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1
숲(sam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12.2011

전체     798072
오늘방문     12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 명
  달력
 
답답합니다
04/19/2019 19:02
조회  696   |  추천   2   |  스크랩   0
IP 198.xx.xx.147


@제가 교회에서 어릴 부터 배워 말씀 가운데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한 , 같은 분이라는 것이었다.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오묘한 진리라고 믿으라고 강요(?)하셨다. 머리가 총명하지 못한 이유로 아직까지도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한 인물이라는 논리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쩌면 좋겠습니까? 


 그 많고많은 신.구교 신자들 너무나 쉽게 믿는데 따르는데  전 왜? 남들이 잘 이해하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는건지요? 제가 얼마나 멍청한?  정말 꼴통인지? 아니면 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이 계신지 ? 궁금하기도 하고 너무 답답한 마음에 성경구절을 몇개 올려 봅니다.


*(     )안의 표기는 제가 문장의 해석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자 제가 삽입을 한 것입니다. 


 

사도행전 10 36~43


36.   (여호와)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평화의 기쁜 소식을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전해 주셨는데 이 예수님이 바로 모든 사람의 주님이십니다.

37.   여러분은 요한이 세례를 전파한 후에 갈릴리에서 시작하여 유대 전역에서 일어난 일을 알고 있습니다.

38.   (여호와)하나님이 나사렛 예수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셔서 예수님은 사방으로 다니시면서 선한 일을 하시고 마귀에게 짓눌린 사람들을 모두 고치셨습니다. 이것은 (여호와)하나님이 그분(예수 그리스도)과 함께 계셨기 때문입니다.

39.   우리는 예수님이 유대 지방과 예루살렘에서 행하신 모든 일의 증인입니다. 사람들이 그분(예수 그리스도)을 십자가에 달아 죽였으나

40.    (여호와)하나님께서는 그분(예수 그리스도) 3일 만에 다시 살리셔서 그분(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나타내 보이셨습니다.

41.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나타내 보이신 것이 아니라  (여호와)하나님께서 미리 선택하신 증인, 곧 예수님이 죽었다가 살아나신 후에 그분(예수 그리스도)과 함께 먹고 마신 우리에게만 나타내셨습니다.

42.   예수님은 우리에게 전도하라고 명령하셨으며  (여호와)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예수 그리스도)으로 세우신 분이 바로 자기(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을 증거하라고 하셨습니다.

43.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그분(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는다고 모든 예언자들도 증거했습니다.'


사도행전 13 30~37


           30.  (여호와)하나님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그분(예수 그리스도)을 다시 살리셨습니다.

31.   그 후 여러 날 동안 예수님은 갈릴리에서 예루살렘까지 자기와 동행했던 사람들에게 나타나셨는데 바로 그들이 지금 이 백성들에게 그분(예수 그리스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32.   그래서 우리도  (여호와)하나님이 우리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기쁜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합니다.

33.    (여호와)하나님은 예수님을 다시 살리심으로써 그들의 후손인 우리에게 그 약속이 이루어지게 하셨습니다. 시편 둘째 편에도 예수님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는 내 아들이다. 오늘 내 (여호와)가 너(예수 그리스도)를 낳았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34.    (여호와)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썩지 않게 하셨습니다. 그것은 ' (여호와) 다윗에게 약속한 거룩하고 확실한 복을 너희에게 주겠다.' 라고 하신 말씀과

35.   또 다른 시편에 ' (여호와)의 거룩한 자(예수 그리스도)를 썩지 않게 하실 것이다.' 라고 말씀하신 대로 된 것입니다.

36.   다윗은 한평생  (여호와)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섬기다가 죽어 그의 조상들 곁에 묻혀서 썩고 말았습니다.

37.   그러나  (여호와)하나님이 다시 살리신 그분(예수 그리스도)은 썩지 않았습니다.


 *그럼 어떤이는 이런 저를 위하여 자상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그 분(여호와 하나님)이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려고 성육신(인간의 몸)으로  땅에 오셨기 때문에 그 분(예수 그리스도) 바로 그 분(여호와 하나님)이다. 것입니다여러분은 위의 문장을 읽으시면서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 인물이라고 믿겨지십니까?



