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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티 - 바이올린협주곡 19번 G 단조
02/08/2019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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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ovanni Battista Viotti  -  iolin Concerto No.19 in G mino
비오티  -  바이올린협주곡 19번 G 단조




GUIDO RIMONDA : Violin
CAMERATA DUCALE

아버지에게서 음악의 기초를 배우고, 
1775년 트리노에서 궁정 악단의 바이올린 주자를 시작으로 하여, 
1780년부터는 독일, 폴란드, 러시아, 런던, 파리로 연주 여행을 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한 때는 파리에서 마리 앙트와네트비 (妃)의 궁정 전속 음악가로 있었으나, 
1792년부터는 다시 런던으로 건너가 잘르몬이 주제하는 연주에도 협력했으며,
파리와 런던을 왕복하다 런던에 정착, 이곳에서 생을 마쳤다.
비오티의 주요 작품은 그의 명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경험을 살려 20곡을 넘는 바이올린 협주곡, 
그 밖에 10곡의 피아노 협주곡과 2곡의 교향곡, 그리고 많은 실내악곡을 남겼다.
악상이 청신하고 건강하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으나, 
바이올린 협주곡 제22번 뒤에는 오늘날 거의 연주되지 않는다.
그의 작곡 경향은 모짜르트와 베토벤의 중간에 속하는 작곡가 이다.


이태리의 선율적 양식, 독일의 다성적 양식, 프랑스의 춤곡 양식은 18세기중반에 이르러 
비오티의 바이올린 협주곡에 집대성 된다.
비오티는 코렐리의 성악적인 바이올린 주법의 흐름을 이어받은 마지막  바이올리니스트로서 
진정한 의미의 고전적 바이올린 협주곡들을 작곡했다고 평가되는 인물이다.
그가 남긴 29곡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거의 교향곡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관현악 파트가 강하고, 
네 개의 오케스트라 합주 섹션과 세 개의 독주 섹션으로 된 고전적 형식을 갖추고 있어서 
바로크 협주곡과는  구별된다.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22번은 특히 많은 음악가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브람스로부터 '찬란한  작품'이라는 칭송을 받기도 했다.


1. Allegro Maestoso 

2. Adagio non Troppo
3. Pres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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