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rklee25
여명(sangrklee25)
Oregon 블로거

Blog Open 07.06.2015

전체     745096
오늘방문     1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침침하고 피로한 눈, '눈 수영'으로 극복
07/15/2019 19:33
조회  779   |  추천   3   |  스크랩   0
IP 71.xx.xx.185

침침하고 피로한 눈, '눈 수영'으로 극복


대야에 물이 담겨 있다
노안은 수정체의 조절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으로, 눈 수영을 통해 수정체를 단련해주면 좋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현대인들의 눈은 항상 피곤하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가까이서 보는 습관으로 인해 우리 눈에 피로가 쌓인다. 근육이 피로할 때 스트레칭을 하고 운동을 해서 단련시켜주는 것처럼, 눈이 피로한 경우에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눈 세척과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눈 수영'에 대해서 알아봤다.


◇'눈 수영' 필요한 이유


우리 눈의 수정체는 카메라 렌즈처럼 자동으로 두께를 조절하면서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식별한다. 이때 모양체라는 근육이 수정체의 양 끝에서 두께를 조절하면서 굴절력을 조절한다. 정상적인 눈은 가까운 물체를 볼 때 모양체가 수척해 수정체가 두꺼워지며 초점이 망막에 맺혀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있다. 그런데 노안이 오면 이 모양체 근육의 힘이 약해져서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보기 힘들어진다. '눈 수영'을 통해 눈 근육을 단련 시키면 노안을 예방할 수 있고, 기름샘을 깨끗이 씻어내기 때문에 안구건조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눈 수영법


눈 수영이란 수영하듯 안구를 물에 담그는 걸 말한다. 먼저 얼굴을 담글 수 있는 크기의 그릇을 준비해 정제수를 3분의 2 정도 채운다. 물속에 얼굴을 담근 후 천천히 눈을 뜬다. 눈을 상하, 좌우,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인다. 상하, 좌우, 대각선으로 한 번 움직일 때마다 눈을 2번씩 깜빡인다. 이때 눈을 있는 힘껏 감아주는 게 좋다. 일반 수돗물은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제수나 전용 세척액을 사용하고, 세숫대야도 눈 세척 전용 대야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 찬물로 무리하게 세척하면 저온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게 좋다.


◇언제 할까


눈 수영은 눈에서 분비되는 피지 등의 노폐물이 가장 많이 축적되는 아침 기상 후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눈은 깜빡임을 통해 피지선에서 기름을 배출하는데, 수면 중에는 이러한 작용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미온수로 얼굴 세안을 하고 적절히 눈꺼풀 온도가 올라서 기름의 분비가 원활히 될 때 눈 주변을 마사지한 후 세척해주면 효과적이다.

참고 서적=내 몸 사용설명서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7/12/2019071202037.html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전혜영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9.07.15 08:0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침침하고 피로한 눈, '눈 수영'으로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