(요한복음 17 1~26)


1.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시고 하늘을 우러러보시며 이렇게 기도하셨다. '아버지 (여호와), 때가 왔습니다. 아들(예수 그리스도) 아버지 (여호와)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이 아들(예수 그리스도)을 영광스럽게 하소서.

2.     아버지 (여호와)께서는 아들(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아들(예수 그리스도) 영원 생명을 주게 하시려고 온 인류를 다스리는 권한을 아들(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셨습니다.

3.     영원 생명은 한 분밖에 없는 참된  (여호와)하나님이신 아버지 (여호와)와 그리고 아버지 (여호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을 말합니다.

4.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 (여호와)께서 맡겨 주신 일을 다 완성하여 세상에서 아버지 (여호와)를 영광스럽게 하였습니다.

5.     아버지 (여호와), 세상이 있기 전에 내(예수 그리스도) 아버지 (여호와)와 함께 누렸던 그 영광으로 지금 아버지 (여호와) 앞에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영광스럽게 하소서.

6.     세상에서 이끌어내어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나(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 (여호와)를 알게 해 주었습니다. 그들은 아버지 (여호와)의 사람들이었는데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셨습니다. 그들은 아버지 (여호와)의 말씀에 순종하였으며

7.     지금은 그들이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모든 것이 아버지 (여호와)에게서 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8.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으며 그들은 이 말씀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내(예수 그리스도)가 아버지 (여호와)에게서 나온 것을 확실히 알고 또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을 믿었습니다.

9.     (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기도하는 것은 세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사람들을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아버지 (여호와)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10.   (예수 그리스도) 것은 모두 아버지 (여호와)의 것이며 아버지 (여호와)의 것도 다 내(예수 그리스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들을 통해 영광을 받았습니다.

11.   (예수 그리스도)는 이제 세상을 떠나 아버지 (여호와)께로 가지만 그들은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여호와), (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아버지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켜 주시고 아버지 (여호와)와 내(예수 그리스도)가 하나인 것처럼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소서.

12.   내가 그들과 함께 있는 동안 내게 주신 아버지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는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켰습니다. 그들 가운데 멸망의 자식 외에는 하나도 잃어버린 사람이 없으니 이것은 성경 말씀이 이루어지기 위한 것입니다.

13.   이제 나는 아버지 (여호와)께로 갑니다. 그러나 내가 세상에서 이 말씀을 드리는 것은 그들이 내 기쁨을 마음껏 누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14.   (예수 그리스도)가 아버지 (여호와)의 말씀을 그들에게 전했는데 세상은 그들을 미워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이 속하지 않은 것처럼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15.   (예수 그리스도)의 기도는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 달라는 것이 아니라 악한 자에게서 지켜 달라는 것입니다.

16.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처럼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소서. 아버지 (여호와)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18.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것처럼 나(예수 그리스도)도 그들을 세상에 보냈습니다.

19.   그들을 위해 내(예수 그리스도)가 나(예수 그리스도)를 거룩하게 합니다. 이것은 그들도 진리로 거룩해지기 위해서입니다.

20.   (예수 그리스도)는 그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말을 듣고 나(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21.   아버지 (여호와),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시고 내(예수 그리스도) 아버지 (여호와) 안에 있는 것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소서. 그래서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을 세상이 믿게 하소서.

22.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영광을 내(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에게 준 것은 아버지 (여호와)와 내(예수 그리스도)가 하나인 것처럼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23.   (예수 그리스도)는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 (여호와)는 내(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십니다. 그들이 완전히 하나가 되게 하셔서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과 또 나(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신 것처럼 아버지 (여호와)께서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이 알게 하소서.

24.   아버지 (여호와), 아버지 (여호와)께서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사람들이 내(예수 그리스도)가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게 하소서. 그래서 세상이 생기기 전부터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셨기 때문에 내(예수 그리스도)게 주신 내 영광을 그들이 보게 하소서.

