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rklee25
여명(sangrklee25)
Oregon 블로거

Blog Open 07.06.2015

전체     881656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채소, 과일 좋은 이유…항산화 관련 기본 지식 3
06/21/2020 06:32
조회  803   |  추천   4   |  스크랩   0
IP 71.xx.xx.185

채소, 과일 좋은 이유…항산화 관련 기본 지식 3


제공: 코메디닷컴
산소는 비금속 원소, 또는 산소 원소로 만들어진 이원자 분자로, 공기의 주성분이면서 맛과 빛깔과 냄새가 없는 물질이다. 산소는 사람의 호흡과 동식물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기체다.
 
산소는 대기의 5분의 1, 지각 질량의 2분의 1을 차지한다. 이런 산소는 두 얼굴을 갖고 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생명의 원천이기도 하면서 반대로 너무 과하면 조직 세포를 죽이는 독이 되기도 한다.
산소가 독으로 작용하는 이유는 세포가 산소에 너무 오래 노출될 경우 산화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산화가 진행되면 세포가 빨리 늙게 되고 각종 암이나 퇴행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주목을 받는 것이 항산화물질이다. 이와 관련해 ‘메디컬뉴스투데이닷컴’이 소개한 항산화물질에 대한 궁금증과 그 답을 알아본다.
1. 항산화물질은 무엇?
 
항산화물질은 기본적으로 세포가 늙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산성화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유리산소기라는 물질을 알아야 한다.
유리산소기는 산화를 일으키는 독성 물질이다. 산화 과정에서 발생하며 암과 퇴행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항산화물질은 바로 이 유리산소기가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 준다.
 
2. 항산화물질 많이 든 식품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은 비타민A, C, E 등이다. 이런 비타민은 기본적으로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있다.
 
블루베리, 사과,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가지, 강낭콩, 검은콩 등이 그런 음식들이다. 또 녹차와 홍차, 레드와인과 다크 초콜릿 등에도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다.
예를 든 음식들의 공통된 특징은 모두 독특한 색깔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특정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채소와 과일은 특유의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최대한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렇게 하면 여러 종류의 천연 항산화물질을 고르게 충분히 먹을 수 있다.
3. 하루 권장 섭취량
 
특별히 정해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없다. 그러나 미국식품의약국(FDA)이 발표하는 ‘미국인을 위한 식이지침’에 따르면, 보통 한 끼 식사의 절반 정도를 채소와 과일로 채우는 것이 좋다. 이 정도면 몸이 필요한 항산화물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The post 채소, 과일 좋은 이유…항산화 관련 기본 지식 3 appeared first on 코메디닷컴.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 코메디닷컴 - 2020년 6월 20일 토요일

이 블로그의 인기글

채소, 과일 좋은 이유…항산화 관련 기본 지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