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hong7523
피터홍(peterhong752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5.2010

전체     339676
오늘방문     1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2 명
  달력
 
환상주의 한국외교의 파탄
04/23/2019 14:03
조회  799   |  추천   23   |  스크랩   0
IP 58.xx.xx.162


문재인의 외교정책이란?





아래의 '바른 요약해설'을 읽으신 후, 동영상을 보세요~



[이춘근TV]

게시일: 2019. 4. 19.

 

< 바른 요약해설 > by Peter Hong

* 국제정치학자의 두 종류

1. 이상주의 계열의 학자

2. 현실주의 계열의 학자

 

한국의 국제정치학자들은 이상주의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환상주의자들이다. 그렇기에 국가안보와 미래 통일에 큰 방해를 받고 있다. 북한문제에서도 그 접근방식이 대단히 잘못되어 있다. 북한이 왜 핵무기를 만드는지 조차 잘못 알고 있다. 원인제공자를 미국으로 보고 있다.

 

북한이 핵을 만드는 이유는, 중국과 소련이 북한을 도우고 UN군이 한국을 도와서 싸웠기 때문에 북한은 핵을 만들어 스스로 미국과 한국을 견제하려고 밥을 굶어가며 지난 30년 동안 만든 것이다.

 

북한 핵에 대한 우리의 문제는 무엇인가? 미국의 목표는 북한의 완전한 핵 폐기다. 그러나 한국은 그 북한 핵이 우리 것이 될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 이것이 환상주의 국제정치학이다.

 

이번 문재인의 방미 목적은 미국의 생각과 엄청난 차이가 있다. 미국의 대표 방송들은 문재인의 귀국 후, UN 빌딩을 배경으로 한 문재인 미국을 설득하러 왔다가 빈손으로 돌아가...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가 먼저...”라는 뉴스 타이틀 문구를 계속해서 내보냈다.

 

문재인이 한국으로 돌아간 후, 마이크 폼페오(Mike Pompeo) 미 국무장관은 북한 정권에 대해 불량 정권이란 용어를 계속해서 사용하며 북한을 계속 압박하는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계속하여 한국 선박에 대해 거론을 하고 있다. 제재 대상인 북한산 석탄을 수차례 환적 한 문제에 한국 업체가 연루된 사건이다.

 

지난 한미정상회담은 북한의 비핵화 문제라는 심각한 사안인데, 트럼프가 부부동반을 요구한 것은 문재인과는 정상회담을 하기 싫어서이다. 정상회담은 정상끼리만 하는 회담이다. 이것은 문재인과 더 이상 얘기할 것이 없다는 뜻이다.

 

2분간 진행된 한미정상회담 후,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한미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에 관하여 의견을 같이 했다라고 발표했다. 미국의 요구는 한반도 비핵화가 아닌 북한의 비핵화다.

 

미국 대사관은 두 정상은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한 비핵화를 달성하고,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에 관하여 의견을 같이 했다라고 발표했다.

 

한반도 비핵화란 북한이 말하는 비핵화이며 미군철수까지 포함시킨 것이다. 그런데 한국정부 대표로 발표한 정의용 실장의 거짓말은 그야말로 거의 사탄 수준이다. 그냥 문구만 살짝~ 바꿔서 교묘하게 미국을 속이고 있다.

 

2:17 vs 3:3-4 (말씀의 완전 변질과정)

하나님이 아담에게 가라사대 선악과를 먹는 날에는 정녕(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여자(하와)가 뱀에게 말하되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리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귀국 후, 문재인은 북한으로부터도 오지랖 떨지 마라!”고 개 취급을 당하고 있는데, 한국은 G10위권에 있는 나라이고 북한은 족보도 없는 나라다. 왜 그런 북한에게 대한민국이 이런 취급을 받아야 하는지 도무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이제 김정은은 더 이상 문재인을 만날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문재인이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특사를 보내겠다고 했지만 북한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 Zero-Sum

Zero-Sum이란, 경제이론에서 서로의 모든 이득의 총합이 항상 제로가 되는 상태를 말한다. , 이익과 손해를 보는 자가 생기기에 그 이익과 손해가 합쳐져 제로 상태가 되는 것을 Zero-Sum이라 한다. , 만약 남북통일이 되면 부국인 남한이 거지나라인 북한 경제를 모두 책임져야 한다.

 

문재인 정부와 한국의 국제정치학자들은 남북통일은 Zero-Sum이 아니라는 환상적인 답변을 한다. 그러나 남북통일이 되면 수도는 평양 아니면 서울이 되어야 하고, 국기는 인공기 아니면 태극기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통일된 국가의 이름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거나 대한민국이 되어야 한다. 그 중간 이름은 나오지 않는다.

