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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뷔시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G단조
02/11/2018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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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bussy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G minor
드뷔시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G단조



Composer : Claude Debussy Performer : Anne-Sophie Mutter, Violin Lambert Orkis, Piano Audio CD : January 28, 1997 Label : Deutsche Grammophon

I. Allegro vivo

II. Intermede (Fantasque et leger)

III. Finale (Tres anime)

Claude - Achille Debussy (1862 ? 1918) Violin Sonata in G minor, L 140 (CD 148) 인상파 음악의 기틀과 근,현대음악의 시작을 보여준 프랑스의 빼어난 피아니스트 로마 대상(Prix de Rome)을 받은 작곡가로 작곡 초기에는 후기낭만주의 영향을 받았지만 이후 동양음악과 회화에서 시작된 인상주의 영향을 받은 인상주의 음악(Impressionist music)을 확립시킨 작곡가이다. 드뷔시가 1915년 만년에 6곡의 다양한 악기를 위한 실내악곡 (Six sonatas for various instruments)을 계획하면서 라모와 쿠프랭이라는 프랑스 바로크의 거장들을 통해 그가 무시했던 소나타 곡들을 작곡하게 된다. 1915년에 그 첫 번째 작품인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1번 (Sonata No. 1 for Cello and Piano, L 135)과 같은해 2번째 소나타인 플룻, 비올라와 하프를 위한 소나타 (Sonata for flute, viola and harp, L. 137)를 작곡한 이후 1917년 2월에 완성하고 3악장 부분을 4월에 손질해 현재의 작품으로 완성한 바이올린 소나타 G단조 (Violin Sonata in G minor, L 140)는 그가 오보에와 호른, 클라브생을 위한 소나타를 기획했지만 도중에 계힉을 바꾸면서 만들어진 3악장제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는 3부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주제와 함께 여기서 파생되는 악상으로 진행되는 1부와 스페인풍의 주제로 바이올린이 주제를 제시하는 2부 제1부 주제와 제2부 주제가 혼합되는 형식으로 진행하는 제 3부의 1악장과 카덴차 형식의 서주로 시작하는 2악장에 이어 1악장 제1부 주제가 포함된 서주와 스페인풍의 부분과 교차로 진행되며 피아노로 확장된 주제가 나타난 뒤 곡을 끝맺는 3악장 피날레로 이루어진 그에게 있어 단 하나뿐인 바이올린 소나타이다. 1917년 5월 5일 파리의 살 가보(Salle Gaveau)에서 가스통 풀레(Gaston Poulet, 1892-1974)의 바이올린 연주와 드뷔시의 피아노로 초연된 그의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진 신고전주의적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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