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herbusa
옴니허브USA(omniherbus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7.2014

전체     77259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중앙일보] 우엉 차 마시면 살 빠질까?
12/30/2016 13:49
조회  1089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187

열 번 볶은 우엉 차 마시면 살 빠질까?

                                        

우엉 차만 마셔도 살이 빠진다고?
      

우엉은 오장의 나쁜 기운을 제거해주고, 손발의 허약함을 없애준다. 중풍, 머리의 종기와 아랫배 내장의 통증을 치료해주고, 들끓는 가래를 토하게 한다. - <본초강목>

[쎄씨 오피스] 스튜디오의 모델과 아티스트뿐 아니라 사무실의 뷰티 기자들까지 모두가 우엉 차 삼매경에 빠진 사연

“발단은 이러했다. 모 TV 프로그램에서 야식까지 챙겨먹으며 오직 우엉 차만 마셨을 뿐인데 3주 만에 8kg을 감량했다는 사연이 방송된 후 입소문이 퍼졌다. 우엉을 씻고 썰어서 말리고 볶는(심지어 열 번이나!) 과정을 거쳐야 하는 우엉 차, 과연 그만 한 시간과 공을 들일 가치가 있을까?”

파헤치기 1
우엉 차 마시면 정말 다이어트 효과 있나요?


“우엉은 몸속 독소를 빼주고, 열을 낮춰 몸을 청량하게 만드는 천연 해독 식품이에요. 직접적으로 식욕을 조절하고 대사를 활성화시키지는 않지만 식이섬유로 배변 기능을 촉진하고 몸속 염증이나 균들의 작용을 억제하며, 혈관 속 콜레스테롤이나 독소를 적극적으로 배출시킨다는 면에서 뚱열체질(뚱뚱하고 열이 많은 체질)의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임명진(스파더한 & 미그린한의원 원장)

파헤치기 2
우엉 차 만들어봅시다


1 우엉 껍질이 벗겨지지 않게 깨끗이 씻은 다음 가로, 세로 1cm 두께로 깍둑썰기한다. 얇게 채써는 게 훨씬 건조가 잘 돼 좋다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개인의 취향. 껍질에 영양소가 가득하므로 절대 벗겨내지 말 것.

2 동글동글하게 썬 우엉을 채반이나 신문지에 올려 3~4일 정도 햇빛에 바짝 말린다.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녹색 물이 우려지므로 말리는 과정이 중요. 햇빛이 없다면 방바닥 온도를 높이거나 건조기를 사용할 것.

3 우엉을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 10분 정도 덖는다. (건조된 우엉은 3분의 1 크기로 쪼그라든다.) 겉이 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불의 강도를 조절할 것. 우영의 유효 성분을 잘 추출하기 위해 덖는 과정을 9회 반복한다.

4 덖은 우엉을 체에 넣고 탄 것과 이물질을 잘 걸러낸다. 사진처럼 갈색 물이 우려지면 성공. 지퍼 백이나 유리 병에 보관해놓고, 뜨거운 물에 팔팔 끓여 차처럼 음용하거나 차가운 물에 우려 물 대신 수시로 마실 것.



에디터의 무한 도전 실험실

한 달 동안 매일 우엉 차를 2리터씩 마셨다 일단 향과 맛은 합격. 엄청 구수하다. 2리터짜리 생수를 사서 우엉 말린 걸 10개 정도 넣고 우려낸 다음 옆에 두고 보일 때마다 마셨다. 체험자의 얘기를 들어보니 화장실도 잘 가고 아랫배도 쏙 들어가 좋다던데, 화장실에 잘 가긴 하는데 배에 가스가 가득 차고 부글거리면서 기분 나쁜 통증을 동반했다. 한의사에게 물어보니 “우엉은 찬 성질을 지닌 채소라 몸이 찬 사람이 마시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럴 땐 생강이나 대추를 함께 넣고 끓여 먹는 게 좋아요.” 조언대로 했더니 가스 차고 부글거리는 증상이줄었다. 몸이 찬 사람이라면 참고하는 것이 좋을 듯. 거의 한 달을 했는데 솔직히 살이 빠진 건 모르겠고 화장실에 잘 가게 되니 몸이 가볍고 편안해졌다. 맹물은 하루에 500밀리 마시기도 어려운데 이건 맛있어서 계속 홀짝거리게 되더라. 덕분에 물을 하루에 2리터씩 마시고 있다. 목적이 살 빼는 게 아니라 변비 해소나 노폐물 배출이라면 완전 강추한다.

우엉 차 애정녀들의 증언

“무엇보다 좋은 건 화장실을 규칙적으로 가게 되는 거예요. 배변 활동이 활발해져 그런지 피부까지 맨들맨들 좋아졌어요. 우엉 차 덕분에 커피 잘 안 마시게 된 것도 좋고요.” 김은진(쎄씨 뷰티 에디터)

“두 달 정도 됐는데 구수해서 마시기 좋아요. 요즘 엄청 먹었는데 식단 조절했을 때보다 라인이 더 슬림해졌어요. 근데 살이 눈에 띄게 확 빠지는건 아니고 서서히 빠져서 꾸준히 오래 마셔야 효과를 보는 것 같아요. 뱃속이 부글거리는 부작용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하고요.” 김진경(모델)


[출처: 중앙일보] 열 번 볶은 우엉 차 마시면 살 빠질까?

http://news.joins.com/article/15943784



우엉,건강차,burdock,식이,배변,대추,생강,피부,변비,슬림
이 블로그의 인기글

[중앙일보] 우엉 차 마시면 살 빠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