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kwak
서정(nounkwak)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07.08.2008

전체     1387726
오늘방문     1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싸고 즐겁게 유럽여행하는 방법*
04/01/2016 04:23
조회  26309   |  추천   425   |  스크랩   10
IP 108.xx.xx.98

 

 

 

 

 

유럽

 Europe

 

Italy, Germany, United Kingdom,

France, Portugal, Switzerland,

Czech Republic, Spain, Norway,

Netherlands, Austria, Belgium,

Sweden, Denmark, Finland,

Estonia, Iceland, Ireland,

Hungary, Croatia, Greece,

Luxembourg, Poland..

 

 

 

 

스위스 뮈렌(Murren), 쉴트호른(Schilthorn) 전망대 에서 바라 본 알프스

 

 

 

나와 아내는 여행을 좋아한다.

1년에 적어도 두 번은 가방을 챙겨 집을 나서고 있다.

여행지는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프랑스, 영국, 오스트리아포르투갈, 스페인 등 유럽여행만을 고집한다.

유럽에는 미술, 음악, 문학, 철학, 건축, 역사, 대성당, 미술관, 알프스 등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것이 있기 때문이다.

낭만적인 카페, 로맨틱한 골목, 맛있는 음식, 친절함, 정직함이 있는 것도 유럽의 매력이다.

 

 

 

이탈리아 아시시(Assisi)의 골목길

 

 

 

요즘 등장하는 여행 관련 광고를 보면..

 아이슬란드 8 9 = $4,950달러, 성수기 $5,950달러.

명품 발칸 크로아티아 10 11 = $3,950 달러.

북유럽 4개국 9박 10일 = $4,490달러 등의 광고를 볼 수 있다.

거기에 세금, 팁, 경비까지 합치면 두 사람의 여행비는 최소한 $9,000 달러 이상을 써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크로아티아의 항구 도시, 로빈(Robini)의 해변가 풍경

 

 

 

정말 이렇게 많은 경비가 필요할까? 정답은 결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계획을 잘 세우면 2정도의 유럽여행은 두 사람이 $4,000달러(동부 기준) 정도면 충분하다.

여기에는 항공권, 호텔(4스타), 기차비 등 모든 경비가 포함된 것이다.

12일 정도의 지중해 또는 북유럽 크루즈 여행도 $4,000 달러 정도면 두 사람의 여행경비로는 쓰고도 남을 액수다.

 

 

 

아이슬란드의 아이슬란딕 호스(Icelandic Horse) = 스나이펠스네스(Snæfellsnes) 반도에서

 

 

 

나는 2012년 J-블로그의 다정님 부부와 함께 아이슬란드 6 7일 여행을 다녀 왔다.

아이슬란드 항공사에서 주관한 여행 팩케지였다.

팩케지에는 워싱톤-레이캬비크 왕복 직행 항공 티켓 + 4스타 호텔(아침식사 포함) + 고래 워칭 투어 + 싱벨리어 국립공원,

굴 폭포, 스트로퀴르 가이저 투어가 포함된 것이었는데 우리가 지불한 액수는 모두 $4,336달러였다.

이것을 1/4 로 나누면 한 사람이 지불한 액수는 $1,080달러다. 놀랍지 않은가?

크로아티아 여행도 10 11일 팩케지는  GATE1(저렴한 미국 여행사)을 통하면 $1,700 달러면 충분하다.

팩케지에는 왕복 항공편, 4스타 호텔(아침식사 포함), 공항 픽업, 버스 투어 등 모든 것이 포함된 가격이다.

이 팩케지는 몇 번의 점심 저녁 등 음식비와 가이드에게 줄 팁만 준비하면 된다.

북유럽 여행은 적은 비용이 드는 북유럽 크루즈 여행을 통해 더 많은 나라들을 편안히 여행할 수 있다.

 

 

 

영국 런던, 버킹엄 궁전 교대식의 블루즈 앤 로열즈 군악대(The Band of the Blues & Royals)

 

 

 

이렇듯 유럽여행은 많은 경비가 들 것 같지만 사실은 적은 비용으로도 여행할 수 있는 멋진 대륙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사진만 찍고 오는 단체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 온다는 것이다.

낭만이 철철 넘치는 유럽! 싸고 즐겁게 여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보케리아 시장(Merkat Boqueria)에서 

 

 

 

1.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한다.