25.   의로우신 아버지 (여호와), 세상은 아버지 (여호와)를 모르지만 나(예수 그리스도)는 알고 있으며 그들도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26.   (예수 그리스도)가 아버지 (여호와)를 그들에게 알게 했으니 앞으로도 계속 아버지 (여호와)를 알게 하여 아버지 (여호와)께서 나(예수 그리스도)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예수 그리스도)도 그들 안에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기록한 목적은 예수님이 하나님 (여호와)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것을 여러분이 믿게 하고 또 여러분이 믿고 

        그분(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생명을 얻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요한복음 20 31)



*아들(예수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여호와 하나님)에게 기도를 하는 내용으로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위의 문장을 읽으시면서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 인물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     (여호와)하나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가 된 나 바울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는 신자들에게

2.     (여호와)하나님 우리 아버지(여호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은혜와 평안이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아버지(여호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여호와)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모든 적인 복을 우리에게 내려 주셨습니다. (에베소서 11`3) 

                     20.   (여호와)하나님께서는 그 크신 능력으로 그리스도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 나라에서 자기(여호와) 오른편에 앉게 하셨습니다.

21.   그뿐만 아니라 그리스도를 모든 통치자와 권세와 능력과 지배권과 또 이 세상이나 오는 세상의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셨습니다.

22.   그리고 (여호와)하나님은 모든 것을 그리스도의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분(예수 그리스도)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습니다. (에베소서 120`22)


*바울이 옥중에 쓴 편지로 알려져 있는데 편지서문에 보면 " (여호와)하나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가 된  바울"이라고  아버지(여호와 하나님) 과 아들(예수 그리스도)를 명확히 구분해서 1,2,3절에서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절에는 예수께서 부활하신 후 "하늘 나라에서 자기(여호와) 오른편에 앉게 하셨습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같은 분이라면  그냥 왕의 옥좌에 앉으셔야지 왜 아버지의 오른편에 앉아계시나요?  이 문장을 읽으시면서도 아버지(여호와 하나님) 과 아들(예수 그리스도동일 인물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몇 년전 부터 캐톨릭에서는 "여호와"라는 단어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주" 또는 "주님"으로 대체한다는 뉴스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불순한 저의(意)가 무엇인지 저 같은 무식쟁이도 감이 올 정도 입니다. 아들(예수 그리스도)도 주님  아버지(여호와 하나님)도 주님으로 표기를 해버리면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한 분인지 아닌지 전혀 구별 할 수 없게 되니  100년 정도 지나면 이런 의문조차 할 수없게 될테니 큰 골치거리를 없애는 기가막힌 생각 같아보입니다. 


1163년 교황 알렉산더 3세가 뉴어스 종교회의에서 성경을 읽으면, ‘이단자’라고 규정하면서부터 그리스도인들은 본격적인 박해를 받기 시작했다. 1183년 교황 루시우스 3세는 모든 ‘이단자’(그리스도인들)를 제거하기 위해 종교재판소를 설치하고 ‘종교재판’을 명했으며, 이는 십자군으로 이어졌다. 교황권은 하나님을 대신해 ‘이단자’들을 징계한다는 명분으로 수만 명에 이르는 그리스도인들을 고문하거나 죽였다.


역사의 교훈을 통하여 볼 때 성경을 믿는 자들은 총명하고, 지혜로워야하나봅니다. 성경을 읽으면, ‘이단자’라고 규정했던 캐톨릭의 횡포는 참으로 믿기 어려울 정도 입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종교개혁의 새벽별이라 불리는 ‘위클리프(John Wycliffe,1320~1384)’는 최초로 신구약 영어성경을 만들었으며, 로마 가톨릭의 교리에 대항해 진실한 설교를 전했다. 특히 그는 “교회의 유일한 머리는 교황이 아니라 그리스도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는 교황은 적그리스도”라고 주장했다. 위클리프는 천주교의 핵심 교리 중 하나인 화체설을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설교를 통한 면죄부 판매, 죽은 자를 위한 미사, 연옥신앙과 성모 마리아상 숭배, 성유물 숭배 등을 모두 비성서적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성경 중심의 신앙을 강조한 그는 성경만이 신앙의 척도이며, 신앙과 생활의 유일한 표준이라고 강조했다. 당시에는 인쇄술이 발달되지 않았기에 성경을 일일이 손으로 필사해야만 했고 영국 국회는 법령을 제정, 위클리프의 성경을 보급하지 못하게 했다. 그로 인해 누구든지 위클리프의 성경 역본을 갖고 있다가 적발되면, 성경책을 목에 매단 채 화형당해야 했다.고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