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7h
단월드 건강맨(park7h)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2

전체     325124
오늘방문     5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1 명
  달력
 
이승헌 총장의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
09/29/2019 20:25
조회  150   |  추천   0   |  스크랩   0
IP 61.xx.xx.171

자연치유력을 살려 내 몸은 내가 지키자.!


모든 사람들에게는 자연치유력이 있습니다.  어릴적 어른들이 감기에 걸려도, 넘어져 다쳐도 한결같이

잘먹고 잘자면 금방 나을거야 했던 말이 떠오릅니다.


자연치유력이 잘 작동하면 우리 몸은 스스로 알아서 치유하고 질병을 이겨냅니다.

그렇지만 자연치유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으면 만성적인 질병에 시달리고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현대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인간의 몸속에 있는 100명의 의사가 질병을 치유한다" 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방해할까요?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많이 얘기합니다.  만성스트레스는 우리 몸안의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몸안의 자율신경인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서로 조화,조율을 하면서 생명활동이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긴장과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일하고, 휴식하고 잘 놀때는 부교감신경이 일을 하면서 자율신경을 조절

해줍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만성스트레스는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뜨리면서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려 질병유발을

하게 됩니다.


이승헌 총장이 말하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체온을 높이고, 호흡을 조절하고, 스스로를 마음의 눈으로 관찰하는 힘을 길러 나갈때 우리 몸안의 자연치유력은

놀라울 정도로 올라갑니다.


<건강한 체온을 위한 생활속 실천 방법>


- 건강한 먹거리의 식생활

- 적당한 운동하기

- 일찍 잠자리에 들고, 숙면하기

- 적당한 휴식



< 건강한 체온, 그리고 호흡을 조절하고 마음의 눈으로 관찰하기 위한 방법- 명상>


건강한 체온은  아랫배는 따뜻하고 머리는 차갑게 하는 것이죠!

36.5도를 유지하고 특히 복부의 온도를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안의 열이 머리위로 올라가 배가 차가워집니다.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우리 몸안의 체온을 떨어뜨리는 주범입니다.

스트레스 지수는 내리고 자연치유력은 올려주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명상을 통해 우리 몸안의 자율신경은 안정을 찾아가고 자신을 바라보는 마음의 눈이 점점 커집니다.

명상은 동적인 명상과 정적인 명상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이승헌 총장이 알려주는 대표적인 동적 명상법 바로 접시돌리기를 직접 배워보겠습니다.






접시돌리기로 몸의 온도를 올리고 전신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하고 나서는 자리에 명상자세로 앉아 호흡을 조절하며 자신을 바라봅니다.

내쉬는 호흡을 통해 숨을 편안히 조절하고 온 몸 전체를 마음의 눈으로 관찰합니다.

긴장되어 있는 몸과 마음이 편안히 이완할수 있도록 무심하게 자신을 바라봅니다.

생각이나 잡념이 떠오르면 내쉬는 호흡으로 내보내고 다시 마음을 집중하여 몰입해봅니다.



초보자는 5분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시간을 늘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많이 굳어 있거나 긴장이 많이 되어 있을때는 기체조를 좀더 하여 몸을 좀더 풀고 명상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명상은 자율신경의 흐름을 건강하게 도와주면서 체온을 올리고 생명과 관련된 모든 기능을 건강하게 해주며 자연치유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또한 마음의 힘이 커져 감정조절의 힘이 커져 스트레스를 이겨낼수 있는 힘도 키워줍니다.


이승헌 총장이 알려주는 명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해지세요~



이승헌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승헌 총장의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