 

북한과 문재인이 원하고 있는 연방제 통일이란 흡수체제를 말한다. 신라가 백제를 흡수하고 고구려를 흡수했을 때 나라이름을 후세에서 임의로 구별하려고 통일신라로 불렀지만 사실 국가명은 그냥 원래 그대로의 신라였다.

 

* 통일의 방정식

통일의 방정식은 대단히 어렵다. 하지만 간단히 예를 든다면...

 

신라 + 백제 + 고구려 = 통일신라가 아닌 신라이듯,

서독 + 동독 = 통일독일이 아닌 서독이다.

북베트남 + 남베트남 = 북베트남이다.

 

남북한은 1989년 올림픽을 할 때 이상한 한반도 깃발을 흔들어대고 나갔지만, 또한 남북통일이 되면 한반도기가 국기가 되리라고 우리가 착각을 하고 있지만, 인공기 아니면 태극기가 된다.

 

지금 문재인은 태극기 뺏지 대신에 세월호 뺏지나 촛불 뺏지를 달고 다니며 태극기도 구겨서 달고, 삐뚤게 달고, 거꾸로 달고, 색바랜 것을 달고, 띠가 홀쭉한 걸 달곤 하는데 국기라는 것은 국가의 상징이다.

 

독일은 통일 후 수도가 본이 아닌 베를린으로, 그리고 국기는 서독의 국기가 국기가 되었고, 베트남은 통일 후 남베트남의 국기가 아닌 북베트남의 노란별 그림 국기가 국기가 되었다.

 

, 이세상의 모든 통일은 흡수통일이다. 지금의 문재인 정부는 이걸 애써서 아니라고 하니까 통일도 안 되고 온통 나라가 죽통이 돼버린 것이다. 이제 우리는 이 모든 현실을 인정해야할 현재의 현재의 시점에 서있다.

 

북한은 사회주의 공산주의이고, 한국은 자본주의이다. 정치적으로 북한은 독재국가이며 한국은 민주주의 국가이다. 이렇게 경제체제와 정치체제가 완전히 다른 나라가 하나가 되는데, 결국은 한쪽에 흡수통일이 되게 되어있다. 이걸 문재인은 억지로 아니라고 고집을 부리며 김정은에게 보신탕집으로 유기견 끌려가듯 질질 끌려 다니고 있다.

 

현실주의 국제정치학자들은 한반도 통일은 북한 비핵화 없이 대화로는 절대로 안 된다는 입장인 반면, 이상주의 국제정치학자들은 그래도 시간이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뭔가 이뤄지지 않겠나?”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한국정부와 환상주의 국제학자들은 이상주의를 훨씬 초월하는 즉, ‘북한 핵에 대한 본질을 근본적으로 잘못 해석하고 있다.

 

한국의 보수적인 입장에 서있는 정치인과 국민들은 문재인과 진보주의자들이 북한의 핵문제를 미국과 북한과의 문제라고 해놓고서 우리민족끼리해결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은 본질적인 오류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북한과 미국 문제라면 문재인 정부는 아무 것도 하지 않든가 아니면 동맹국인 미국 편에 서든가 아니면 아예 노골적으로 북한 편을 들든가 해야지 처음엔 중재자라고 하다가, 또 운전자라고 하다가, 나중엔 촉진자라고 하다가 도대체 뭘 중재하고 운전하고 촉진한단 말인가? 촉진자라는 말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말 아닌가? 발기촉진자?? 중재자는 포주???

 

이것은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명확한 목표와 정책이 없는 접근방법으로 심각한 오류만 계속하여 발생시키고 있다는 큰 질책을 한국 보수층뿐만 아니라 국제사회로부터 계속해서 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228일 하노이 회담이 결렬된 다음 412, 북한은 최고인민회의를 열어 김정은 국무위원장 재추대즉 김정은 정권 제2기를 선언했다. 여기서 김정은은 우리 공화국 정부는 온 사회(남북한)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 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 있게 벌여 사회주의 위업수행에서 결정적 승리를 이룩해나갈 것입니다... 미국은 본토 안전에 두려움을 느끼고 한편으로는 관계 개선과 평화의 보따리를 만지작거리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선 무장해제, 후 제도전복 야망을 실현할 조건을 만들어보려고 무진 애를 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진단은 엉터리지만 후 제도전복 야망을 실현할 조건을 만들어보려고...”라고 하는 걸 보면, 김정은은 그래도 문재인보다 조금은 더 현실주의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며, 현실적으로 외교를 하고 있다 할 것이다.

