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hong7523
피터홍(peterhong752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5.2010

전체     514432
오늘방문     10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8 명
  달력
 
등소평의 유훈을 무시한 독재자 시진핑의 중국!
02/19/2019 11:45
조회  2666   |  추천   44   |  스크랩   0
IP 58.xx.xx.162


2의 거대 북한 탄생?




모택동 vs 등소평







[Kevin's TEPS channel]

게시일: 2019. 1. 29.

* 오타 및 나레이션과 화면 싱크 오류 수정 버전

 

도광양회(韜光養晦), 절부당두(絶不當頭)를 당부한 등소평의 유훈을 무시하고 종신 권력자로의 길을 걷고 있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모택동과 등소평 그리고 시진핑으로 이어지는 중국 권력사의 흐름과 위험성을 알아보고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을 모색해 본다.

 

 

바른 요약해설 by Peter Hong

< 등소평(덩 샤오핑, 1904~1997) >

* 등소평에 대한 긍정적 평가

1. 중국의 개방개혁을 이끌었다.

2. 개인숭배와 독재와는 거리가 먼 집단지도체제를 만들어낸 지도자였다.

 

* 등소평에 대한 부정적 평가

1. 민주화를 요구하는 천안문사태 때 시민 1천명 학살 명령을 했다.

2. 결국 시진핑이라는 제2의 독재자를 만든 토양을 제공했다는 책임이 있다.

 

* 등소평의 유훈

4글자로 된 6개 항목의 총24자로 구성된 유훈인데, 그 중 4번째가 도광양회(韜光養晦): 빛을 감추고 어둠 속에서 힘을 기른다이며, 6번째가 절부당두(絶不當頭): 절대로 우두머리(1인 독재체제)가 되지 마라!”이다.

 

특히 등소평은 앞으로 100년 동안 도광양회를 국가영도의 지침으로 삼으라!”는 말을 남겼다.

 

하지만 시진핑은 국가주석 3연임 금지조항을 폐지하는 동시에 등소평이 남긴 집단지도체제를 부정하고, 장기독재의 길을 열면서 국제사회는 매우 큰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사실 등소평 이전에 중국공산당의 장기 독재자가 바로 모택동인데, 그가 무소불위의 권력을 바탕으로 저질렀던 2가지 엄청난 사건이 있었다.

 

 

< 모택동(마어쩌뚱, 1893~1976) >

* 모택동이 저지른 2가지 사건

1. 대약진운동

2. 홍위병으로 상징되는 중국문화혁명

 

대약진운동은 크게 토법고로제사해운동으로 구분된다.

토법고로(土法高爐, 1958년 ~ 1962년)는 순전히 인력으로써 선진국의 제철능력을 따라잡겠다는 운동으로써 약9천만 명의 농민이 동원되었다. 그러나 농촌의 농기구 등을 끌어 모아 뒷마당에서 전통제조법으로 철을 제조한 결과 강철이 아닌 쉽게 부스러지는 쓸모없는 조잡한 탄소 덩어리인 선철만 생산되었고, 농기구가 없어져 농번기에 농사일을 하지 못한 농촌에 대규모 식량부족상태를 불러온 운동이며, 대약진운동 최대의 실패작이었다.

 

제사해운동(除四害運動, 속칭 타작마당운동)4가지 해로운 해충(참새, 들쥐, 파리, 모기)을 제거하자는 운동이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농촌에 곡식을 주워 먹는 참새를 해로운 새라 지정한 참새잡기운동이었는데, 1958년 한 해 동안 거의 21천만 마리의 참새가 학살당했다. 하지만 천적인 참새가 없어진 결과, 해충들만 급격히 번식하여 이 운동 역시 농촌사회를 대기근으로 이끌었다

 

대약진운동기간 동안 최소 3천만 명 이상의 아사자가 발생했다.

 

 

< 등소평의 재집권 >

모택동이 대약진운동의 실패로 실각하자, 등소평(덩샤오핑)이 권력 잡았다. 그러나 자신의 권력을 되찾고자 모택동이 일으킨 사건이 바로 홍위병으로 대표되는 중국문화혁명이다. 중국문화혁명이 내세운 목표는 낡은 사상’, ‘낡은 문화’, 낡은 풍속‘, ’낡은 관습을 타파하여 이상적인 사회주의 문화를 창조하자는 혁명이었으나, 결국은 중국문화를 20년 이상 퇴보시켜버렸다. 이 문화혁명의 와중에 등소평은 홍위병들에게 붙잡혀 실각했다.

 

모택동 사망 후, 다시 권력을 잡게 된 등소평은 이런 대약진운동의 실패와 문화혁명의 참혹함을 겪으면서 1인 독재의 위험성을 깨닫고 집단지도체제를 만들게 되었고, 등소평은 24자의 유훈을 남기며 향후 100년 동안 국제사회에서 절대로 머리를 들지 마라!”, "1인 독재체제를 하지마라!"라고 경고했으나, 시진핑은 이 경고를 무시하고 제2의 모택동의 길을 걷고 있다.

 

 

< 무소불위의 독재자 시진핑 정권의 위험성 >

1. 정적 제거 완료

2. 시진핑 개인 우상화와 AI(인공지능)가 결합된 중국의 사상통제 시스템의 위험

3. 군사굴기에 따른 군비증강과 그에 따른 중국의 제국주의적 행태 (군사굴기: 군사적으로 우뚝 일어섬)

  

지정학적 측면에서 최악인 대한민국은 현재 중국을 겨냥하기는커녕, 우리 자신을 지키기에도 벅찬 현실인데다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 반미반일 친중친북 정책을 펼치다가 국가안보와 경제가 졸지에 몰락 일보직전에 처하고 말았다. 대한민국은 굳건한 한미군사동맹을 통해 중국을 견제하면서 우리의 힘을 키워나가는 길 밖에 없다. "주 안에서!"



기타,사회,문화,종교,생각
이 블로그의 인기글

등소평의 유훈을 무시한 독재자 시진핑의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