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hong7523
피터홍(peterhong752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5.2010

전체     521965
오늘방문     23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8 명
  달력
 
현미, 올바르게 구입하고 제대로 먹는 법
01/16/2019 13:45
조회  2142   |  추천   34   |  스크랩   0
IP 58.xx.xx.162



   

* 건강에 관한 성경적 근거

1. 경건생활

2. 식생활습관 - 채식 중심

3. 운동

 

* 약의 4종류

1. 예방약 2. 치료약 3. 보약 4. 기도약

예방과 기도가 최고!

 

* 3대 영양소

1. 탄수화물 2. 지방 3. 단백질

3대 영양소의 효소의 도움으로 에너지, 열량, 세포를 만듦

이산화탄소가 노폐물을 발생시킴


소금은 국산 토판 천일염을 갈아서 불에 볶아 사용하고,

설탕은 흑설탕을 사용하라!



< 바른 요약해설 > by Peter Hong

* 유기농 현미 구입방법

오래전부터 유기농 현미를 전문적으로 팔아온 가게들이나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에서 구입하라! 예를 들면 한살림, 드림마트, 초록마을 등에서 판매하는 현미는 틀림없이 유기농 현미이다. 대형마트인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의 현미도 틀림이 맞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진짜가 아닌 것을 살 수도 있다. 또한 시골에 농사를 짓는 아는 분한테 현미를 구입하면 가짜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현미는 가정용 도정기로 도정이 안 되기 때문이다.

 

현미는 진짜를 구입해야 한다.

 

* 현미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간단히 알아보는 2가지 방법

1. 물에 담가두면 쌀뜨물이 우려나면 가짜다.

2. 2~3일 정도 물에 담가두면 싹이 나야 진짜다. 썩어버리면 가짜다.

시중에 가짜 현미가 많다. 왜냐하면 현미는 먹기가 거칠기에 현미와 색깔만 같고 거칠지 않고 먹기 편하게 만든 가짜 현미가 많이 유통된다.

현미는 싹이 나면 먹지마라!

 

* 현미 섭취방법

현미는 밥을 해먹어도 되지만, 날것으로 먹어도 된다. 그런데 날것으로 먹는 게 훨씬 낫다. 왜냐하면 밥을 하지 않은 현미는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은 상태이며, 생걸로 먹으면 밥을 적게 먹게 된다. , 적게 먹어도 배가 부른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현미밥보다 생현미가 훨씬 낫다.

 

생현미는 그대로 먹으면 딱딱해서 먹기 힘들기에 물에 불려서 먹어라. 물에 얼마동안 불려야 하는가는 자신의 치아상태에 따라서 각기 다르다. 보통은 8~10시간 정도 물에 불려서 먹는 것이 좋다. 더 부드럽게 하려면 더 오래 물에 불리면 된다.

 

물에 불릴 때, 물의 온도가 중요하다. 겨울의 8시간과 여름의 8시간은 다르다. 물에 담궈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온도가 차기 때문에 잘 불지 않는다. 자신의 입맛과 치아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불려서 먹어라.

 

* 현미를 다른 잡곡과 함께 먹는 것은 어떨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쌀을 주식으로 하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은 옥수수나 밀을 주식으로 한다. 곡식은 종류는 여러 가지이지만 그 내용은 비슷하기에 어떤 것을 먹어도 괜찮다. 그렇기에 현미를 꼭 다른 곡류와 섞어서 먹을 필요는 없다. 그러나 잡곡을 일부러 섞어 먹을 필요는 없다. 잡곡이란 쌀 이외의 곡식을 말하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먹기 싫어해서 이름에 이라고 붙인 것이다.

 

* 잡곡을 먹는 방법

잡곡은 백미처럼 도정해서 먹으면 의미가 없다. 흰쌀을 먹는 것과 별로 다르지 않다. 그래서 도정을 하지 않은 잡곡을 먹어야 되는데, 그런 잡곡은 시중에 잘 나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거칠기 때문에 사람들이 싫어하기 때문이다.

 

잡곡은 꼭 먹어야 되는 건 아니지만 먹어도 괜찮다. 그러나 먹을 때는 껍질을 도정을 하지 않은 잡곡을 먹어야 되는데, 굳이 그런 걸 찾아서 먹어야 하는 것일까?

 

요즘 잡곡을 현미와 섞어서 파는 상품도 있지만 이런 걸 구입할 필요는 없다. 마음에 위안은 될지 몰라도 건강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 현미에는 농약이 많이 묻어있다던데?

현미는 농약을 안친 것이 가장 좋다. 요즘 농약을 안친 현미들이 많이 있고, 믿을만한 유기농 현미들이 많이 있다. 오래전부터 유기농 벼 재배를 해서 판매를 하는 곳이 있다. 요즘은 예전처럼 아주 독한 농약을 사용하지 않기에 농약을 친 것이라도 백미로 먹지 말고 현미로 먹는 것이 좋다. 현미는 겉껍질만 벗기고 속껍질은 남아있기에 혹시 농약이 묻어 있지 않을까 염려할 수 있으나 걱정하지 말고 현미를 먹어라. 어쨌던 농약을 안친 유기농 현미를 구입하라!

 

* 현미에는 독이 있어 계속 먹으면 안 된다던데?

모든 독은 성분과 이름이 있는데 현미의 독이름과 독성분이 뭔데? 그런 거 없다! 현미 먹고 병든 사람 있으면 그 병명이 뭔데?

모발 검사를 해보면 현미를 먹는 사람은 체내에 독성분이 훨씬 적다.

 

현미는 독이 없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쌀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라!

 

* 현미가 맞지 않는 체질이 있다는데?

현미를 안 먹게 되면 몸에 병이 잘 생기게 된다. 현미를 먹으니 몸에 이상이 생긴다는 사람들은 잘못 먹어서 그렇다. 예를 들면 꼭꼭 안 씹어 먹어서 현미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 같고 약간 더부룩한 감이 있기도 하다. 이것은 좋은 현상이다. 그래야 허기감이 잘 생기지 않고 음식을 서둘러서 많이 먹지 않게 되기에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다. 현미가 체질에 맞지 않은 사람은 없다. 현미는 체질을 개선시키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식품이다. 체질은 고정된 것이 아니고, 바람직한 체질로 고쳐가야 하기에 현미, 채소, 과일을 반드시 먹어야 한다.



의학박사 황성수



건강,사회,문화,일상,종교
이 블로그의 인기글

현미, 올바르게 구입하고 제대로 먹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