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madam
후니맘(pinkmada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8.2008

전체     48617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7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할머니와 아이돌, 그리고 K-Pop
07/31/2018 18:59
조회  1045   |  추천   3   |  스크랩   0
IP 23.xx.xx.235

BTS 좋아하니? "

" 잘 모르는데요, 요즈음 아이돌 노래는 관심이 없어요. "

" 난 춤과 안무가 너무 좋더라. 노래 가사는 어쩌면....  그리 잘 쓰는지" 


아들이 오랫만에 집에 왔을 때 나눈 대화 중 일부입니다.  결혼하고 가장으로 살아가는 아들은 20대 초·중반 때와 달리 아이돌에 관심이 별로 없는데, 60대 중반의 엄마는 오히려 방탄소년단의 팬이 되었습니다.  그들에 관한 기사를 접하고 You Tube에서 이것저것 본 후 가끔 좋아하는 노래 영상을 골라 보는 것도 즐거운 일 중 한 가지입니다.

 

봄날은 멜로디와 느낌이 좋고, Airplane Pt 2는 가사가 좋고, Fire는 박력이 있고, No More Dream은 지민이 멤버들의 등을 밟는 performance가 멋있어서 영상을 다시 보게 됩니다.  처음으로 멤버 개개인의 이름도 알 정도가 되었는데 1969년 고 2때 클리프리처드 내한 공연도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와서 이게 뭔일인지(^-^)



사진 출처: https://www.soompi.com/2018/07/26/bts-reaches-10-million-followers-v-live/


주문진 해변에 버스정류장을 재현하고 찍었다는 사진 속의 그들의 밝은 얼굴을 보면 유명세만큼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틀림없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https://www.soompi.com/2017/02/27/bts-partners-japanese-management-company-digital-adventure-expand-japanese-activities/



데뷔 초 사진을 보면 세련되고 자신감 있어 보이는 지금의 모습과 달리 그저 귀엽고 순수해 보입니다.   그런 그들이 이제 전세계를 누비고 다니며 자신에 찬 당당하고 멋진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m.insight.co.kr/news/133725


서로 다른 개성과 능력을 가진 7명을 모아 팀을 만들었기에 서로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대부분의 팬들은 알고 있습니다. 즉 개개인의 특출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래/ 랩/ 춤으로 나누어 비중을 두고 노래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작곡, 작사, 랩, 춤, performance, 의상, 화장, 그리고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BTS를 위해 일하는 분들이 있어 멋진 장면이 연출됩니다.  무대의상은 세련되었고, 노래에 맞추어 구성된 춤과 performance는 제이홉과 지민 그리고 정국이 그들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어 환상적이라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덧붙여....본인의 눈에만 보이는 것은 아니겠지만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멤버들의 눈빛과 행동에서 느껴지는 '멤버들 간의 사랑과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BTS의 공연과 에피소드 등을 보면..... 


  • 노래를 파트에 따라 멤버들이 나누어 부를 때 메인 보컬에게만 치중되지 않고 도입부나 강조할 파트를 목소리의 특징이나 분위기에 따라 기회를 주므로 멤버들이 서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한곡 한곡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배려하고 존중하며 노력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을 이야기할 때도 멤버에게 골고루 기회를 주는 리더 RM을 보면 믿음직스럽니다.  영어로 자유롭게 대화를 할 수 있다고 혼자만 나서지 않고 배려하는 것을 보면서 개인의 성품과 기획사의 인성교육이 결합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터뷰를 위해 해야 할 말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하는 모습, 무대에 서기 전 멤버들을 격려하는 든든함...  등 매력이 넘칩니다.

  • You Tube에서 본 영상 중 멤버들이 식탁이나 바닥에 둘러 앉아 서로에게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제시하며 허심탄회하게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거나 주제를 갖고 이야기를 하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자녀들이 싸우면 화해를 시키고 서운한 감정이 오래가지 않도록 부모가 이끌어 주어야 하듯이 세월이 흐르면서 끈끈한 감정으로 서로를 아끼면서 멤버들의 소중함을 잃지 않도록 이들에게 기회를 주고 이끌어가는 기획사의 세심함과 멤버들간의 돈독함도 돋보입니다.

  • 우연히 클릭한 영상에서 본 내용은 BTS Goods를 만들기 위해 기획할 때 멤버 전체가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각자 자신의 캐릭터 상품 초안을 그린 후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상품을 만드는 과정이었습니다.  기획사와 가수의 수익 창출만이 목적이 아니라 스스로 제작 과정에 참여하면서 자신들의 캐릭터에도 애정을 갖고 제대로 된 상품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모습을 팬들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 Born Singer 를 노래하는 이들의 눈가가 촉촉해지는 것을 보며 가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데뷔를 준비하며 초조하게 시간을 보냈을 그들, 원하던 무대에서 노래와 랩을 하고 춤추며 performance를 할 때 살아있음을 느낀다는 그들의 심정을 표현한 가사 '언제나 멀기만 했었던 신기루가 눈 앞에 있어 (여기 있어),  I'm a born singer 어쩌면 이른 고백, 그래도 너무 행복해 I'm good'  멤버 전원의 눈가에 눈물을 맺힌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신문 기사나 방송을 통해 누누이 알려졌던 그들의 여러가지 시도는 헛되지 않았습니다.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끈끈함으로 이어진 BTS 동영상을 보는 할머니팬도 여기 있으니까요... (^-^) 


Billboard Music Awards 2018 비하인드 스토리 놓지지 마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FBLx-6l24-Q


마음 변치 않고 서로서로 부족함을 채워주면서 넘치면 흐르지 않게 막아주는 멋진 7인의 방탄소년단으로 오랫동안 팬들의 가슴 속에 남아주기를......   

"소곤소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할머니와 아이돌, 그리고 K-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