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hong7523
피터홍(peterhong752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5.2010

전체     525961
오늘방문     166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277 명
  달력
 
에티오피아의 솔로몬 작전
03/26/2018 10:15
조회  2768   |  추천   38   |  스크랩   1
IP 58.xx.xx.162



예루살렘에 흑인이 많은 이유는?

- 야쉠벨 -



솔로몬과 스바의 여왕




에티오피아 국기





* 말세의 7징조

 유대인들의 고토(이스라엘) 귀환 → 이단과 거짓 선지자 만발(배교) →  제3성전 재건(7년 대환난 시작)

휴거(공중 재림)  → 적그리스도와 음녀의 득세(후3년 반, 아마겟돈 전쟁)  메시아 재림(지상 재림) 

최후의 심판



[Brad TV]

브래드쇼(151): 이스라엘 관련 사역 선교사, 신학자, 단체 대표들을 만나 이스라엘 관련 토론을 하는 프로그램

게시일: 2017. 7. 11.

예루살렘에 가면 많은 흑인을 있다.

하지만 그들은 관광객이 아닌 에티오피아에서 알리야한 유대인이다.

어떻게 아프리카에 유대인이 생겨났고, 그들을 어떻게 이스라엘로 오게 됐을까?

에티오피아 유대인에 대해 놀랍고 신기한 이야기를 에티오피아 유대인, 야쉠벨에게서 들어보자!



아래의 < 바른 요약해설 >을 읽으신 후, 동영상을 보셔야 정확한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



< 바른 요약해설 > by Peter Hong

* 에티오피아 유대인은 누굴까?

Q.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에 어떻게 유대인들이 있게 되었는가?

1. 1성전이 무너졌을 때(열왕기하 25장), 지파의 유대인들 청나일강(Blue Nile River) 통해 에티오피아로 이동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스바 여왕과 솔로몬 왕이 이스라엘에서 서로 만나(역대하 9장) 메넬리크 낳았다. 이렇게 유대인들이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에 오게 됐다.


 

* 메넬리크가 태어난 계기

Q. 어떻게 해서 솔로몬 왕과 스바 여왕 사이에 메넬리크라는 아들이 있게 되었나?

알다시피 솔로몬은 아주 유명한 왕이었다. 그들이 만남을 가진 , 여왕은 솔로몬과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임신을 채로 고국으로 돌아가서 아들 메넬리크를 낳았다. 여왕은 메넬리크에게 그가 유대인이라는 것과 그의 아버지가 솔로몬 왕이었다는 것을 알려줬다.


여왕은 매일 그에게 유대인에 관한 것을 설명해줬다. 그래서 그도 자신이 유대인이라는 것과 지파의 피가 흐른다는 것을 알았다.


Q. 메넬리크가 유대 혈통과 전통을 계속 이어갔나?

그렇다. 유대 전통을 계속 지켰다. 그리고 솔로몬이 왕이었던 것처럼 아들 메넬리크도 에티오피아의 이었다.


 

* 어떻게 유대 전통을 지켜나갈까?

우리는 유대 전통을 지킨다. 함께 금식하는 날을 지키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며, 유월절도 지킨다. 모든 것이 유대 전통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또한 에스더 금식일도 지킨다. 이스라엘에서는 하루만 금식하지만 에티오피아에선 3일간 금식을 한다. 우리는 매일 예루살렘을 꿈꾸고, 예루살렘을 위해 기도한다.


 

* 에티오피아 유대인을 향한 핍박

Q. 솔로몬 작전 ,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에티오피아 유대인들과의 갈등, 그리고 에티오피아의 크리스천들과 에티오피아 유대인들과의 갈등은 없었는가?

많은 갈등이 있었다. 우리가 키운 농산물들을 불태우고, 우리가 판매하는 소와 염소를 죽이기도 했고, 많은 집들을 파괴했다. 매일같이 이런 일이 벌어졌다. 반유대주의때문이다. TV 유럽의 상황을 보면, 프랑스 파리의 유대인 회당 공격 단지 유대인이라는 이유 때문에 유대인들을 공격하고 죽일 때도 있듯이 에티오피아에서도 마찬가지의 일들이 벌어졌다.


