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madam
후니맘(pinkmada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8.2008

전체     48678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7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못난이라도 괜찮아
06/21/2019 22:18
조회  473   |  추천   3   |  스크랩   0
IP 23.xx.xx.235

2019년, 올해는 예년과 달리 열매를 맺는 호박과 토마토가 쌈채소와 달리 잘 자라지 않았습니다.  작년 같으면 호박도 주렁주렁, 토마토도 벌써 빨갛게 익었을텐데....  3월부터 싹을 틔우고 잎이 나오기를 기다렸건만 밤사이에 달팽이들이 슬쩍 채가고, 다시 싹이 나기를 기다리다 수경재배기에 옮긴 것도 늦어졌는데 6월인 요즈음까지도 아침 저녁에는 쌀쌀하고 한낮의 햇볕도 뜨겁지않은 탓인지 처음으로 수확한 호박이 글쎄....  



못난이로 자랐습니다. 지난 해에는 곧고 매끈한 () 모습으로 오이와 같이 식탁에 올랐었는데 올해는 오이도 싹이 자라기도 전에 달팽이몫이 되었고, 다시 심은 씨앗도 역시 달팽이가....  결국 호박만 수경재배기로 옮겼고 맛있는 오이는 잊기로 했습니다.

 

   호박과 오이 - 2018 


싹이 난 호박을 수경재배기로 옮기고 나서 잎이 무성히 자라기 시작하자 우리집 대장 Mr. J가 사용하지 않고 두었던 선반으로 호박잎과 줄기 지지대를 만들었습니다.  위로 올라가는 모양이어야 햇볕도 잘 받을 것 같은데 그의 깊은 생각을 알려면 호박이 자라기를 기다려 결과를 보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맨 왼쪽에 있는 호박잎의 모양이 다르기에 아래쪽을 보니 (지지대 설치하기 전에 아래로 내려간 것) 둥근 모양의 호박입니다.  마켓에 갔을 때 조선호박과 모양이 다른 호박씨앗이 있어 사다가 두었더니 우리집 대장이 심었답니다.  아직까지 호박 모양이 확실하지 않아서 ....   며칠 뒤면 알게 되겠지요.


     

       

 

지난 몇 년간은 fence에 끈이나 테이프로 고정시키는 방식이었는데,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본 이번에는 자라는 과정이 어떻게 다를까요?  지지대 아래쪽으로 잎사귀나 호박이 떨어지지 않도록 올려주며 재배할거라고 하는데 ....  궁금합니다.      

         

  2018년


집에서 재배한 조선 호박, 된장찌개에 넣었더니 단맛이 납니다.  못난이라도 괜찮습니다.   

나물, 전, 찌개, 국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귀한 식재료를 아침 저녁으로 만나며 자연의 섭리를 깨닫고 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Have a nice weekend!

이 블로그의 인기글

못난이라도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