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vadis
순시공(quovadis)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7.2010

전체     27248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자목련을 심고
06/27/2017 17:45
조회  1776   |  추천   0   |  스크랩   0
IP 23.xx.xx.2

나는 지금의 집으로 이사 온 후로 20여년간 그렇게도 뒷뜰에 심고 싶어 했던 자목련을 다시 구해 정성스레 옮겨 심었다. Purple Magnolia "Rustic Rubra"가 그것이다. 이번이 세 번째 삼시세판이니 이번에는 꼭 잘 자라주리라 희망해 본다. 그동안에는 너무 큰 나무를 구해 심었더니, 뿌리가 내리는가 싶더니 일이년 후에는 죽어 버렸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5 Gallon 짜리를 구해 심기로 했다.


South Bay 의 거의 모든 곳을 뒤져서 주문하여 구했다. Sacramento에 있는 것을 찾아서 Orange County를 거쳐 Sunflower Nursery에 도착한 것이 지난 주, 무려 2주가 걸려서 우리집에 오게 되었다. 어디에 심는 것이 좋을까? 자리를 잡기도 쉽지 않았다. 5 Gallon 짜리는 없어서 그나마도 7 Gallon짜리를 구해, 화분채 이곳에 놓고 이삼일, 저곳에 놓고 이삼일.... 집사람에게 물어보고 이삼일.... 결국 Queen Palm Tree 옆에 있던 Lemon Tree를 울타리쪽으로 다시 옮겨 심고 그 자리에 심기로 결정했다.


이렇게 어렵사리 자리를 잡아 옮겨 심기를 마치고 보니, 문득 뭔가 이름을 붙혀 보고 싶어졌다. 그렇지, 오늘이 내 양력 생일이구나~! 탄생칠십주년 기념식수! 그럴듯하다. 나는 호적에 음력생일로 기재 되어있어서, 해마다 세 번의 생일이 돌아 온다. 음력 생일 - 가족이 챙겨 주는 생일, 음력을 양력으로 환산한 진짜 생일 - 오늘 처럼, 매해 음력을 양력으로 찾아 지내는 생일, 이렇게 세 번씩이나 생일이 돌아 온다. 카드회사, 거래은행, 소셜미디어 등에서는 항상 음력인 월일을 양력으로 알고 축하메시지를 보내준다. 요즈음은 대개 음력 월일을 양력으로 알고 있는 생일이 제일 먼저 오고, 음력생일이 떨어지는 양력생일이 그다음에 오고, 70년전 음력날짜를 환산한 진짜 양력생일이 맨 나중에 온다. 대개 두 달내에 다 찾아 온다.


아무튼, 내년 봄에는 이런 노래를 불러 보고 싶다.


사월의노래


목련꽃 그늘 아래서 베르테르의 편질 읽노라

구름꽃 피는 언덕에서 피리를 부노라

아 아 멀리 떠나와 이름 없는 항구에서 배를 타노라

돌아온 사월은 생명의 등불을 밝혀든다

빛나는 꿈의 계절아

눈물어린 무지개 계절아


목련꽃 그늘 아래서 긴 사연의 편질 쓰노라

클로바 피는 언덕에서 휘파람 부노라

아아 멀리 떠나와 깊은 산골 나무아래서 별을 보노라

돌아온 사월은 생명의 등불을 밝혀든다

빛나는 꿈의 계절아

눈물어린 무지개 계절아


박목월 시

김순애 곡



https://www.youtube.com/watch?v=d30-GdPRGKo


https://youtu.be/oIiU5OBLiiI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목련을 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