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jinkim
sangjinkim(sangjinkim)
기타 블로거

Blog Open 02.24.2017

전체     11220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달력
 
같은 하늘아래의 김경준 홍준표
05/13/2017 16:43
조회  1339   |  추천   4   |  스크랩   0
IP 12.xx.xx.221


김경준과 홍준표.

한 사람은 한국에서 8년여의 형기를 마치고아시아나 항공을 타고 3월 29일 귀국.

한 사람은 대선에서 떨어지고 아들을 보기위해 대한항공을 타고 5월 12일 입국.


두사람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BBK 그리고 이명박.


아래는 위키백과에 서술된 내용입니다.

BBK 김경준 기획 입국설 조작 논란[편집]

2008년 대선 당시 대한민국 국회의원이었던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2007년 12월 13일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구속수감된 김경준씨를 둘러싼 범여권의 '기획입국설'과 관련, "(기획입국을 입증할 수 있는) 편지와 각서를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32] 그러나 2011년 9월 세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신경화씨의 동생인 재미교포 신명씨는 "형이 김경준씨한테 보낸 것으로 세상에 알려진 편지는 형이 쓴 게 아니라 내가 작성했다"고 밝혔다. 신씨는 "당시 형을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 편지를 쓰도록 강요한 세력이 있지만 지금 밝힐 수는 없다"고 말했다. 신명씨는 이어 '편지를 쓰도록 강요한 세력'은 이명박 대통령의 가족이라고 추가 폭로했다. 10일자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신명씨는 "(편지 조작을 제안한 것은) MB(이명박 당시 한나라당 대선 후보) 가족이다, 직접 내가 본 적은 없지만 사건을 진두지휘했다, 중간에 두 사람이 더 개입했다"고 밝혔다.그러나 2011년 이귀남 법무부장관및 검찰관계자는 이와 관련하여 추가 수사할 생각은 없다고 하였다.[33] 또한 홍준표 의원은 “오래전 일이라 편지 입수경위가 기억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당시 대선판을 뒤흔들던 ‘BBK 의혹이 허위’라며, 각종 문건을 제시하며 총공세를 퍼부어놓고 지금와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라며 맹비난했다.[34]


식사 하셨어요의 "식사준표"[편집]

2008년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의 '귀국시점'이 쟁점으로 떠오르자 클린정치위원회 소속 고승덕 변호사는 "이명박 후보의 귀국시기를 증명할 중대한 자료가 있다"면서 김경준 씨와 이 후보 사이에 주고받은 편지와 자필 메모 등을 공개했다.고 변호사는 이를 근거로 "이 후보와 김경준은 (BBK 설립 이후에는) 2000년에 만났다"고 주장하다가 "그럼 만난 지 불과 한두 달 만에 회사(LKe뱅크)를 설립했다는 말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지자 "사실 이건 오늘 '양념'으로 가져 온 것이고…"라며 피해 갔다. 홍준표 의원도 당시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은 채 질문을 던진 기자에게 "식사했어요?"라는 엉뚱한 반응을 보였다. 이 일로 고승덕 변호사와 홍준표 의원은 각각 '양념승덕', '식사준표'라는 별명으로 회자되었다.[35]


이상은 위키백과에 서술된 홍준표 이명박 그리고 김경준의 관계입니다.


두사람은 한달반 정도의 차이를 두고 같은 장소를 통해 미국에 들어왔습니다.

만약 두사람이 공항에서 마주쳤더라면 무슨일이 생겼을지 심한 궁금증이 듭니다.

어쨌든 두 사람은 이역만리 같은 하늘 아래에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두 사람이 맞장 토론을 벌이면 어떨지요.....

두장의 사진을 붙여봤습니다.


LA국제공항에서 김상진 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