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oh43
오금택(peteroh4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23.2018

전체     31294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09/16/2018 23:01
조회  464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158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일을 시작하시면서 선포하신 첫 말씀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 입니다. 예수님이 오시면서 천국이 이 땅에 임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시작된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나라이지만, 아직은 완성되지 않은 모습으로 지금도 이 땅에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이 세대에 살고 있으나 동시에 하나님 나라에 속해 있는 이중적인 신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땅에 속한 시민이지만, 하늘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는 두 나라의 시민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늘의 영광과 이 세상의 수치를 동시에 경험하며 살아가는 모호한 정체성을 갖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삶 속에 나타나는 우리의 모습은 때로는 온전하지 못하고 이중성을 드러낼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과거의 우리가 아니며, 하늘의 기쁨을 경험한 존재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미래의 우리도 아닙니다.  

예수님의 오심으로 시작된 천국은, 곧 다시 오실 그분의 재림으로 인해 완전한 모습으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 때가 되면, 그분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이 땅에서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복음은 어느 누가 만들어낸 신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역사를 통해 지금까지 이루어진 실제적인 의미에서의 ‘그분의 이야기’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우리와 함께 살기 위해 하늘의 모든 영광을 버리시고, 혼돈과 공허와 어두움이 깊은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불신과 배신을 탓하지 않으시며, 우리의 부족함과 어리석음을 개의치 않으시고, 우리를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예수님은 우리의 망가지고 추한 모습을 그냥 두지 않으시고, 그분을 닮게 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천국 시민에 합당한 존재로 변화시키실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와 지금부터 영원히 함께하시려는 그분의 계획입니다. 비록 지금은 우리가 그분의 뜻에 합당한 모습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우리가 그분과 항상 동행하고 있다면 언젠가는 그분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우리에게도 반드시 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과 함께하는 그리스도인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