 

트럼프가 핵 포기만 하면 북한은 엄청나게 잘사는 나라로 만들어줄 테니까 김정은 너는 부자나라의 수장이 한번 안 되어볼래?”라고 한 발언을 김정은은 후 제도전복 야망으로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김정은은 남측은 오지랖 넓은 중재자, 촉진자 행세를 할 것이 아니라 민족의 일원으로써 제정신을 가지고 제 할 소리는 당당히 하면서 민족의 이익을 옹호하는 당사자기 되어야 한다고 문재인을 향해 쏟아냈다. 이 말은 문재인 너는 도대체 우리 편이냐, 미국 편이냐?”라는 말과 마찬가지며, 문재인이 지난 방미 때 팬스 부통령과 폼페오 국무장관 등으로부터 받은 질문과 똑같은 질책을 김정일에게 또 듣게 된 것이다. , 문재인은 북한에게조차 왕따를 당하는 신세가 되고 만 것이다.

 

국제정치학 상에서 본 지금 대한민국 외교정책의 품격과 가치가 세계 10등인 나라가 맞는가? 한국정부는 지금 닥친 현실의 현실을 직시해야 하며, 지금 현실주의적 정책을 펼치지 않을 수 있는 여유가 없다. 현실주의 정책이란 모든 나라는 자기 국가의 이익에 의거하여 행동하지 도덕적 원칙에 의해서 행동하지 않는다라는 입장과 원칙을 가지고 있다.

 

* 국제정치를 보는 현실주의의 3가지 관점과 현실주의의 3가지 정책

1. 고전적 현실주의(Classical Realism)

2. 방어적 현실주의(Defensive Realism)

3. 공격적 현실주의(Offensive Realism)

 

한국인들과 폴란드인들은 거의 모두 공격적 현실주의다. 그렇기에 한국인들과 폴란드 사람들은 세계적 국제정치학자들의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이 두 나라는 그동안 역사를 통해 수많은 현실주의 국제정치학을 익히 경험했기 때문에 이미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런데 한국의 대통령이란 자는 왜 저 모양일까? 어것은 문재인이 정상적인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는 말이다. 그 이유를 뒤져보자!

 

* 안보·통일을 위한 외교의 결정적인 중요성(Crucial Importance)

- 문재인 정부가 무시하고 있는 것들 -

1. 지정학적(Geopolitics)으로 무시하고 있다.

지정학적이란 말은, 가까운 나라들은 모두 무섭고 위험한 나라들이라는 원칙을 가리킨다.

 

문재인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국과 잘 지낼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 또한 일본과도 가까이에 있다. 그런데 중국과 일본과 어느 나라가 더 위험할까? 당연히 중국이다. 왜냐하면 한미일은 삼각군사동맹 관계이며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다. 그런데 문재인은 이것을 거꾸로 적용시키고 있다. 한마디로 범 무서운 줄 모르는 하룻강아지다.

 

2. 민주주의적 평화론(Democratic Peace Theory)의 이론을 무시하고 있다.

민주주의 국가끼리는 서로 전쟁을 하지 않는다는 이론이다. 미국과 일본은 민주주의 국가이며, 중국과 북한은 공산주의 국가다. 그러나 문재인은 미국과 일본과는 어르렁거리며 싸우려고 하고, 공산주의 독재국가인 중국과 북한과는 사이좋게 지내려 하고 있다. 이건 기본원칙을 완전히 위배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무식한 감성팔이 개새끼다.

 

3. 힘의 정치(Power Politics, 힘의 동맹관계) 원칙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다.

국제정치는 도덕적이 아니라 이기적인 것이다. 왜냐하면 자기 나라가 살아야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국제정치학에서 자기 국가의 정책을 만들 땐 이기는 편에 붙을수록 유리하다. 그런데 현재 한반도를 두고 다투는 세력은 중국과 미국이다. 더 크게 말하면 대륙세력과 해양세력이다. 그런데 지금 압도적으로 해양세력이 강하며 지난 70년 동안 그렇게 해왔는데, 지금 문재인은 해양세력이 더 이상 우리 편이 아닌 것처럼 행세를 하고 있다. 한마디로 미친 북조선의 개새끼다

     

현재 한국정부는 위 3가지 원칙을 모두 어기고 있다. 그래서 한국외교가 오리무중에 빠졌다.

 

국가안보의 원리는 아주 쉽다.

