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talgia
코러스투어클럽(Nostalgi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7.2019

전체     2745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미국 대륙 걷기 대장정
08/18/2019 20:54
조회  25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9


광활한 미국땅을 걸어서 횡단해 보면 어떨까? 6,800 마일(약 11,000 km)이 넘는 엄청난 거리를 걷는다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이렇게 기나긴 길이 아름답고 호젓하면서도 때로는 장엄한 산과 강, 시작과 끝에 만나는 대서양과 태평양의 망망대해가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 하다.

우리의 거리 개념으로 2,750리가 되는 거리이고 하루에 100리(40km)씩 하루도 쉬지 않고 걷는다면 275일에 완주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하지만 그렇게 걸을 수 있는 철인은 아마 없을 것이다.

LA에 있는 코러스투어클럽은 서부의 캘리포니아, 알래스카, 그리고 동부의 해안을 따라 트레일 크루즈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 각각 7박8일 일정의 크루즈 여행을 하면서 기항지마다 트레일 코스를 걷는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5개 횡단/종단 트레일



미국에는 수많은 트레일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횡단 혹은 종단하는 길들은 5개가 있다.

1) American Discovery Trail : 동부 델라웨어주 Cape Henlopen State Park에서 서부 캘리포니아 Reyes Point를 횡단하는 최장거리 트레일 (6,800마일)

2) Appalachian Trail: 북부 메인주 Mount Katahdin 에서 남부 조지아주 Springer Mountain 까지 종단하는 트레일 (2,189마일)

3) Continental Devide Trail: 북부 몬태나주 글래시어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에서 남부 뉴멕시코주 멕시코 국경지대 를 종단하는 트레일 (3,100마일)

4) Pacific Crest Trail: 남부 캘리포니아 Campo 에서 북부 캐나다 Manning Park까지 종단하는 트레일 (2,650마일)

5) California Coast Trail: 남부 샌디에고에서 북부 캘리포니아 를 종단하는 트레일 (1,200마일), 이어지는 오레곤해안길(Oregon Coast Trail) 382마일까지 더하면 1,582 마일의 환상적인 바닷길이다.



American Discovery Trail

미대륙 횡단 대장정


끝없는 대장정 American Discovery Trail


미대륙을 횡단하는 11,000 km의 대장정 트레일은 동부 델라웨어주를 출발 서부 태평양 캘리포니아 해안에 이르기까지 15개 주를 지나며 14개의 국립공원을 거쳐가는 어머어마한 길이다. 이 길을 완주한다면 미국의 모든 것을 얻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미국의 건국 초기 13주 중의 하나였던 델라웨어(Delaware) 주에서 시작하여 펜실베니아, 오하이오, 일리노이등 동부의 주들을 거쳐 중부의 끝없는 대평원지역 (Great Plains), 콜로라도주 로키산맥, 네바다주 북부를 지나 최종적으로 캘리포니아 서해안에 도달한다. 이 길을 따라서 미국의 프론티어(Prontier)정신이 자라났고 골드러쉬(Gold Rush), 서부 문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오래전에 나왔던 영화 포레스트검프에서 톰행크스가 달렸던 길도 아마 이 길이리라.


Appalachian Trail

미국문화의 역사를 따라




미국 동부지역을 떠받치고 있는 애팔래치아 산맥을 따라 메인주에서 남부 조지아주에 이르는 트레일은 가장 미국다운 길이다. 미국 동북부의 나즈막한 산들과 울창한 숲길들은 매우 호젓하고 아름다운 길이다. 버지니아 쉐난도어 국립공원은 미국인들에게 마음의 고향 같은 곳이고, 그레이트스모키 국립공원은 노스캐롤라이나주와 테네시주, 조지아주 북부에 걸쳐있는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곳이다.


Appalachian Trail 버지니아 쉐난도어 국립공원


Continental Devide Trail

로키산맥





로키산맥(Rocky mountains)는 미국의 동부와 서부를 가르는 분수령이다. 로키산맥을 중심으로 산악지대와 사막으로 이루어진 서부와 대평원이 끝없이 펼쳐진 중부및 동부가 갈라진다. 미국 사회의 모든 것이 로키산맥을 깃점으로 달라진다. 이름 그대로 미국을 동부와 서부로 가르는 Continental Devide Trail은 남부의 뉴멕시코주에서 몬태나 주 글래시어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까지 이어지는 가장 고난도 트레일이다.


Continental Devide Trail 로키산맥


Pacific Crest Trail

미서부 관광의 명소



미서부 또 하나의 아름다운 트레일은 샌디에고에서 부터 미서부 한복판을 관통하는 Pacific Crest Trail 이다. 캘리포니아 주와 네바다 주의 경계를 이루는 시에라네바다 산맥을 따라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데쓰밸리 국립공원, 세코이아, 킹스캐년, 요세미티 국립공원, 샤스타 산등 서부의 걸출한 명승지를 거슬러 올라가다가 오레곤과 워싱턴 주에서는 케스케이드(Cascade) 산맥으로 이어진다. 레이니어 산(Mt. Ranier)은 시애틀 동부의 명산이다. 고난도 트레일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죤 뮤어(John Muir) 트레일도 일부 구간이다.


Pacific Crest Trail


California Coastal Trail

캘리포니아 해안의 절경




캘리포니아의 태평양 해안을 따라 전형적인 서안해양성 기후와 환상적인 절경이 어우러진 길이 캘리포니아 해변 트레일이다. 스페인 식민지 시절에 미서부 해안 통치를 위해서 킹스로드(El Camino Real)가 샌디에고로 부터 샌프란시스코까지 스페인 군대에 의해 개설되면서 21개의 미션(Mission)이 설치 되었다. 명분은 캐톨릭 선교를 위해 조성되었지만 실제로는 스페인 군대의 기지 역할을 했다고 한다. 이렇게 설치된 Mission들은 스페인 풍의 아름다운 건축물들로 서부해안 트레일 주변의 관광명소가 되었다.

California Coastal Trail






트레일,미국대장정,미대륙횡단,미대륙종단,캘리포니아해안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미국 대륙 걷기 대장정