항공권은 루프트한자, 프랑스에어, 브리티쉬에어, 아이슬란드에어, 유나이티드, 델타, 이베리아항공,

베를린에어 등의 항공사에 멤버로 등록하면  매 주 특별 세일을 이메일로 받을 있다.

유럽까지의 직행을 원한다면 직접 항공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그러나 뉴욕, 시카고 등 동부지역의 대도시가 아니면 항공사에 따라 직행이 없을 수 있다.

 

 

http://www.britishairways.com/travel/home/public/en_us = (영국 항공사)

http://www.lufthansa.com/online/portal/lh/us/homepage = (독일 항공사)

http://us.csa.cz/en/portal/homepage/us_homepage.htm = (체코 항공사)

http://www.austrian.com/?sc_lang=en&cc=US = (오스트리아 항공사)

https://www.aerlingus.com/html/en-IE/home.html = (에어링구스 항공사)

https://www.united.com/ual/en/us/?root=1 = (유나이티드 항공사)

https://www.airberlin.com/en-US/site/start.php = (베를린 항공사)

https://www.alitalia.com/en_us = (이탈리아 항공사)

http://www.icelandair.com/ = (아이슬란드 항공사)

http://www.iberia.com/us/ = (이베리아 항공사)

http://www.delta.com/ = (델타 항공사)

 

 

 

오스트리아 빈(Wien), 시시 박물관(Sisi Museum) 

 

 

*저렴한 미국여행사(1800flyeurope)에서 팩케지로 구입한다.

http://www.1800flyeurope.com/index.cfm?c=31953 (1800flyeurope 멤버 등록)

멤버가 되면 매 주 특별 세일을 이메일로 받는다.

: 워싱톤 - 로마 왕복 항공권 + 렌트카 3일 또는 호텔(3스타) 3 = 보통 $1,000달러 정도)

미국에서 떠나는 도시는 워싱톤을 포함하여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LA등 어느 도시나 되며

유럽의 도시도 런던, 로마, 파리, 베네치아, 밀라노,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 등 어느 도시나 가능하다.

*떠나는 도시와 도착하는 도시에 따라 가격의 차이는 조금 있다.

: Discount Air, Car, and hotel packages 에서 항공권 +로마 3일 호텔 팩케지를 구입하여

이탈리아를 며칠 더 여행하려면 1-800-359-3876에 전화하여 돌아 오는 날자를 조절하여 예약한다.

(3일 이후의 호텔 예약과 지불은 본인 부담이다)

보통 팩케지에 직행은 거의 없고 한 번 갈아 타야 한다.(만약 두 번 갈아 타는 항공권이면 거절한다)

 

 

 

독일 북부 도시 슈베린, 슈베린 성(Schwerin Schloss)

 

 

 

*항공권 + 호텔 또는 렌트카를 저렴한 미국여행사(GATE1Travel)에서 팩케지로 구입한다.

https://www.gate1travel.com/ 에서 오른쪽  Weekly Deals 에 이메일을 적고 Sign up 을 클릭한다.

그러면 멤버가 되었으므로 매 주 특별 세일을 이메일로 받는다.

GATE1은 미국의 저렴한 여행사로 팩케지 세일도 매 주 한다. 호텔은 보통 3-4스타 이상이다.

: 뉴욕에서 밀라노 왕복 항공권 +코모(2), 로잔(3) 밀라노(1) 호텔  + 렌트카 포함 $949달러)

이 팩케지는 뉴욕 출발 직행이며 코모와 밀라노 호텔은 3스타, 로잔 호텔은 4스타 등급의 호텔이다.

 

 

 

프랑스 콜마르(Colmar)의 쁘띠 베니스(La Petite Venise)

 

*

 

2. 둘째는 숙소 문제다.

숙소는 호텔, 호스텔, 아파트먼트등 나에게 맞는 숙소를 선택한.
           호텔은 전세계 호텔 비교 사이트인
http://www.trivago.com/ 에서 호텔을 검색한다.

대개는 트리바고에 연결된 hotels.com 또는 booking.com 등의 호텔 사이트가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예약 전 , 예약하려는 호텔 사이트에 직접 들어 가면 더 좋은 조건을 만나기도 한다.

