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upbiz
오픈업비즈(openupbiz)
기타 블로거

Blog Open 06.05.2014

전체     100777
오늘방문     6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달력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몸에 밴 '사소한 습관' 10
05/25/2015 23:52
조회  2343   |  추천   7   |  스크랩   1
IP 76.xx.xx.172


"부자가 되려면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 
 일본 작가인 혼다 켄이 했던 말이다. 이는 단순히 돈 버는 기술을 습득하기 보다 부자들이 가진 사고방식과 습관 등 근본적인 부분을 배우는 게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인 워렌 버핏(Warren Buffett)과의 한 끼 식사 경매가가 매년 최고가를 경신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자수성가한 부유한 사람들의 24시간은 과연 어떻게 돌아갈까?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소한 습관 10가지를 모아 지금부터 소개한다.
 
당장 워렌 버핏과 점심 식사를 즐기긴 힘들지 몰라도 '부유한 사람들의 습관'을 배울 시간은 아직 충분하다.
 
1. 무엇이든 메모한다

부유한 사람들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은 아니다. 그들 역시 우리와 같이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라면 그들은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매일 아이디어를 메모했고 그것은 종종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의 플랫폼으로 탄생했다.
 
2. 일의 경중을 따진다

미국 온라인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부유한 사람들의 80% 이상이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일의 경중을 따져 업무의 순서를 정한다. 겉으로 중요해 보이는 업무가 사실은 가볍게 넘겨도 되는 일일 수도 있고,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매일 운동한다

부유한 사람들에게는 매일 운동하는 습관이 배어 있다. 운동을 하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만, 부유한 사람들은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운동한다.
그들은 건강이 억만금으로도 환산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4. 작은 지출을 우습게 여기지 않는다

워렌 버핏은 "작은 지출을 조심하라"고 말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 작은 지출이 모여 큰 손실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유한 사람들은 재산을 구축하는 동안 사치와 필수적인 지출을 식별하는 능력을 키워 검소함이 몸에 배어 있다.


5. 하루를 빨리 시작한다
부유한 사람 중 대부분은 아침형 인간이다. 하루 중 아침을 생산성이 가장 높은 때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되 일찍 일어나 경기 전 워밍업처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명상을 하거나 독서를 하며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실제로 아침에는 창의력과 상상력에 관련된 우뇌 활동이 활발하므로 신문과 책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일이 효과적이다.
 
6. 책을 항상 곁에 둔다
부유한 사람들 사이에는 실제로 독서광이 많다. 그들이 독서 습관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폭넓은 간접 경험과 정보를 축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늘 손이 닿는 곳에 책을 두거나 자녀들 교육법으로 책 읽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것도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책 읽을 시간이 없단 핑계 대는 대신 출퇴근 시간에 오디오북을 활용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골라 하루 10분씩이라도 꾸준히 읽는 연습을 한다면 독서 습관이 자연스레 몸에 밸 것이다.


7. 주변인에게 소홀히 하지 않는다
부유한 사람들은 진심을 담아 주변인에게 감사함을 표현할 줄 안다. 이들은 사람들과의 유대를 중요시하고 다른 사람과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평생 친구들에게 축하 전화를 해주는 습관을 기르고, 안부를 묻는다.
 
8.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노력한다

워렌 버핏은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고 말했다. 부유한 사람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이해하려는 태도를 가진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즐길 줄 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울 점을 취하면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9. 긍정적 사고력을 유지하려 애쓴다

 부유한 사람들은 마인드 컨트롤(mind control)에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감정에 치우치거나 부정적 개념에 연연하지 않으려는 연습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비판적이지 않으며, 긍정적인 측면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10. 플러그를 뽑는다
부유한 사람들은 하루 TV 시청 시간이 한 시간 미만이라고 한다.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단순한 재미를 포기할 줄 아는 의지를 갖고 있는 것이다. TV 앞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다른 생산적인 일에 할애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