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oh43
오금택(peteroh4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23.2018

전체     26006
오늘방문     2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가슴으로 느끼는 사랑의 관계
09/25/2019 10:05
조회  349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242

우리의 내면을 만족시키고 부요하게 하는 일은 만남의 관계를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공부를 많이 해서 얻게 되는 수많은 정보와 지식은 사람의 두뇌를 채울 수는 있지만, 그것은 인간의 내면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마치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사귀고 있는 사람이, 직접 만나서 서로 인격적인 대화를 통해서 친밀해진 사람으로부터 얻게 되는 마음의 만족과 희열을 따를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전혀 만나본 적이 없는 상대와 글을 통해서 교제하던 사람이 그 대상을 직접 만나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를 속삭일 때, 그들은 더욱 친밀감을 느끼고 가슴속에 실제적인 기쁨과 사랑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하나님과의 관계에서도 그러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서 성경을 통해서 아주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도 그분에 대해서 인격적으로 아무것도 모를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신학적으로 철저하게 준비가 되어 있다 하더라도 영적으로 하나님에 대해 무식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은혜 역시 신학적인 개념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는 있지만, 삶 속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통해 직접 경험된 은혜는 전혀 다른 차원의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과학자들이 하나님이 창조하신 우주를 연구하면서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많은 신학자들이 하나님 말씀을 열심히 공부하면서도 그 안에서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율법을 아주 많이 알고 있던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아보지 못한 것처럼 말입니다. 교회를 오래 다니신 분들이 성경 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어도 자신도 모르게 신앙의 전통과 관습에 매이게 되어, 하나님의 관심과 그분의 마음을 놓치는 잘못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캐나다 출신의 ‘토저’ 목사님은 하나님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경에서 출발해야 하지만, 우리 안에 계시고 영광의 희망이 되시는 예수님을 통해 경험되는 기독교의 영적 특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성령님을 통해 믿는 자의 마음속에 들어와 직접 그들을 만나주시고 자신을 드러내십니다.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성도는 육체적인 시력이 아닌 영적인 눈으로 예수님을 볼 수 있게 되며, 내적으로 성령님의 강력한 인도를 체험하면서 그분과의 관계가 더 친밀하고 깊어지게 됩니다.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만나는 경험을 하지 못하게 되면, 아무리 정통신학에 철저한 신앙인이라 해도 영적인 마비 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그 어떠한 지식도 저절로 영적 생동감을 보장해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앙은 살아있는 하나님과 영적인 교감을 나누는 사랑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는 회개와 믿음을 통해서 그리스도와 연결될 때에만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관계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우리의 내면이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갈 때 온전한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우리의 내면은 원래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의 목표는 하나님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더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그분과 사랑에 빠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연구하고 분석해야 할 개념이 아니라, 가슴으로 관계해야 할 인격으로 대해야 합니다. 그분은 살아계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는 율법이나 지식으로 연결되는 관계가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는 사랑의 관계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해 본 사람은 그 사랑이 머리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느껴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랑은 글이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비의 세계에 속해 있어서 직접 사랑하는 사람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독서의 계절인 이 가을에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면서, 하나님과 영적인 사랑에 한번 깊이 빠져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peteroh42))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가슴으로 느끼는 사랑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