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7h
단월드 건강맨(park7h)
North Carolina 블로거

Blog Open 03.18.2012

전체     194619
오늘방문     6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콧물> 콧물색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11/02/2016 22:48
조회  377   |  추천   0   |  스크랩   1
IP 117.xx.xx.125

<콧물> 콧물색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콧물을 흘리다보면 점점 색과 점도가 변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콧물색이 변하면서 왜 색이 변하지?라고 궁금하셨죠?


콧물은 부비강을 통해 목부터 위까지 흘러내리는데요  콧물은 비강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그리고 숨을 쉴 때 건조한 공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문제는 콧물이 흘러 불편해질 때인데요 .


콧물색에 따른 나의 건강상태를 알아볼까요?


1. 투명-물과 단백질, 항체와 염분으로 이뤄진 정상적인 콧물입니다.

2.하얀색- 염증으로 코가 부어오르고 막힌상태입니다. 코가 천천히 흐르며 습기를 잃어서 점점 탁해집니다. 염증이나 감기의 감염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3. 노란색-감기나 염증 감염이 진행 중입니다. 감염에 대응하는 조직이 세균감염과 싸우고 있습니다. 백혈구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황토색이 되면서 점막에 흘러버립니다. 이같은 감기는 10~14일간 지속됩니다. 이 시간 동안 지나가길 기다려야 합니다. 

4. 초록색-면역체계는 세균감염과 싸우느라 풀가동 된 상태입니다. 이후 죽은 백혈구 등 잔해들로 콧물색이 탁해집니다. 만약 이 상태로 12일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아프다면 병원에 가야합니다. 이는 박테리아 감염인 축농증일 수 있습니다.

5. 핑크색이나 빨간색,갈색 -이것은 피가 섞였을 수 있습니다. 콧속 조직이 다쳤거나 건조하거나 어떤 충격이 가해졌을 것입니다.
 


7. 갈색, 검정색- 먼지가 들어갔을 경우입니다.

흡연자나 약물중독자가 아니라면 검정색 콧물은 심각한 병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이러한 감염은 주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발생합니다.


적절한 실내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십시다~^^



콧물색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