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1
숲(sam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12.2011

전체     765295
오늘방문     17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4 명
  달력
 
몰몬교와 기독교의 차이점
05/18/2019 14:38
조회  906   |  추천   3   |  스크랩   0
IP 24.xx.xx.95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보는 몰몬교 전도인들을 보아왔지만 관심도 없었다. 그저 일부 다처제를 택하여 남자들의 부러움을 사고있는 종교집단이라는 것과 몰몬경을 믿는다는 것이 전부였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이런 종교를 믿을까? 궁금해서 한번 찿아보았다.



 

 

미국 유타주 설트 레이크시에 본거지를 말일 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 일명 몰몬교라고 불립니다. 이런 별명이 붙여진 이유가 그들이 몰몬경을 믿기 때문입니다. 몰몬교도는 네권의 가르침을 따릅니다.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 KJV성경(참고용) 있으며 첫번째는 몰몬경입니다.

 

?몰몬경의 일부입니다.?  몰몬경은 성경이 아닙니다. 정통교회에서 인정하 않습니다.

 

처음에 한국에 들어올 때인 1955 말일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 불렸으나 2005년을 기점으로 한국어 명칭을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개칭하였습니다. 영어이름은 변함이 없는데 다만 한국어로만 개명한 것이지요.

 

몰몬교(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신자는 세계를 통틀어 15백만이 넘어선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미국에서의 경우 2011 북미기독교연감에서 공표된 신자 수는 605만명으로 기독교단 가운데 번째로 교단이며, 가장 빨리 성장하는 교단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몰몬경의 목차로서 성경과 목차와 내용이 완전히 다릅니다.

 

 창시자인 조셉 스미스 2(1805.12.23~1844.6.27) 14세때 개신교간의 상반된 주장으로 대립이 격화되는 여러 교파 사이에서 종교적 갈등을 겪었다고 합니다, 1820 봄에 어느 교회에 속하여야 직접 하나님께 응답을 구하고자 숲에 들어가 기도한 끝에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그리스도를 직접 만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종파에도 속하지 말라는 답을 들었고 이에 따라 어떠한 교회에도 속하지 아니하고 기다렸다고 합니다.

 

몇년 기도 중에 그를 방문한 모로나이 천사의 지시로 속에 묻혀있던 고대 기록이 새겨진 금판을 받았다고 합니다. 올리버, 카우드리 서기의 필기 도움을 받아서 영어로 번역하였다고 하며 이것이 주요 경전인 몰몬경입니다.

 

  무렵 조셉 스미스 2세는 남성 신도들의 일부다처제를 허용하였고, 자신도 34명의 아내를 두었습니다. 스미스가 형무소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일부다처제에 불만을 가진 2백여 명의 무장 폭도들의 총격을 받아서 살해되었습니다. 후에 브리검 영이 임시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후계자가 되어 유타주에서 몰몬교도들을 지도하였습니다.

 

 

 

몰몬교도는 살아있는 선지자, 명의 카운슬러, 12사도와 70명의 장로가 지도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살아있는 선지자의 말은 절대적인 경전 해석권과 지도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몰몬교는 가정에 충실(가정은 천국이라고 주장함)하며 높은 도덕적( 담배 도박춤등을 금지) 가치를 강조하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젊은 청년들이 자비로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2년동안 그들의 교리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비로 2년동안 선교일을 하므로서 건강한 가정이 파탄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정장차림을 하고 서투른 한국말로 영어를 가르쳐주겠다고 항상 두명씩 짝을 이루어서 접근하는 몰몬선교사들을 쉽게 만날 있습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조카도 영어를 무료로 가르쳐주겠다는 전락에 넘어가 결국 몰몬교도와 결혼하여 미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몰몬교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습니다만 정통기독교와는 틀린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습니다. 그리나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며 세례도 받고 심지어 죽은 사람들을 대신하여 세례를 받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정통기독교와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성경과 정통교리에 어긋난 몰몬교의 주요 교리입니다.

 

1)하나님 아버지는 한때 인간이 되었다가 현재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살과 뼈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교리와 성약 130:22).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4:24)라고 말씀합니다.

 

2) 삼위하나님은 믿지만 삼위일체를 부정하고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러나 정통기독교는 삼위일체를 받아들이며 부인하면 이단이 됩니다(325년과 381 니케아, 콘스탄티노플회의)

 

 

3)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행위로 인하여 하나님이 있다.

 

그러나 정통기독교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으며(1:17;2:8-10), 인간은 절대로 하나님이 없습니다(3:22; 5:2,3:19)

 

 

4) 살아있는 몰몬교도는 성전에서 죽은 사람을 대신하여 세례를 받을 있고 죽은 사람도 구원을 받을 있다.정통기독교는 살아 있는 사람만 구원을 받을 있고 다른 사람을 대신한 세례를 받을 없습니다(고전15:2)

 

 5) 물세례를 받고 몰몬교도가 되고, 성전에서 결혼한다는 것은 내세에서 인정받고 칭찬을 받는 필수조건이 된다.몰몬교도는 한번 결혼하면 천국에서도 그런 결혼이 이어진다고 가르치지만 성경은 천국에서 결혼하지 않는다고 말씀합니다(22:30).

 

 

6) 레이멘 사무엘이 주후 5 예수님의 탄생을 예고하고 부활의 예수님이 미국에 나타나셨다(경전안내서 198)

 

그러나 성경에는 예수님의 탄생은 3:15 많은 구절에서 예언이 되어 있고, 부활한 예수님이 미국이 아니라 이스라엘의 예루살렘과 갈릴리지방에 나타나셨다고 말씀하십니다(28,16;24;21장등)

 

 예전의 몰몬교는 일부다처제를 시행하여 미국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손가락질을 당하고 박해(?) 당하여, 유타주로 피신하여 오늘날의 유타주를 건설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몰몬교는 현재 일부다처제를 시행하지 않고 흑인도 차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들은 사회적으로 도덕적으로나 매우 괜찮은 사람들일 있습니다. 선행을 하지 못하면 구원을 받을 없기 때문이지요.

 

 미국의 역사도 잘못 말하고 있습니다. BC 600년경에 유다지파가 이스라엘을 떠나서 미국으로 건너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 유다지파는 바다를 항해할 있는 기술도 배도 없었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도 1492년에 콜롬부스에 의하여 발견이 되었습니다. 역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주장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결론적으로 몰몬교는 기독교가 아니라 신흥종교입니다. 쉬운 말로 하자면 명백한 이단입니다.<


<펌>


이 블로그의 인기글

몰몬교와 기독교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