 

* 예루살렘을 향한 열망

Q.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의 고토귀환의 꿈을 갖고 있었나?

우리의 꿈은 이곳 예루살렘이었다. 우리만의 기념일 있는데 식드(Sigd)라고 한다. 우리는 이날 산에 올라가 하나님께 기도하며 언제 우리가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는지 묻는다. 매일같이 이를 위해 기도하고 꿈을 꾼다. 그리고 비전과 꿈이 지금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는 지금 예루살렘에 와있다.


 

* 예루살렘을 향한 위험한 여정

Q. 1948, 이스라엘이 건국이 되면서 에티오피아 유대인들도 이스라엘로 돌아가려는 시도를 했었는가?

그렇다. 40 전에 명의 청년들이 마을을 떠나 수단으로 이동을 했다. 그리고 30 전에 많은 에티오피아 유대인이 마을들을 거쳐서 수단으로 이동을 했다. 여정은 너무나 힘들었다. 여정 가운데 적어도 4 명의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이 죽었다. 우리의 예루살렘에 가기 위해서였다. 그것이 우리의 꿈이기 때문이었다. 물도, 식량도, 차도 없이 이동을 했었고, 도중에 동물들의 공격을 받기도 했다. 만약 우리가 동물을 죽이면 이스라엘과 관계가 좋지 않은 수단 사람들이 싫어했다. 이렇게 우리는 40 전부터 이스라엘에 오기 시작했다.


 

* 솔로몬 작전

1991, 나는 11살이었고 에티오피아 마을에 살고 있었다. 그때 솔로몬 작전 시행되었다. 당시 에티오피아에서는 반군과 정부군이 전쟁을 시작했다. 그래서 우리는 마을을 나와 수도인 아디스아바바로 갔다. 그리고 이스라엘 정부는 솔로몬 작전을 결정했다. 당시 에티오피아의 상황이 매우 나빴기 때문이다. 정부는 독재를 하고, 반국은 정부를 향해 전쟁을 선포했다. 그래서 이스라엘 정부는 우리 유대인들을 데려와야 한다고 결정을 것이다. 그리고 작전을 통해 14 명을 수송했고, 36시간 만에 벤구리온 공항에 도착했다. 정말 놀라운 작전이었다.


 

* 드디어 도착한 이스라엘

나는 솔로몬 작전 때에 이스라엘로 것이 아니라 작전 수년 동안 계속 이스라엘 대사관을 찾아가 내가 유대인이라는 사실을 알렸지만 처음에 그들이 믿어주지 않았지만 결국 1998년에 이스라엘로 오게 되었다. 이스라엘에 처음 도착했을 , 그저 행복했다. 꿈과 비전이 이뤄진 것이다. 하나님께 감사했다. 그리고 친구들과 가족들을 만났다. 이제 나라는 나의 나라이다.


Q. 이스라엘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있나?

에티오피아는 전혀 다른 문화를 갖고 있다. 다른 언어와 다른 음식, 다른 의복... 아주 차이가 있다. 그리고 에티오피아에는 배움의 기회가 없다. 의사도 없고, 간호사도 없고, 변호사와 선생님도 없다. 그래서 이곳의 다른 공동체가 우리를 많이 부족하다는 안다. 하지만 우리 젊은 청년들은 언어와 문화, 음식과 의복을 배우고 적응할 있는 잠재력이 있다. 그전에는 신발도 없이 맨발로 다녔다. 지금은 신발을 신고 다닌다.


나는 이스라엘에 와서 대학에서 공부했다. 그리고 우리 공동체를 도와줘야 했다. 어떻게 전기를 사용하고, 화장실을 사용하고, 가스를 사용하는지 가르쳐줘야 했다. 에티오피아에서는 요리를 , 나무를 떼서 음식을 해먹었다. 이곳에선 가스를 사용한다. 이렇게 나는 유대인 에이전시에서 일을 시작했다. 그곳에서 역할은 모든 것을 설명해주는 일이었다. 어떻게 집을 청소하는지 조차도...


