이상 쓰던 파워 드라이버가 배터리 용량이 거의 죽어 Black Friday 때 새것을 하나 사 놓았다(99불).


간단한 도면을 그려서 크기와 모양을 어떻게 만들것인지 방향을 잡고


홈디포에서 목재와 못을 사는데 단단한 나무를 박는 못은 6각형 머리 못이 필요하다.


골격을 하나씩 세워 나갔는데 의외로 치수를 재고 자르고 하는 목수일이 재미 있었다.


골격을 다 세우고 간격과 선반 높이를 어떤 물건을 넣을 것인가? 에 따라서 정하고 선반을 이어 나갔다.


드디어 오랫동안 묵은 물건들을 정리하며 필요한 것들을 정리 해 나갔는데 10년 묵은 체증이 내려 가는것 같은 희열(?) 마져 솟구쳤다


여기 저기 흩어져 있던 장비나 물건들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를 할수 있어서 필요할 때 쉽게 찿을수 있고  필요없이 쌓아놓은 물건들을 시원하게 버릴수 있어서 좋았다. 집사람도 매우 좋아했다. 


총 공사 시간 5시간, 정리 8시간, 공사비 대략 300불.

이 블로그의 인기글

거라지 정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