 

장기간 여행에는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아파트먼트가 편리하.
            고추장, 고추가루, 참기름, 간장 등 양념을 준비하면 마트에서 장을 보는 재미도 크
.

참고로 유럽의 고기, 해산물, 야채, 우유, 계란, 치즈, 와인, 맥주 등 거의 모든 상품은 최상급이다.

 

 

 

이탈리아 돌로미테의 파소 팔자레고(Passo Falzarego)

*

 

 

이렇게 항공권과 숙소를 정하고 나면 여행 준비는 마무리가 거의 된 것이다.

나머지는 방문할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박물관, 미술관 등 모든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공부한다.

 그외에 가방 사이즈, 환전 방법, 라이언에어 이용방법, 유럽여행에서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 등은 다음과 같다.

 

 

 

 

덴마크 코펜하겐의 작은 인어상(Den lille Havfrue)

 

 

 

*항공기 가방 사이즈와 무게
 대개 한사람당 큰가방 1(무게 50 lbs 이하, 사이즈는 가로, 세로, 높이 합해 62 인치 이하)

항공기 안에는 가로 18X10X20인치 미만의 캐리언 한 개와 핸드백 등을 가지고 있다.

가방을 자물쇠로 잠그고 싶으면 TSA Approved Lock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에 보통자물쇠를 사용하면 TSA(미국 국토안보부 교통안정청)검색원은 검사를 위해 자물쇠를 자른다.

 

 

 

  이탈리아의 친퀘테레(Cinque Terre)를 연결하는 완행열차

 

 

*유럽을 기차로 여행하는 방법

독일에서는 2인 이상이 여행할 때는 독일 철도 패스(German Rail Pass)가 가장 유리하다.

단 3인 이상 5인까지는 거의 한 사람 가격으로 기차(완행)를 탈 수 있는 특별가격도 있다.(역안내소에서 문의) 

이탈리아는 여행 전에 트랜이탈리아(Trenitalia) 사이트에 들어 가 기차 예약을 해놓으면 절약된다.(특히 장거리) 

가격이 아주 저렴한 수퍼 이코노미(Super Economy)는 한정 좌석이므로 빠른 예약은 필수.  

: 볼로냐 - 로마행 1등석을 일반석 요금으로 예약하고 편안하게 커피와 스낵 등 서비스까지 받았다.

 

↓↓↓↓ 독일 철도 예약과 정보 ↓↓↓↓

http://www.bahn.com/i/view/USA/en/prices/germany/regional-offers-overview.shtml

 http://www.trenitalia.com/tcom-en = (트랜이탈리아 예약)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935309 = (싸고 즐겁게 유럽을 기차로 여행하는 방법)   

 

 


독일 드레스덴(Dresden)의 대성당(Katholische Hofkirche)


 

 

*유럽에서의 환전 방법
유럽에서 여행자 수표는 거의 무용지물이다. 신용카드가 가장 좋은 방법이고 현금도 늘 필요하니 소지해야 한다.

유럽은 영국, 스위스,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아이슬란드, 폴란드, 체코 등을 제외하면 대개 유로를 쓴다.

환전은 현지 은행에서 바꾸는 것이 가장 유리하며 환전소도 환율이 괜찮으면 바꿔도 좋다.

, 공항이나 호텔에서 바꾸면 환율상 손해를 많이 본다.

은행에서는 100달러 지폐를 받지 않는 곳도 있어 50달러 지폐를 소지하는 것이 좋다.
약간의 환전(100달러 정도) 미국에서어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무소또는 ‘AAA 여행사무소에서 바꿔도 된다.

 

 

 

스웨덴 남부 항구 도시, 말뫼(Malmo)의 플라타너스 산책로

 

 

 

*유럽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 라이언에어(Ryanair) 이용 방법

유럽의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사로는 라이언에어가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다.

주의점: 몇 달 전에 예약해야 아주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한 달 전부터 체크인을 할 수 있다.(이메일로 보내 준다). 공항에서 체크인 하면 벌금이 있다.

캐리언 사이즈는 55 X 40 X 20cm(total 105cm = 41in) 미만이어야 하며 카메라 가방 등 작은 가방 하나는 무료.

부치는 짐(Checked Baggage)의 무게는 15kg( 33lbs) $25달러, 20kg(44lbs)$37.5달러.