 

* 에티오피아 유대인을 향한 차별

Q. 미국 세계 각국에서 귀환한 유대인들과 에티오피아 유대인들과의 관계는 어떠했나?

차별이 있었다. 이웃들과 정부 공직자들에게서도 차별을 받았다. 이스라엘에는 많은 차별이 있다. 어떤 경우에는 너희 음식은 맛없다라고 하지만 사실은 피부색이 문제인 것이다. 어떨 누굴 만나 이야기하는데 경찰이 와서 소란을 피우면 유치장에 집어넣는다라고 하며 폭행을 일삼기도 했다. 어떨 소년이 감옥에서 살해 당하기도 했다. 단지 흑인이라는 이유에서... 매우 슬픈 일이다. 우리에겐 다른 나라는 없다.


경우, 4 전쯤에 아내와 근처 호텔에 갔다. 호텔 직원이 당신들은 에티오피아 흑인이기 때문에 호텔에 들어올 없다라고 하기에 나는 화가 나고 슬펐다.


Q. 최근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이 예루살렘 도심 거리에서 이스라엘 정부에 항의하는 시위를 했는데 이유가 무엇인가?

2015 11, 이스라엘 정부에서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을 데려오기로 결정하였는데, 불과 개월 후인 2016 3, 이스라엘 정부에서 계획을 취소했다. 이스라엘에 살고 있던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은 당연히 이유가 궁금했다. 러시아에서는 오고, 프랑스에서도 오고, 인도에서도 오고... 이렇게 다른 나라들에서는 오는데, 에티오피아는 취소해버렸는지 너무나 궁금하고 정말 답답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2 전에 시위를 했다. 결과 이스라엘 정부에서 사과하고 다시 데려오겠다고 발표를 했다.


 

* 이스라엘에서 만난 크리스천들

Q. 에티오피아에서 때는 그곳 크리스천들이 반유대주의의 영향으로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에게 핍박을 가했는데, 이스라엘에서는 어떠한가?


크리스천들은 넓은 마음을 갖고 돕고 있다. 그리고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을 사랑한다. 나도 그걸 느낄 있다. 그리고 적응센터를 방문하는 많은 크리스천들을 만났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을 축복하시고 지키신다고 이야기해준다. 동서남북 사방에서 이스라엘을 공격하려고 하지만, 크리스천들은 기도하고 도와주려고 손을 내민다.


 

* 성취되는 하나님의 말씀

Q. 3 전에 에티오피아로 갔던 지파들, 그리고 솔로몬 왕의 후손인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으로 귀환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예언의 성취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 모든 유대인들은... 미국이나,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에 있든지 하나님께서 모두 데려오실 것이다. 나는 에티오피아에 있는 모든 유대인들도 고토귀환 것이 확실하다고 믿고 있다. 성경을 믿기 때문이다. 우리 랍비는 매일 성경을 가르치고 있다. 모든 유대인들은 예루살렘으로 이스라엘로 돌아갈 것이라는 것을...



* 에티오피아 유대인을 위한 기도제목

에티오피아 유대인 모든 유대인들을 이스라엘로 데려오는 일을 적극 지원해주기 바란다. 그래서 내가 한국 성도들께 요청하는 것은 이스라엘을 방문해달라는 것이다. 이스라엘은 거룩한 성지이고, 좋은 관광지들이 많다. 와서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을 만나고, 적응센터에 와서 그들이 어떻게 이스라엘에 적응을 하고 있는지를 보고 그들을 지원해주길 바란다. 그리고 이스라엘 정부가 속히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을 데려올 있도록 기도해주기 바란다. 그리고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이 이스라엘의 크리스천들과 유대인 공동체와 서로 협력하는 관계가 있도록 기도해주길 바란다.


6.15 한국전쟁 , 아프리카 나라 중에서 유일하게 우리와 함께 목숨을 걸고 싸워준 피로 맺어진 혈맹관계의 나라가 바로 에티오피아이다. 마지막 때인 지금, 에티오피아의 유대인들이 고토귀환을 하는 놀라운 일들이 지금 벌어지고 있다. 이스라엘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현장을 지금 우리는 보고 있다.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모를

이스라엘 선교방송 BradTV 보십시오!


 

< 이스라엘 독립사 >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fod_style=B&med_usrid=peterhong7523&fod_no=28&cid=1043596




종교,문화,사회,생각,기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에티오피아의 솔로몬 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