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talgia
코러스투어클럽(Nostalgi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7.2019

전체     2682
오늘방문     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뉴잉글랜드 단풍크루즈
08/12/2019 07:57
조회  16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9



뉴잉글랜드는 청교도들이 대서양을 건너와 자리잡았던 미국 북동부 지역, 그러니까 커네티컷, 로드아일랜드, 매사추세츠, 유햄프셔, 버몬트, 메인주 일대를 지칭하는 이름이다. 미국 역사의 시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지역의 가을은 한국 만큼이나 아름다운 단풍이 온통 뒤덮은 장관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하며 미국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는 기분은 어떨까? 뉴욕에서 시작하여 뉴잉글랜드를 거쳐 캐나다 노바스코티야 주 핼리팩스에 이르는 단풍크루즈 여행을 올 가을에 떠나보자.

광활한 단풍숲

뉴잉글랜드




한국의 단풍이 아기자기하고 예쁘다면 뉴잉글랜드의 단풍은 장엄하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워낙 광활한 땅덩어리가 형형색색 물들어 있는 것을 보자면 대자연의 경이로움에 할 말을 잊는다.



미국 메인주 해안의 단풍

크루즈의 시발점 뉴욕


미국의 자존심 보스톤


미국에서도 가장 미국다운 도시가 바로 보스톤이다. 청교도들이 메이플라워 호를 타고 대서양을 건너와 포츠머스 항에 입항하여 자리잡고 살면서 형성된 도시가 보스톤이다. 1733년에 일어난 "보스톤 차 사건"(Boston Tea Party)는 미국 독립전쟁의 시발점이 되었다. 도시 전체가 미국의 역사라고 할 만한 보스톤 사람들은 그래서 대단한 자부심이 있다. 오늘날 세계 최고의 대학이라고 자타가 공인하는 하바드 대학교, 최고의 공과대학인 MIT, 미국 최고의 여자대학인 웰슬리(Wellesley College)등 "최고" 대학들을 비롯하여 수많은 교육기관들이 보스톤에 있다.

대서양의 가을


대서양은 유럽을 아메리카 대륙에 연결시켜 서양문화의 영역을 크게 늘려준 바다이다. 유럽 제국의 신대륙 침탈의 역사를 머금고 있는 바다는 항상 푸르다.

가을의 정취


메인(Maine)주는 미국 동북부 최북단의 주이다. 뉴잉글랜드의 다른 다섯 개 주를 모두 합친 것만큼 큰 메인주는 랍스터(Lobster)와 블루베리가 많이 난다. 다양한 먹거리 와 더불어 "휴가의 땅"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답고 편안한 곳이다. 기항지인 바 하버(Bar Harbor)에서 멀지 않은 포틀랜드(Portland)의 헤드라이트 등대는 1791년에 완공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등대로 메인주의 상징인 관광명소이다.

아름다운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에 자리잡은 바 하버(Bar Harbor)는 메인주 최북단의 항구이다. 1880년대에 록펠러, 모건, 포드, 밴더빌트, 카네기등 미국의 대부호들의 별장들이 남아있는 ‘밀리어네어스 로우(Millionaire’s Row)’를 둘러볼 수 있다.

캐나다 해안


미국 독립 전쟁에서 도망친 충직 한 사람들이 1783 년에 세운 뉴 브런 즈윅 (New Brunswick) 의 산업중심지이며 관문 항구인 세인트 존(Saint John) 과 마지막 기항지인 Halifax는 캐나다 동부 뉴펀들랜드 반도에 있는 항구들이다. 해리팩스에는 유명한 타이태닉호 희생자들이 잠들어 있는 묘지들이 있다.


크루즈여행,뉴잉글랜드,단풍크루즈,크루즈,미국여행
"크루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뉴잉글랜드 단풍크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