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rosa
snowwhite(pandaros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5.2011

전체     910446
오늘방문     1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57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로토루아-뉴질랜드
05/31/2016 10:32
조회  2420   |  추천   5   |  스크랩   0
IP 71.xx.xx.208

           로토루아-진흙탕 속에서 하는 온천

  일단 신나지 않겠어요.

  로토루아 (영어: Rotorua, 마오리어: Te Rotorua-nui-a-Kahumatamomoe)는 뉴질랜드 북섬 에 있는 도시이다. 도시의 면적은 2,614.9 km2이며, 2009년의 로토루아의 인구는 68,200 명이었다. 로토루아는 타우랑가의 남쪽 60 km, 타우포의 북쪽 80 km, 해밀턴의 동쪽 105 km, 오클랜드의 남동쪽 230 km 상에 위치하며, 북섬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화산과 지열 발전이 발달되었고, 마오리족 문화의 중심지로 뉴질랜드 최대의 관광업 중심지다.

   이 도시는 지열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것들이 간헐천을 만들어 낸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와카레와레와의 포후투 간헐천이며, 뜨거운 진흙탕이다. 이러한 지열 활동은 거기에 자리잡고 있는 도시로토루아 칼데라에서 비롯되었다. 로토루아는 많은 대학의 대규모 연구소들의 보금자리가 되었고, 와이아리키 기술연구소가 있다.
  로토루아라는 이름은 마오리어로부터 유래했다. 마오리어로 로토 (Roto)는 호수이며, 루아(Rua)는 둘을 의미한다. 카후마타모모에(Kahumatamomoe)는 고대 테 아라와의 탐험가이자 마오리족 이헹가의 삼촌이었다. 마오리어로 로토루아를 지칭하는 "Te Rotorua-nui-a- Kahumatamomoe"의 의미는 카후마타모모에의 두 번째 위대한 호수를 뜻한다.

  로토루아에는마오리족의 종족인 테 아라와(Te Arawa)족이 살고 있었다. 1870년대에 유럽인들의 정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1880년대부터 로토마하나 호수(Lake Rotomahana) 근처 기슭에 있는 핑크 앤드 화이트 테라스(Pink and White Terrace)에 의하여 관광지로 발달되었다. 온천 지대와 와카레와레와에 있는 간헐천 지역에 관광업이 다시 세워졌다. 1886년 6월 10일, 타라웨라산에서 화산 폭발이 일어나 153명의 사람들이 사망하였고, 3개의 마오리족 마을들이 파괴되었다. 1908년에 정부가 오늘날 로토루아 박물관이 된 유럽풍의 온천장을 열었다.

  지열 활동은 로토루아의 관광의 중심이다. 간헐천과 거품을 토해 내고있는 열 진흙 연못, 온천, 그리고 1886년 타라웨라 산(Mt. Tarawera)의 분화로 가득 찬 테 와이로아 마을(Te Wairoa)이 시내에서 가깝다.

  로토루아 지역에는 17개의 호수가 있고, 여름에는 낚시, 수상 스키, 수영 등 물놀이와 해상 활동이 활발하다. 큰 행사의 개최지로 2007년에는 세계 수상스키 선수권 대회를 개최했다. 로토루아 호수는 수상 비행기 의 발착지로 사용되고 있다.

  로토루아의 주요 산업은 관광업과 낙농업이다. 마오리족의 공연, 전통음식인 항이(hangi), 조각품 등과 온천욕이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Champagne-Pools-Rotorua1





   Te Puia, Rotorua










  rotorua-museum-panorama








  Redwood Forest Morning - Rotorua












        

로토루아,-뉴질랜드
이 블로그의 인기글

로토루아-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