 

* 국가안보론

국가안보란, 무서운 나라로부터 야기되는 위험을 감소시키는 제반 노력을 의미한다. 그러면 국가안보론에서의 무서운 나라란 무엇일까? 가까이 있는 모든 강대국들은 모두 무서운 나라다. 한국에 가까이 있는 나라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러시아다. 그러나 러시아는 유럽에 그 초점을 두고 있는 나라이기에 조금은 덜하다. 그렇다면 중국과 일본 둘 중 한 나라를 선택하여 우리의 안보정책의 초점에 맞춰야 하는데, 문재인 정부는 이미 미국과 함께 민주주의 삼각군사동맹국인 일본을 포기하고 공산주의 독재국가 중국을 선택하여 지금 일본과는 완전히 틀어진 상태에 있다.

 

한국은 미국과 일본의 지지를 받지 못하면 남북통일을 못하게 되어있다. 특히 일본은 현재 세계적인 강대국이다. 미국은 아시아의 최고 우방국을 일본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또한 대만에 대해서는 공을 들이고 있다.

 

그런데 지금 문재인 정부는 막강한 군사동맹인 미국과 일본을 등지고 우리를 쳐다보지도 않는 북한에게 손짓을 하며 동맹도 아닌 알쏭달쏭한 중국에 기대려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도대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지금 당장 문재인 정부의 정책 방향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너무나 힘든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

 

북한은 지금 정말 힘든 상황이다. 미국 정부는 북한이 내구력을 완전히 잃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폼페오 국무장관은 북한을 당장 끝내버리자고 주장하다가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로 최근에는 올 12월까지 시간을 주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가만 둬도 올해 내에 끝난다는 뜻이다.

 

이 말은 한반도 통일은 가만있어도 미국에 의해 저절로 되는데, 지난 김대중과 노무현 정부 10년 동안의 햇볕정책 때문에 연기됐던 그 통일이 현재 문재인 정부의 대단히 잘못된 국가전략정책으로 인하여 또다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 심히 우려스럽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중국 일간지 The Epoch Times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남아있을 날은 이제 며칠 남지 않았다”...

 

최근 미국서 출판된 Socialism라는 사회주의 역사학 책에 “1917년 러시아 혁명 때부터 지난 100년 동안 사회주의 혁명이 중국 등 12군데에서 일어났다. 사회주의 공산주의는 이미 실패한 아이디어인데 죽지는 않고 있다. 왜냐하면 지금 사회주의 부활을 주장하는 자들은 지금까지의 사회주의는 엉터리 가짜 사회주의야! 새로운 사회주의를 만들어야 돼!라고 주장하기 때문이다라는 내용이 있다. 이 책은 현재 미국 내 사회주의자인 버니 샌더스(Bernie Sanders) 상원의원 등의 극소수 정치인들과 젊은이들 사이에서 사회주의 운동이 또 고개를 쳐들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사회에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출간되었다.

 

문재인은 딴 짓하지 말고 이 책이라도 한번 읽어보기 바란다. 주사파 책이나 읽지 말고...

 

지금 지구상 최악·최후의 신냉전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아마겟돈 전쟁은 결국은 미국과 러시아의 싸움이다.

 

 

< 결 론 >

어제 4191621분경, 강원도 동해시 북동쪽 54km 해역(발생 깊이 32km)과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연일 지진이 또 발생하고 있으며, 지금 백두산 천지가 펄펄 끓기 시작했으며, 울릉도 지하 50km에 거대 마그마 방이 확인되었으며, 한라산 밑 서귀포 옆바다에서 지진이 일어나고 있으며김정은이 매일 책상 위 핵 버튼을 만지작거리며 이달 말경 남침을 위한 푸틴과의 북러정상회담을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로 출발했으며, 중국은 연일 모든 공장굴뚝의 초미세먼지를 한반도를 향해 날려대며 모든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들을 남한을 향해 견주고 있다. 이 와중에 문재인은 애써 김정은과의 남북정상회담에만 매달며 석유와 쌀과  돈을 주며 온갖 구걸을 다하고 있다. 그놈 만나서 뭐할라꼬? 게이가?? 빨게이가??? ㅋ   

 

지금 대한민국과 일본과 미국과 이스라엘과 전 세계 국민들은 이니와 으니 때메 미치고 환장할 지경이다!



< 김정은을 정조준 한 「전략적 교살작전」>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fod_style=B&gellery_style=&med_usrid=peterhong7523&fod_no=30&cid=



사회,문화,종교,생각,기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환상주의 한국외교의 파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