한 승객이 3개까지 짐을 부칠 수 있는데 예약할 때 지불하는 것이 유리하다.

만약에 공항에서 예약없이 짐을 부치려면 가격은 껑충 뛴다.

가방의 사이즈는 26인치 미만의 높이가 무난하며 바퀴 4개 달린 Spinner 가방이 끌고 다니기에 좋다.

https://www.ryanair.com/us/en/ = (라이언에어 예약과 정보)

 

 

 

시칠리아 팔레르모(Palermo)의 발라로 시장(Ballaro Market)

 

 

 

*유럽에서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

유럽에는 집시 소매치기들이 많아 친절하게 먼저 말을 거는 사람은 늘 조심해야 한다.

호루라기를 목에 걸고 있거나, 복대(Waist Safe)를 차고 복대의 지퍼는 옷핀으로 고정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항에서는 셔틀버스, 시내로 나가는 기차 또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289391 = (유럽에서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

 

 

 


지중해에 정박 중인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 회사의 "세레나데 오브 더 씨즈(Serenade of the Seas)"

 

 

 

*유럽 크루즈 여행하는 방법

http://www.vacationstogo.com/ = (전화: 1-800-338-4962)

https://www.gate1travel.com/sea-cruises = (전화: 1-800-682-3333)

위 웹사이트에 멤버로 등록해 놓으면 매 주 세일하는 여행상품을 이메일로 보내준다.

세일하는 크루즈 상품을 계속해서 주시해 본 후 자신에게 적당한 크루즈가 나오면 예약하면 된다.

크루즈는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면 60% - 80% 세일 등 아주 싼 크루즈 팩케지를 구입할 수 있다.

떠나는 날짜가 2주 전 또는 한 달 전 등 날자가 가까울 수록 크루즈 팩케지의 가격은 점점 떨어진다.

단 주의할 것은 크루즈가 떠나는 항구까지의 왕복항공권을 따로 구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크루즈 팩케지와 항공권을 함께 알아 본 후 거의 같은 시간에 예약을 마치면 된다.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855444 = (싸고 즐겁게 유럽 크루즈 여행하는 방법)

 

 

 

핀란드 헬싱키, 대성당(Helsingin tuomiokirkko) 계단을 단숨에 뛰어 오른 후 환호하는 두 소녀

*

 

 

유럽은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스위스 등 곳곳이 너무나 아름다운 대륙이다.
위에 열거한 싸고 즐겁게 유럽여행하는 방법을 잘 읽고 여행 준비를 한다면..

당신은 평생 잊을 없는 멋진 유럽여행을 하게 될 것이다.

 

여행은 꿈으로부터 시작된다.

 

 

 

, 사진: 서정

 

 

 

 

 

Joachim Raff

1822 5 27 - 1882 6 25

 

 

 

 

요하임 라프는 스위스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활동한 독일/스위스계 작곡가다.

세상에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그는 멘델스존과 슈만에게 인정받았고 리스트의 오케스트라 음악을 도와주기도 했으며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고 말년에는 프랑크푸르트 음악원 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원장시절에는 클라라 슈만을 피아노 교수로 초빙 독일 최초의 여성 작곡가 교실을 여는 업적을 세우기도 했다.  

그는 11개의 교향곡, 협주곡, 오페라, 실내악, 현악 5중주곡 등 많은 작품들을 작곡한 다산의 작곡가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바티나(Cavaina)를 제외한 모든 곡들은 지금은 거의 연주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그의 음악을 들으면 마음이 평온해 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전원적인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라프의 교향곡 11곡과 그 외의 수많은 작품들.

지금 연주되고 있는 곡은 독일의 밤베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Rhapsody, Op. 163b, "Abends" (Evening).

나는 요즘 라프의 음악을 듣는다.

 

 

 

*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포스트가 마음에 드시면 맨 아래 '엄지' 추천을 눌러 주십시요.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정 올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항공기, 유럽 지도 ,라프 이미지(3장)는 구글에서,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가져왔습니다.

유럽여행,이탈리아,독일,영국,프랑스,스위스,스페인,오스트리아,네델란드,벨기에,노르웨이,덴마크,스웨던,핀란드,폴란드,체코,아일랜드,아이슬란드,스코트랜드,포르투갈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싸고 즐겁게 유럽여행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